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주제 p88 2-7.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표면장력으로 가는 배 - 표면장력으로 가는 배 표면장력은 배에 어떤 영향을 줄까 ?
Advertisements

농도 퍼센트 농도 용액 (2) 내 안에 너 있다 !. 학습 목표 용액의 묽고 진한 정도를 결정하는 요인을 설 명할 수 있다.
물방울 속으로 Into the waterdrop 신림고등학교 화학교사 서인호. 탐구 내용 개요 1. 물방울의 모양 2. 빅뱅처럼 3. 뗏목의 이동.
I. 주변의 물질 3-1. 금속 알칼리 금속 (p96~97) Lesson 20.. ■ 이번 시간의 학습 목표 1. 알칼리 금속에 대해 이해한다.
액체의 따른 잉크의 확산 속도 조원 : 김연주 문나래 민예담 정선주 한수경 한혜원.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12강. 용액과 농도.
개구리알!! 너를 파해친다!! 개구리알 눈 앞에 사진 손불서초등학교 6학년.
실험에 사용되는 기구 및 시약 : 둥근 플라스크 플라스크 스터링바.
구슬이 동동 무거우면 아래로 가벼우면 위로.
염기 비누화 반응 (Saponification)
혈액의 구성과 역할 과 학 1 학년 VIII. 소화와 순환 > 3. 혈액의 순환 ( 7/11 ) [초기 화면]
(생각열기) 현재까지 발견된 원소는 약 몇 종인가? ( )
끓는점 (2) 난 조금 더워도 발끈, 넌 뜨거워도 덤덤 ! 압력과 끓는점의 관계.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생각열기) 멘델레예프의 주기율표와 모즐리의 주기율표 에서 원소를 나열하는 기준은? ( )
앙금 생성 반응식(1) 누가 앙금을 만들었는지 쉽게 알려 줘! 앙금 생성 반응식.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투명 비누 만들기.
5장 용액의 성질 용액(solution)과 용해 용해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용액의 농도 용액의 총괄성.
12장 화학반응의 반응열의 종류 화학 년 1학기.
4-6. 광합성 작용(1).
학습 주제 p 물과 에탄올의 혼합물 분리.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라디칼 소거활성 측정 DPPH assay.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Terminology 평형상태도 : 합금이나 화합물의 물질계가 열역학적으로 안정한 상태에 있을 때 이의 조성, 온도, 압력과 존재하는 상의 관계를 나타낸 것 상(相, phase) : 계 안에서 다른 부분과 명확한 경계로 구분되고 그 내부는 물리적, 화학적으로 균일하게 되어있는.
(생각열기) 혈액의 순환 경로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누면?
(생각열기) 타이완의 소수 민족 요리중에는 달궈진 돌을 물에 넣어 끓 이는 해물탕이 있다. 돌을 넣는 이유는?
학습 주제 p 일률 측정하기.
5-9. 전기 에너지가 편리한 이유는?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물질에 대한 과거의 생각 우주는 몇 가지 성분으로 되어 있을까?.
6-7. 전해질, 화학식으로 표현하기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밀도 (1) 부피가 같아도 질량은 달라요 ! 밀도의 측정 밀도의 특징.
물질의 양 양의 두 얼굴, 질량과 부피 ! 부피 질량.
6-9. 앙금 생성 반응이 일어나면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생활 속의 밀도 (1) 뜨고 싶니? 내게 연락해 ! 물질의 뜨고 가라앉음 여러 가지 물질의 밀도.
6-10. 앙금을 만드는 이온을 찾아라!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순환 [ 8 / 12 ] 혈액은 어떤일을 할까?
자원과 환경 제 4장. 태양 에너지
물질의 특성 신나는 과학 이 원 숙.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Ⅴ. 지각의 물질과 변화 5.1 지각을 이루는 물질.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영양소와 검출 시약의 정색 반응을 말할 수 있다. 2. 검출 시약을 이용해 음식물 속의 영양소 를 검출할 수 있다.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1-5 용해도.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비열.
6-4. 전해질을 이용한 건전지 오래 쓰기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사회 1학년 2학기 4. 북부 지방의 생활>1. 대륙의 관문(3/9) 춥고 비가 적은 기후.
Ch. 3. 시료 채취 및 처리 2-1. 시료의 종류 및 고려사항 시료의 종류: 고려사항:
답 : 순물질 상태로 사용하기보다 혼합물 상태로 많이 사 용한다.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P 86.
(생각열기)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 몸 밖으로 보내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설명) 배설
학습 주제 p 질량과 부피 측정 방법 알기.
은거울 반응.
(생각열기)별의 색깔이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 답 : 별의 표면 온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분별증류 GROUP12 조만기 양나윤 김세인.
감압증류(vacuum distillation)
분별증류(fractional distillation)
- 수학 - 5학년 나 단계 - 3. 도형의 합동 > (7) 7. 수준별 학습 수업 계획 수업 활동.
분별증류(fractional distillation)
1-1. 탄소 화합물의 성질 알코올(2)과 에테르 (p142~143 에테르까지)
Ⅱ. 분자의 운동 1. 움직이는 분자.
성경 인물 중 산수를 제일 못하는 사람은? . 성경 인물 중 산수를 제일 못하는 사람은?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2)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 해리 ] [ 염색 ] [ 고정 ] 학습 주제
비열 학습 목표 비열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2. 비열의 차이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을 계산할 수 있다.
Presentation transcript:

학습 주제 p88 2-7.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학습 목표 학습 목표 p88 밀도 차이를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88 간장과 식용유 분리하기 탐구 : 간장과 식용유 분리하기 간장과 식용유를 분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 → [ ]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88 2. 서로 섞이지 않 는 액체 혼합물 탐구 : 분별깔대기나 스포이트로 분리 (예) 식용유(0.93)와 물(1.00) 의 분리, 알코올(0.79)과 식용유(0.93) 의 분리, 물(1.00)과 사염화 탄소(1.59) 의 분리 등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중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91 2. 서로 섞이지 않 는 액체 혼합물 탐구 : 떠오르는 태양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중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밀도 차이에 의해 → 소금물의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89 3. 고체 혼합물의 분리 탐구 : 볍씨 고르기 밀도 차이에 의해 → 소금물의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에탄올에 물을 넣고 저으면 → 밀도 차이에 의해 밀도가 작은 플라스틱 부터 위층으로 분리된다. 탐구 : 플라스틱의 분리 p89 3. 고체 혼합물의 분리 에탄올에 물을 넣고 저으면 → 밀도 차이에 의해 밀도가 작은 플라스틱 부터 위층으로 분리된다.

계란을 소금물을 넣고 저으면 → 신선한 달걀은 [ ]. 상한 달걀은[ ]으로 분리된다. 은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신선한 달걀고르기 계란을 소금물을 넣고 저으면 → 신선한 달걀은 [ ]. 상한 달걀은[ ]으로 분리된다. 은

바닷물 위에 뜬 기름제거→ 기름막이를 설치하 여 기름의 확산을 방지하고 기름을 걷어 낼 수 있다.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유조선에서 유출된 기름의 확산 방지 바닷물 위에 뜬 기름제거→ 기름막이를 설치하 여 기름의 확산을 방지하고 기름을 걷어 낼 수 있다.

모래와 사금을 커다란 쟁반에 넣은 후 물을 넣 고 흔들면→ 밀도가 작은 모래는 [ ]. 밀도가 큰 사금은 [ ] 에 남는다.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사금 채취 모래와 사금을 커다란 쟁반에 넣은 후 물을 넣 고 흔들면→ 밀도가 작은 모래는 [ ]. 밀도가 큰 사금은 [ ] 에 남는다.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혈액의 분리 혈액을 원심분리기에 넣고 회전시키면 → 밀도가 큰 혈구는 시험관의 [ ]. 밀도가 작은 혈장은 시험관의 [ ] 으로 분리 된다.

다음 중 분별 깔때기로 분리할 때 혼합물의 성분 물질이 가져야 하는 성질을 모두 고르시오. ( , , ) 형성평가 다음 중 분별 깔때기로 분리할 때 혼합물의 성분 물질이 가져야 하는 성질을 모두 고르시오. ( , , ) ㄱ. 고체 혼합물 ㄴ. 액체 혼합물 ㄷ. 고체와 액체 혼합물 ㄹ. 밀도가 같다. ㅁ. 밀도가 서로 다르다. ㅂ. 서로 잘 섞인다. ㅅ. 서로 잘 섞이지 않는다.

2. 모래가 섞인 스타이로폼 가루에 물을 넣을 때, 물, 스타이로폼, 모래의 밀도 크기를 비교하시오. 형성평가 2. 모래가 섞인 스타이로폼 가루에 물을 넣을 때, 물, 스타이로폼, 모래의 밀도 크기를 비교하시오. ( 모래 물 스타이로폼 )

차시예고 다음 시간에는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에 대해 학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