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게임 시스템 3조 오지연, 손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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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링게임 시스템 3조 오지연, 손수경

개 요 볼링 게임 방법을 이해하고 볼링 시스템을 구현한다.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볼링 스코어 시스템을 디자인한다.

블록 다이어그램 N APD logic APD FT Score register AD UPD control NF Frame counter LF Done

동 작 방 식 볼링 게임은 총 10프레임으로 나뉘어 있으며 한 프레임당 두 번의 기회가 있다. 스트라이크일 경우에는 한번만 칠 수 있다 APD가 1로 변하고 다음 프레임에 따라서 점수가 추가된다. 스페어처리 다음 프레임의 첫 번째 친 핀의 개수만큼 점수가 추가된다. 10 프레임은 최대 3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동 작 방 식 AD가 1이 되면 score register에 핀의 개수가 더해진다. 한 프레임 내에서 첫 번째 던짐은 FT=1로 표시된다 한 프레임이 완료되면 NF가 1이 되고 frame counter가 증가된다. 게임완료는 Done=1로 표시된다. 점수의 증가는 카운터를 이용하여 계산된다 출력은 7 세그먼트를 이용해 표시한다.

수행 방법 및 일정 1주 2~4주 5주 동작을 더 구체적으로 분석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설계하기 설계한 내용을 바탕으로 VHDL로 구현하기 5주 검증 발표

진 행 상 황 손수경 오지연 블록 다이어그램 제작 및 전체 시스템의 설계 7 세그먼트로 출력하기 위한 준비작업 쓰러진 핀의 입력방법 정의 스코어 계산의 방법 정의

진 행 상 황 전체 시스템의 30%설계 스코어 계산시 가산기의 사용과 카운터의 사용을 전제로 테스트. 출력 시 백, 십,일 단위의 숫자를 떼어내어 7 세그먼트로 출력 완성 프레임의 첫 번째 던짐 후에 FT=1로 하는 작업 테스트 중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