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nge of the Zombie:1차 발표 학번: 2004180038 이름: 장영구
게임 컨셉 제목 : Revenge of the Zombie ( 좀비의 복수 ) 장르 : 3인칭 액션 게임 컨셉 특징 : -> 플레이어가 좀비가 되어 인간을 공격한다! -> 유혈이 낭자하는 호러틱한 분위기 -> 타격감이 느껴지는 사운드 기술 특징 : -> 일정한 시야와 패턴을 가진 적 -> 스타일리쉬한 슬로우 모션 어택 -> 캐릭터를 다이나믹하게 따라다니는 카메라
게임 인터페이스 왼쪽 오른쪽 휘두르기 (약공격) 동시 휘두르기 (강공격) 방향키(움직임) 버튼(스피드모드) 휘두르기 (약공격) 방향키(카메라회전) 버튼(파워모드)
게임 인터페이스 건물 인간 인간 인간 담장 좀비 (주인공) 인간 점수
개발 범위 주인공 : 좀비 모델링 데이터, 애니메이션 x 1 ( 준비 완료 ) 장애물 : 건물, 담장 ( 리소스 없을 시 기본 도형으로 대체 ) UI : 점수, 메뉴 이펙트 : 피 효과, 체력 효과 사운드 : 타격, BGM, 메뉴 효과음 등 ( 찾는 중 ) 스테이지 : 1개 ( 가능하면 추가 )
스테이지의 인간을 모두 쓰러뜨리면 스테이지 클리어! 게임 실행 흐름 좀비를 조종해서 인간을 찾는다 컨트롤러를 휘둘러 인간을 공격한다 스테이지의 인간을 모두 쓰러뜨리면 스테이지 클리어! 체력이 다하게 되면 화면이 흑백으로 변한다.
게임 실행 흐름 Game Over Next Stage Start Game Y Y N Menu View isOver? isClear? START Play Game LOAD CONTINUE QUIT SAVE Option View LOAD QUIT
UI 추가, 이펙트 추가, 디버깅, Install Package 개발 일정 일정 할일 1주차 ( 3월 22일 ~ 3월 28일 ) 리소스 검색 ( 완료 때까지 찾음 ) 1차 발표 2주차 ( 3월 29일 ~ 4월 4일 ) 게임 레벨 디자인, 캐릭터 띄우기 3주차 ( 4월 5일 ~ 4월 11일 ) 레벨 디자인, 애니메이션 동작, 지형 띄우기 4주차 ( 4월 12일 ~ 4월 18일 ) 카메라 따라다니기, 슬로우 효과 2차 발표 5주차 ( 4월 19일 ~ 4월 26일 ) 충돌 체크, 광원 효과 6주차 ( 4월 26일 ~ 5월 2일 ) 충돌 체크, 광원 효과, 적 패턴 구현 7주차 ( 5월 3일 ~ 5월 9일 ) 적 패턴 구현, 시야 구현, 미흡한 부분 보완 3차 발표 8주차 ( 5월 10일 ~ 5월 16일 ) 메뉴 화면, 카메라 보완 9주차 ( 5월 17일 ~ 5월 23일 ) UI , 이펙트 효과 10주차 ( 5월 24일 ~ 5월 30일 ) UI 추가, 이펙트 추가, 디버깅, Install Package 11주차 ( 5월 31일 ~ 6월 6일 ) 최종 테스트 최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