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설명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KEY POINT 1 ∥지각동사는 감각의 활동을 나타내는 동사 를 뜻한다. 이러한 동사들은 목적보어로서 원형부정사를 쓴다. 다음과 같은 동사들이 이에 속한다. 지각동사 feel 느 끼다 hear 듣다 listen to 듣다 look at 보 다 see 보다 watch 보.
Advertisements

34. 종속접속사 ( 시간 / 이유 ) 34. 종속접속사 ( 시간 / 이유 ) ▪ 종속접속사란 ? 연관성 두 개의 문장이 서로 연관성이 있어 하나를 빼면 의미가 완전하지 않을 경우 필요한 접속사 시간 : when, after, before 이유 : because, since,
KEY POINT ∥ as soon as ‖ on/upon V-ing 는 순간적 동작을 나타낸다. as soon as ~ 하자마자 as soon as = on/upon V-ing ~ 하자마자 As soon as he saw me, he ran away. = On/Upon.
제 15 장 동사의 시제 1. 동사의 과거형 2. 현재시제 3. 과거시제 4. 미래시제 5. 동사의 완료시제 7. 시제의 일치 6. 진행형의 여러 가지 형성 평가.
KEY POINT ∥ can not/may/must + have pp. → 과거 사실에 대한 추측 조동사 have pp. ― 과거 사실에 대한 추측 can not have pp. 과거 사실의 부정적 추측~했을 리 없다 may have pp. 과거사실의 추측~했을지도 모.
KEY POINT 1 ∥의문사 의문문이 다른 문장의 종속절이 될 때, 이를 ‘ 간접의문문 ’ 이라고 한다. 간접의문문 Do you know? + What is his hobby? → Do you know what his hobby is? ◎ 간접의문문의 어순은 평서문의.
분사구문 A → 분사가 이끄는 구를 분사구문이라고 하며, 시간, 조건, 이유, 양보, 동시동 작 등의 뜻을 나타낸다. 분사구문은 「접속사 + 주어 + 동사」로 이루어진 부사절을 「동사원형 +-ing ~ 」 형태의 부사구로 줄인 것이다. 이때 생략되 는 접속사에 따라 뜻이.
개념∥화법이란 다른 사람의 말을 전달하는 방법을 말한다. 화법에는 직접화법과 간접화법의 두 가지가 있다. 따옴표 (Quotation Marks) 를 써서 말한 사람 (speaker) 의 말을 그대 로 전달하는 방법을 “ 직접화법 ” 이라고 하며, 말한 사람의 말을 전달하는.
BlackVue FOTA Upgrade 사용 안내 Android App. 펌웨어 다운로드 (Server > Smart phone) 펌웨어 다운로드 (Server > Smart phone) 인터넷이 가능한 상태에 서 블랙뷰앱을 실행합니 다. 1. 블랙뷰앱 홈화면에서 [
형용사와 부사 형용사의 용법 형용사의 종류 부사의 용법 부사의 위치. 형용사의 용법 (1)  보어 역할 : 명사나 대명사를 설명함. The book is very interesting.( 주격보어 )I I found the book interesting.( 목적격보어.
제 12 장 분사 (Participle) 분사의 성질 현재분사용법 과거분사용법 분 사 구 문 형 성 평 가.
분사구문 전남고등학교. 분사구문이란 ? 분사로 시작하는 문장 – 분사 : 현재분사 (~ing), 과거분사 분사구문은 ‘ 접속사 + 주어 + 동사 ’ 로 된 절을 대신하는 기능을 한다. 이유, 시간, 조건, 양보 등을 표현하는 부사절을 분사구문으로 바꿔 쓸 수 있다.
수 동 태 1. 능동태와 수동태 능동태: 주어가 동작을 가하는 문장. 「∼가 ∼을 한다」 He writes a letter.
의문사 + to 부정사 주어 To study hard is important.
일시적 동작을 나타내는 진행시제 Our school stands on the hill. (O)
현재분사 a sleeping baby = a baby who is sleeping
제 12 장 She is singing a song.( 진행 ) Seeing is believing.( S, C ) * I like singing.( O ) (=To see is to believe.) (= I like to sing.) I’m looking forward.
가정법 과거/과거완료 ↔ 직설법 KEY POINT 1∥가정법 과거를 직설법으로 전환할 때는 시제를 현재형으로 하고 긍정의 내용은 부정으로, 부정의 내용은 긍정으로 바꾼다. 가정법 과거 If she were not young, she could enter the show.
조동사 used to When young, I used to play tennis very often. (동작)
Understanding and Using
제 11 장 < 시제 종류와 완료형 >.
제 5장 북한의 당 - 군관계 당 – 군 관계의 특징과 구조 군부 지도층의 특성 당 – 군 관계 실제 민-군 관계
구도 – 1차목적 : 주제강조 ○ 3요소 : 선 · 형태 · 명암 ○ 구도 ▶ 가로,세로 프레임 ▶ 주제의 크기
LISTEN AND UNDERSTAND LISTEN AND SING
Outlook Express 메일 백업 및 복원가이드
제 15 장 < 수 동 태 >.
제 14 장 < 조 동 사 >.
SAP GUI 설치 가이드 프로세스 혁신 TFT.
제 6 장 < 동사 ~ ed형, ~ ing > < 동사 불규칙 활용 >
동사의 시제 1. 동사의 과거형 2. 현재시제 3. 과거시제 4. 미래시제 5. 동사의 완료시제 6. 진행형의 여러 가지
Chapter 3 Unit 6 일반동사의 의미와 형태 일반동사.
분사 분사의 성질 분 사 구 문 현재분사용법 과거분사용법.
제 18 장 < 시제 일치와 화법 >.
동사의 시제.
제 6 장 < 동사 ~ ed형, ~ ing > < 동사 불규칙 활용 >
The Best Thing I've Learned This Year
한국어 표현의 특징 1 인간 중심 대 상황 중심 한국어 어휘와 표현
제11장 부정사 부정사란? 동사의 목적보어 용 법 의미상의 주어 형 성 평 가 (1) 형 성 평 가 (2)
40쪽 6번 목적격 보어 분사 목적어와 목적격보어의 관계가 능동, 진행이면 ________, 수동, 완료이면 ________
.
“Grammar to Explain” 분사의 의미상의 주어와 문장[주절]의 주어가 다르지만, 의미상의 주어를
분사(Participle) 분사의 성질 분 사 구 문 현재분사용법 형 성 평 가 과거분사용법.
이메일 자동 포워딩 방법 (Outlook/OWA)
제7장 전치사 by before above over to after with under in on into of for
제 10 장 < 접 속 사 >.
제 1 장 .
1. 동사의 시제와 태 이해하기 2. 조동사 이해하기 3. 준동사 이해하기 4. 가정법 문장 이해하기
Lesson 3 For Our Green Earth 관계부사 계속적 용법의 관계대명사 which.
Read and Think 영어 8-a단계 A Story of Two Seeds(3/8) [제작의도] [활용방법]
제9장 접 속 사 접속사의 개념 1. 접속사 and 2. 접속사 but 3. 접속사 or 4. 접속사 that
제 3 장 <구&절, 구조상 문장 종류>
English Grammar in Middle School
부정사1 부정사란? 동사의 목적보어 용 법 의미상의 주어 형 성 평 가 (1) 형 성 평 가 (2)
< 시제 종류와 완료형 >.
FAQ Chanyi’s English If any와 if ever의 차이 교 사 : 이 영 찬 슬라이드 작업자 : 더공
제6장 형용사와 부사 형용사의 용법 형용사의 종류 부사의 용법 부사의 위치.
제 8장 동 명 사 동명사 란? 현재분사와의 비교 용 법 to부정사와의 비교 형 성 평 가.
제 21 장 < 특수구문 : 강조, 도치 >.
25. 분사구문 ▪ 분사구문이란? 문장을 내용어 중심으로 줄여 간단히 표현하는 것. 동사를 분사형태로 씀
제18장 가정법 가정법 과거 가정법 과거완료 가정법 미래 기타 가정법.
수 동 태1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01. 분산 파일 시스템의 개요 네트워크에 분산된 파일을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부대상황의 분사구문 • ‘접속사+주어+동사’의 의미를 가진 분사가 이끄는 구를 분사구문이라 한다.
English Grammar in Middle School
Our landlady was nice to my mom and dad,
8강 I Can’t.
Lesson 5.
제16장 수 동 태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타이머를 시작하려면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쇼 보기를 클릭하십시오.
Presentation transcript: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분사구문의 의미 문맥에 따라 때, 이유, 조건, 양보, 동시 동작 등의 의미를 나타낸다.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의 의미 문맥에 따라 때, 이유, 조건, 양보, 동시 동작 등의 의미를 나타낸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1) 때 Arriving at the school, I realized it was Sunday.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1) 때 Arriving at the school, I realized it was Sunday. = When I arrived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2) 이유 Being a deaf, she can’t hear anything. = Because she is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2) 이유 Being a deaf, she can’t hear anything. = Because she is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3) 조건 Turning to the right, you’ll see the dormitory. = If you turn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3) 조건 Turning to the right, you’ll see the dormitory. = If you turn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4) 양보 Living next door, I seldom see him. = Though I live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4) 양보 Living next door, I seldom see him. = Though I live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5) 동시 동작 Singing a song, she was walking along the street.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5) 동시 동작 Singing a song, she was walking along the street. = As she was singing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분사구문 만들기 1. 접속사를 생략 2. 주어 일치할 때 주어 생략 3. 동사 원형 + ing 4. 수동형, 진행형에서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 만들기 1. 접속사를 생략 2. 주어 일치할 때 주어 생략 3. 동사 원형 + ing 4. 수동형, 진행형에서 being 생략 가능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Practice 1 When she cooked her dinner, she burnt herself.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When she cooked her dinner, she burnt herself. = Cooking her dinner, . . . If it is fine tomorrow, we’ll leave Seoul. = It being fine tomorrow,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Practice 2 As the book was written in French, it was hard to read.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As the book was written in French, it was hard to read. =(Being) written ., the book. He was reading a book, and he was watching TV. = He was reading a book, watching TV,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분사구문의 부정 분사 앞에 not(never)를 쓴다.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의 부정 분사 앞에 not(never)를 쓴다. As I didn’t want to miss the train, I ran all the way to the station. = Not wanting . . .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완료분사구문 주절의 시제보다 앞설 때 쓴다. After he had typed the reports, he showed them to his boss. = Having typed . . .,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독립분사구문 주어가 다르지만 사용하지 않는 관용적인 표현을 말한다. If we speak generally,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주어가 다르지만 사용하지 않는 관용적인 표현을 말한다. If we speak generally, the Germans are taller than the French. = Generally speaking,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독립분사구문의 예 strictly speaking briefly speaking considering her age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frankly speaking strictly speaking briefly speaking considering her age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