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수진이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자전거 사고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김동혁, 권민, 김한솔, 김선영, 박혜선.  해저에서의 급격한 지각변동으로 발생하는 파장이 긴 해일이다. 태풍 또는 저기압에 의해서 생기는 해일을 폭풍해일 또는 저기압 해일이라고 하는 것 과 비교된다. 대게 30km 이내의 얕은 진원을 가진 진도 7 이상의 지진과 함께.
Advertisements

11 월 활동보고서 하주희 리우 LIU WU. 11 월 2 일 자전거 타기 리우가 저번에 같이 자전거 타기를 약속했었다. 나는 자전거 타는 방법을 몰라서 리우가 가리켜주 기로 했었다. 친구의 자전거를 빌려서 학교 운동 장에서 자전거 타는 방법을 배웠다. 1 시간 안에.
6. 여러 가지 의견. 끄아아 아 아악 ~!! 뭐, 뭐야 ?? 무슨일이 야 ? 저, 저기 TV 좀 봐 ~!!
1 03 자동제세동기 활용으로 기적을 만들어요 ! 보건안전  상황제시 : 자동제세동기가 필요해요 !  자동제세동기는 어디에 있나요 ?  기억하세요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동영상 )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잊지 마세요 !
1 나 를 지키고, 침 착하게 대처하려면, 반 드시 익혀야 하는 나 · 침 · 반 5 분 안전교육 (11 월 ) 01 체육시간 ! 자칫하면 큰 사고가 발생해요 ! 생활안전  상황제시 : 체육시간 다친 경험 이야기하기 !  학교안전수칙 1 탄 - 체육시간 전에 ( 동영상.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어린이 STAR 기자 어린이 STAR 기사 글 김지윤기자.
어떻게 하면 좋은 수학여행이 될 수 있을까?.
스파이더 맨 3.
장비 구성도 (특징) (장비 구성품) 1) Beam Projector
컴퓨터프로그래밍 1주차실습자료 Visual Studio 2005 사용법 익히기.
자바실험실 이동준 우리 곁으로 다가온 사물 컴퓨팅 자바실험실 이동준.
표 삽입 김민영.
같이 생각해 보세요! 어떤 일이 생겼나요? 건이는 왜 사고를 당하게 되었나요? 전기 사고에는 어떤 위험성이 있나요?
안장의 높이와 crank 축을 기준으로 한 위치 및 윤간거리에 관심을 가지면 더욱 재미있으리라 생각한다. (보조선 참고)
9. 서비스업 체험 서비스 직무 체험 계획 2) 세차 직무 체험 조리 직무 체험 4) 청소 직무 체험
2014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수업용 PPT 개발
교수학습과정안 우리 돼지고기 ‘한돈’ 알아보기 영양교육 이시원.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 사용자 교육 안전점검과 안전신고관리단.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안전규정 협력업체 및 방문자용 안전환경팀 2014.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사례를 통해 문제 제시하기 진아는 왜 갑자기 사라졌나요? 진아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민주시민의 권리와 의무 민주시민의 배려, 협동, 봉사 실천
7가지 방법 PowerPoint에서 공동 작업하는 다른 사용자와 함께 편집 작업 중인 사용자 보기
전기자동차 만들기 전기자동차 기어박스 조립 – 1 (고속형)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체험학습 안전 골든벨.
덤프트럭 작업시 장비 안전기준 작업시 유의사항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반 : 4 번호 : 1 성명 : 권채윤 건설 시공 과정.
장비별 공통 안전수칙10계명 굴삭기 •버켓 탈락방지용 안전핀 설치 •비탈면 전도방지 위한 작업경로 확보
9. 서비스업 직종 탐색과 체험 1) 서비스업 탐색 사무 지원 분야의 직업을 알아봅니다.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134쪽.
고등학생을 위한 성교육 5단원: 나는 부정적 또래압력을 이긴다
2 자동화와 로봇 2 기계 운동의 원리 기계의 이해 기계요소 기계의 동력 전달 과정 금성출판사.
또 한 번의 인재(人災)! 지하철 공사장 사고 직업안전.
메모리 타입 분석을 통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메모리 재사용
자전거의 구조와 기계요소에 대하여 알아보자. 기술가정 2학년 2학기
강의 소개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7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E304호,
6. 에너지 사용 신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3) 하이브리드 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
초기화면 자전거의 점검 및 정비 기술·가정 2학년 1학기 Ⅱ. 기계의 이해 > 1. 기계 요소 >
체크포인트 안전과 사고의 일반적인 지식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알아본다. 안전이란? 사전적 의미 일반적 의미 위험하지 않은 것 마음과 몸이 편안한 상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 안전과 생활 | 사고 예방 안전이란? 사전적 의미 일반적 의미 위험하지 않은 것.
사무직 일반 안전교육 시설안전의 기술.
자전거의 구조와 기능 초기화면 기술·가정 2학년 1학기 II. 기계의 이해>1.기계 요소>
Gland Packing 과 Mechanical Seal의 비교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너무 가슴 설레입니다.
차동 기어 장치 굽은 길을 돌 때 좌우 구동 바퀴가 회전하는 속도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장치.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행성을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2) 만유인력과 구심력 만유인력과 케플러 제3법칙.
생활주제 : 교통기관 소 주 제 : 탈것의 안전한 이용 활동형태 : 이야기 나누기 승용차, 자전거를 탈 때.
아두이노와 충격감지센서, GPS를 활용한 자전거 주행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자동 신고 시스템
슬기로운생활 1학년 1학기 1.봄나들이>(1)재미있는 놀이터(3/10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놀이하기.
자동차의 정의 및 제원 자동차의 정의 치수에 의한 제원
서비스 작업 안전 수칙 윌로펌프㈜ 서비스팀 1.일반 안전 수칙 2.차량 안전 수칙 3.전기 안전 수칙 4.기타 안전 수칙
bOuT 마찰차 전동 4조 박승기, 백승민, 이중환, 송슬기
사회과 서술형 평가 문항 자료집 -중학교 일반사회 영역 -.
걸리버의 자전거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02 지진(지진 해일)이 발생하면 이렇게 대처해요 나·침·반 5분 안전교육(4월) 재난안전(초등)
불조심.
12강. 상속 - I - 상속! 어렵지 않아요. 일상에서 알고 있는 상속 입니다. - 상속이 필요한 이유 - 상속 문법의 이해
기술가정 2학년 2학기 3.기계의 이해 > 1) 기계요소의 종류와 동작원리 > 9/18 그 밖의 기계요소
건설업 안전보건관리10계명 1 6 작업 전 안전점검과 작업 중 정리 정돈 상태를 확인하여 위험을 사전에 제거 또는 통제한 후 작업 하는 것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감전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설전기의 접지상태 및 누전 차단기 작동여부 등을 확인하고 필요 시.
2. 굴착기 코스운전 1. 코스 운전 조건 : S 자 코스를 출발하여 반곡점 정지선 안에서 정지 하였다가 정지선 넘은 다음 후진하여 제자리 출발선 까지 4분 이내 완료 한다. 후진 정지선 시간 측정 정차 출발 도착 4분.
내 몸, 네 몸.
Homework #3 - 페이지 모듈화 및 로그인처리 -
내맘대로 모꼬 기본 게임 게임 준비 악마카드와 천사카드는 기본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 냉수 같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
제동 장치 주행 중인 자동차의 속도를 낮추거나 자동차를 정지시키는 장치.
안전의 이해.
건강한 여름 보내기 파워포인트 꼬망세 물놀이 안전.
Presentation transcript: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수진이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자전거 사고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사례를 통해 문제 제시하기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수진이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자전거 사고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자전거를 탈 때 위험요소 자전거가 몸에 맞지 않았을 때 안전점검을 하지 않았을 때 안전하지 않은 장소에서 탈 때

부적절한 장소에 의한 사고 자전거를 탈 때 위험요소 비탈길을 내려올 때 : 공사장 주변을 지날 때 : 자전거를 끌고 걸어온다. 맨홀이나 깊이 파 놓은 구덩이가 보이지 않아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핸들, 브레이크, 타이어 압력, 안장 높이, 전조등 위치, 체인, 반사경, 안전하게 타기 위한 자전거 점검사항 자전거의 선택 자전거를 선택할 때는 안장에 올라타서 두 발 끝이 땅에 닿는 정도의 자전거를 선택한다. 너무 작으면 다리와 안장이 불편해서 운전을 바로 할 수 없고, 너무 클 경우 페달이 닿지 않아 사고가 날 수 있다. 자전거 타기 전 점검 사항 핸들, 브레이크, 타이어 압력, 안장 높이, 전조등 위치, 체인, 반사경,

자전거의 전체 그림과 주요 부분의 명칭

자전거의 전체 그림과 주요 부분의 명칭 핸들의 고정여부 안장의 높이 브레이크의 고장여부 타이어의 압력

자전거의 전체 그림과 주요 부분의 명칭 전조등의 위치 반사경 작동여부 체인의 풀림 여부

활동지 자전거 점검일지 활동지를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