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2011182016 박건우
목차 게임 컨셉 게임 실행 흐름 개발 범위 개발 일정 자체 평가
게임컨셉 사방에서 쏟아지는 적들에게서 나 자신을 지켜라!! 게임장르 : 생존 디펜스 투기장 안에서 몰려드는 몬스터를 죽여서 투기장 안에서 몰려드는 몬스터를 죽여서 스스로의 생존, 목숨을 디펜스 한다.
메인 게임 화면 구성 유사게임 : 로얄가드 (플래시 게임) <HP bar> <MP bar> 유사게임 : 로얄가드 (플래시 게임) <HP bar> <MP bar> <몬스터> <플레이어> <스킬창>
게임 실행 흐름 <플레이어 4방향 이동가능> <4방향에서 몬스터 생성> <플레이어 4방향 이동가능> <4방향에서 몬스터 생성> < 몬스터 공격> < 모든 몬스터 Kill > 캐릭터를 조작하여 일정시간 후 생성된 모든 몬스터를 격퇴한다. 모든 몬스터를 격퇴하여 스스로를 디펜스 한다.
개발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범위 캐릭터 Control 4방향 이동(좌우상하) 키보드 방향키 이용 8방향 이동 (좌우상하, 대각선 4방향) 캐릭터 기술 A키 입력 시 근접공격 스킬 2개 제작 (원거리 1, 근거리 1) 스킬 4개 제작 화려한 이펙트 추가 스킬 피격 시 몬스터 넉백 효과 맵 맵 스테이지 1개(투기장) 사각형 모양의 제한된 크기의 맵 맵 스테이지 2~3개 추가 난이도 난이도 증가 시 체력 및 공격력 증가 난이도 증가 시 다양한 패턴의 적 추가 사운드 배경 사운드, 스킬 사운드, 몬스터 사운드 등 약 3종 이상 애니메이션 이동, 근접공격, 몬스터 모션 등 약 4종 이상
개발일정 1주차 (10월 1일 시작 주) 게임 핵심요소 Monster AI 개발1 (Monster의 다양한 행동패턴 개발) (10월 1일 시작 주) 게임 핵심요소 Monster AI 개발1 (Monster의 다양한 행동패턴 개발) 2주차 Monster AI 개발2 (기본구현) player 근접 시 행동패턴, player 원거리 시 행동패턴 다수의 Monster 집단 행동패턴, Monster 공격 패턴 3주차 Monster AI 개발 3(심화구현) Player, Monster, Stage, 게임 메인 화면 등 리소스 수집1 4주차 리소스 수집 2 player, Monster 애니메이션 적용 (걷기, 공격, 피격 등) (10 / 26 ~ 10 / 30) 중간고사 5주차 중간점검 Player 이동, 공격, 컨트롤(키보드) 입력 구현 스테이지 구현(투기장 형식) 6주차 게임 메인 화면, 메뉴 화면 구현 Player, Monster 등 충돌체크 구현 Player 스킬 구현 7주차 게임 UI 구현 (Player HP, MP, 스킬 창 등) 8주차 사운드 적용 9주차 게임 내 버그 처리 및 밸런스 조절 10주차 최종 점검 및 릴리즈
(A: 매우 잘함, B: 잘함,C: 보통,D: 못함,E: 매우 못함) 자체평가 평가항목 평가 (A: 매우 잘함, B: 잘함,C: 보통,D: 못함,E: 매우 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B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 C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