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ss’를 읽고 컴퓨터공학부 배상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컴퓨터공학과. 이세돌 vs 인공지능 알파고 컴퓨터공학과 인생은 실험과 도전의 연속 인생은 실험과 도전의 연속.
Advertisements

궁금할 때 펴보는 기업윤리 Q&A 217 기업윤리 Q&A 전경련 사회공헌팀장 이 소원.
제철고 프로그래밍언어 2015 가을학기 연습 #1 Python 연산식 이다훈 POSTECH 컴퓨터공학과 2015 년 9 월 23 일.
Lesson 2 A Caring Friend. Making true friends is hard. Keeping them is even harder. To keep a good friendship, you need to care about others. Then, how.
김예슬 김원석 김세환. Info Northcutt Bikes Northcutt Bikes The Forecasting problem The Forecasting problem The solution 1~6 The.
큐티란 ?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 1. 하나님과 나의 일대일 교제 ( 자기 자신에게만 적용해야 한다 ) * 피해야 할 오류 - 현실 도피, 다른 큐티의 배척 2. 하나님과의 동행 ( 감동받은 말씀을 하루 종일 묵상해야 한다 ) * 피해야 할 오류 - 무교회주의,
Mechanical clocks were invented in the northern hemisphere by inventors who were trying to make models of the sun's movement in the sky. To watch the.
Lesson 11 What’s Your Type? 여러분의 유형은 무엇인가요 ?. What job do you want to have in the future? 여러분은 미래에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은가 ? p.218.
Wolkwang Dream School 2014 summer vacation 방학 특강 2 nd day.
조동사 can 달리다 run 달릴 수 있다 can run (능력) 먹다 eat 먹어도 좋다 may eat (허가)
숫자 ② 식당이 어디에 있어요? 식당이 4(사)층에 있어요. Sogang Korean 1A UNIT 1 “숫자②”
컴퓨터 개론 및 실습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IN ONE WORKING HOLIDAY!
조동사 should He said that she should have the house. (O)
노동쟁의/파업 사례 전국철도노동조합 4조 이성화 이민경 박민 김승주 김태용.
엠보팅 주민참여예산 투표방법 안내 ■ 앱에서 투표하기 1. 핸드폰 전면에서 앱스(삼성) 찾아 누르기
ebulb The traditional Korean style door 4th project, Augmented Reality
현대범죄의 이해 4주차 Psychopath (1).
조선업편 안전이 경쟁력이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문제의 개념과 범주.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미디어영상학과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LISTEN AND UNDERSTAND LISTEN AND SING
A SMALL TRUTH TO MAKE LIFE 100%
데이터베이스 및 설계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 이섭.
BATTLE 닌자 전쟁 NINJA!.
제 14 장 < 조 동 사 >.
Chapter 10 Unit 23 to부정사의 역할 to부정사.
아름다운 사람들의 용모,복장 1.
Talk and Talk 영어 8-a Lesson 6 I’m a Sea Turtle>TALK AND TALK>4/8
동기 부여를 위한 SPOT 과정 잠시 후 시작하겠습니다. 동기 부여를 위한 SPOT 과정 잠시 후 시작하겠습니다.
영어 7-a 단계 Our Neighbors (2/8) 2. Our Neighbors Read and Make Friends.
After You Read, Talk and Talk
A SMALL TRUTH TO MAKE LIFE 100%
4th Grade Lesson 10 It’s Nine Hundred Won.
조동사 must can will would may should.
Can you memorize ? sweet ugly cheap nice.
15강. 추상클래스 - II - 어린이집 아이들의 식대 계산 프로그래밍 Lecturer Kim Myoung-Ho
자바 5.0 프로그래밍.
Write and say bye to friends,
7. Korea in the World One more step, DIY reading 영어 8-b단계
40쪽 6번 목적격 보어 분사 목적어와 목적격보어의 관계가 능동, 진행이면 ________, 수동, 완료이면 ________
음식 권유하기 영어 2학년 1학기 Lesson 4. Letters from Foreigners in Korea[3/8)
Can Automatic Calculating Machine Be Said To Think?
영어 7-b 단계 Lesson 8 Korean Games (1/8) 8. Korean games.
9. Do You Have a Scientific Mind?
DEATH NOTE <BOARD GAME>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이재남.
영어 7-b 단계 Lesson 8 Korean games (6/8) 8. Korean Games.
Choi Seong Yun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6 : 반복문 Choi Seong Yun
Insight Deep MininG 건강을 위한 마이너스, 무첨가 식품 인사이트코리아/식품음료신문 공동 기획 기사
쓰레기를 바르게 처리하기 바른 생활 1학년 2학기 4.쓰레기를 바르게 처리해요(4/4) [본차시의 주요내용]
쓰레기분리해서 버리는 방법 알기 바른 생활 1학년 2학기 4.쓰레기를 바르게 처리해요(3/4) [본차시의 주요내용]
Reviewing the magazine ‘Chess’ of Alan Turing
9. Do You Have a Scientific Mind?
그린토마토 앱 사용자 메뉴얼.
“Grammar to Explain” 관계대명사가 전치사(구)의 목적어로 쓰일 때에 미국영어에서는
1. 외롭게 사는 이 그 누군가 2. 외로워 우는 이 그 누군가 3. 사망을 이기신 능력의 주 후. 오직 주 예수만 널
그리스도 안의 자유 멤버십 황금율.
Do you know Dok-Do? 5- 4 송찬호.
창의인성 두뇌계발 교사교육 3월 생각튼튼리더 1주. 세상에서 제일 똑똑똑한 뇌 2주. 황금요술공,검정요술공 3주. 브레이니 웨이키 웨이키 4주. 생각튼튼 리더가 되었어요.
1.예수 거룩한 주 예수 생명의 11.예수 권능의 주 예수 19.그 누구도 그 누구도 21.It's all about you.
Can Automatic Calculating Machines Be Said To Think?
-아/어 드릴까요? 문 열어 드릴까요? 네, 감사합니다. Sogang Korean 2A UNIT 7 “-아/어 드릴까요?”
.Net FrameWork for Web2.0 한석수
뮤지컬에 대해서 곽성훈, 권민찬, 김성주, 김은성, 정대성.
의견 묻고 답하기 영어 2학년 1학기 Lesson 4. Letters from Foreigners in Korea[2/8)
영어 8-a단계 A Special Gift (6/8) 3. A Special Gift Think and Make.
가톨릭관동대학교 휴먼재활서비스학부 (언어재활상담전공)
A SMALL TRUTH TO MAKE LIFE 100%
2단원. 지표의 변화 마무리 폭탄 game!!!.
Presentation transcript:

‘Chess’를 읽고 컴퓨터공학부 배상수

A machine to play chess Which would obey the rules of chess. Which would solve chess problem. Which would play a reasonably good game of chess. Which would play chess, and improve its play, game by game, profiting from its experience.

A machine to play chess Which would answer question put to it, in such a way that it would not be possible to distinguish its answers from those of a man. Which would have feelings like you and I do.

A machine to play chess (제가 생각하는 정의) 어떤 상황에서도 체스에서 이기기 위한 최선의 착수(move)를 구할 수 있는 기계?

A machine to play a reasonably good game of chess. 체스를 두면서 생각하는 바를 간단하게 정리하여 애매모호하지 않게 표현한다. 애매모호하지 않게 표현된 것은 프로그래밍 할 수 있으므로 체스를 두는 기계를 만들 수 있다. 기계의 계산속도는 사람보다 빠르므로 위의 사람보다 더 잘 둘 수 있다. 따라서 체스를 꽤 잘 두는 기계를 만들 수 있다.

의문 체스를 두면서 생각하는 모든 과정을 애매모호하지 않게 말이나 글로 나타낼 수 있습니까? 되도록 단순화시킨다 하더라도 애매모호 하지 않게 말이나 글로 나타내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