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2015182054 이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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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2015182054 이재남

목차 게임 컨셉 개발 범위 예상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게임 컨셉 단순중독 게임, 무한의 계단 등장! 여러분도 정상을 향해 도전해 보세요! 당신은 정상을 향해 끝없는 계단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는 것은 쉬운 것 같지만 쉽지만은 않습니다. 리더보드의 최고 기록에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정상에 우뚝 서 보십시오.

개발 범위 내용 최소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방향 전환키 계단 오르기 키 마우스 클릭으로 방향 전환 및 계단 이동 기본 캐릭터 및 2~3개의 캐릭터 구현 맵 기본 맵 도시 구현 다양한 맵 추가 난이도 계단을 오를수록 아래쪽에서 물이 잠기기 시작하여 난이도 상승 인공지능 캐릭터를 추가하여 긴장감 형성 및 펫의 추가 게임 기능 한게임이 끝나면 오른 계단 수 만큼 골드 획득 골드를 이용하여 캐릭터 구매 가능 최고 기록 갱신 시 랭킹 변동 사운드 배경음악 효과음 등 긴장감을 유발하기 위한 다양한 사운드 구현 애니메이션 차오르는 물의 애니메이션 표현 및 캐릭터의 이동 구현 인공지능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구동 및 펫의 애니메이션 구현

예상 게임 흐름

개발 일정 주차 내용 1 게임 리소스 수집 2 캐릭터와 계단 및 배경 맵 구현 3 캐릭터 오브젝트의 동작 및 키보드 입력 활성화 4 물이 차오르는 효과를 업데이트 5 타이틀 제작 및 인터페이스 마우스 입력 개발 6 게임 오버 구현 및 게임 오버 창 개발 7 골드 회득 시스템 제작 8 랭킹 시스템 및 스코어의 도입 9 효과음 및 배경 음악 등의 사운드 삽입 10 제작 마무리 및 발표 준비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게임 컨셉이 잘 포함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B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C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