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pia in Korea 전시회 제안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오케이굿맨 비뇨기과 개원 사업계획서 오케이굿맨 비뇨기과 개원 사업계획서. 제 1 장 : 사업 개요제 2 장 : 병원 선정제 3 장 : 인력 계획제 4 장 : 진료 계획 제 5 장 : 마케팅 계획제 6 장 : 수익성 분석제 7 장 : 투자계획 및 자금계획.
Advertisements

 사 회  4 학년 2 학기  2.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 > 2. 여가 생활의 변화 ( 7-8 /13 ) 윷놀이와 컴퓨터 게임.
일시 : 2008 년 11 월 12 일 ( 수 ) ~ 13 일 ( 목 ) 제 64 차. 국내 최초 / 최고의 SPOT 기법 전문교육 과정 주최 I 주관 I SPOT 기법은 교육진행과 교수방법이며, HRD 스텝의 리더십입니다. TM SPOT 기법은 한국 HRD 센터만의 교육과정입니다.
제 1 회 도전 ! 한글 골든벨 2014 년 7 월 12 일 ( 토 ) 주최 : 센다이 한국교육원 후원 : 駐仙台大韓民国総領事館 在日韓国民団宮城県地方本部 韓日觀光交流センター.
지금 우리 지구는 HOT, HOT 에너지자원. 아이스에이지 2 시청 초 1-11 기후변화의 주된 원인인 지구 온난화 현상을 알고 온실가스의 영향을 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습목표 초 1-11.
6. 계정 6. 계정. 거래가 발생하면 자산, 부채 자본의 증감변화와 수익과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감변화를 구체적으로 기록, 계산, 정리하기 위하여 설정되는 단위를 계정이라 하고, 현금계정 등과 같이 계정에 붙이는 이름을 계정과목이라 하고, 계정의 기입장소를.
1. 사고사항 2. 배상책임 유무 동 사고는 음식물을 공급한 우리김밥의 음식물 하자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이므로 피해자에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피해자의 음식물 관리상의 하자는 없다고 판단되므로 피해자 과실 없음 3. 피해자 인적사항 및 예상손해 사항 4. 합의사항.
2013 년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 안 ). 1. 프로그램 개요 사업의 범위  교육대상 :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 교육인원 : 45 명  기 간 : ~11. 30( 1 박 2 일 ) 사업의 내용 사업의 목적 창업에 대한 편견이나.
'햇빛노인정' 가짜 장례식까지 ..노령화사회 깊은 울림 MBC 단막극 이 노인들의 삶을 잔잔하게 그려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일 방송된 MBC 단막극 시리즈 '드라마 페스티벌' 1부
법학 입문 사례 2016년 1학기 한지영 교수.
성결 어린이 영등포교회 유년부 정답은 뒷면에 제 11-31호 2011월 8월 14일 어디로 가세요?
고교 자유학년제 오디세이학교 교육과정 및 학생 모집.
표어 : 온 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자(행10:2)
EBS 수능강의 활용 연수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과정정보화과.
강의 기법과 상황대처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 김이항 약사 10.
Ⅵ. 빛(단원학습목표).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웹툰 우리반학생들이 많이보는 웹툰.
일 시 : (목) 장 소 : 1층 도서관 대 상 : 3학년 4반 (36명) 지도교사 : 박 병 진
금호타이어 광고에 대한 오류. 항만물류학부 물류운영정보전공 박기훈.
성상품화와 성매매 성상품화란 성을 매개로 하여 성매매는 주로 여성의 성을 돈을 주고 사는 것을 말한다.
과 목 : 다이어그램 그래픽 학 과 : 멀티미디어정보처리 제출자 : 박윤미, 정만식, 이지현, 김재학
SBS 종합편성 KBS MBC 아동학과 최소라.
강의 : 고전작가론 교수님 : 변승구 교수님 발표자 : 이재관, 최순조
상품 제안서 ■ 상 품 명 : ■ 협력사명 : 이노비즈협회 (주)공영홈쇼핑.
통로이미지㈜ 마케팅실 신입/경력 모집 ◎ 모집부분 및 자격요건 ◎ 채용인원 ◎ 전형절차 ◎ 제출서류 ◎ 연봉 ◎ 사전인터뷰
목사 임직식.
♬♬ 확률송 ♬♬ 무엇이 유리할까? 무엇이 불리할까? 도전을 할까? 확률을 계산해 노력을 하는 준비한 도전이면
7. 분계와 전기.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한 날로 지켜라 출애굽기 20장 8절 말씀 -아멘-.
강의 프레젠테이션 현대 사회와 미디어 4강. 인쇄 미디어.
영덕풍력발전단지 준공 기념식 행사(안) 경영기획실.
4월 부모교육 - 유 아 기 - 00초등학교병설유치원.
The 17th Buncheong Ceramic festival 2012 gimhae
노출영역 노출영역의 해당 배너들 클릭 시 실제 기획전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장애인의 소득보장 서비스 1.
사회 1학년 Ⅹ-1-(1)대변혁의 특징 > 1/6 세계화 첫화면.
7장: 빛의 간섭과 회절 빛의 간섭 단일슬릿과 회절 회절격자 – 더 선명해진 간섭무늬.
사 회 2학년 1학기 1. 아시아의 근대적 성장> 2) 중국의 근대화 운동> 2 / 8 중국의 근대화 운동.
제4과 ,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는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재난 안전.
대학생의 놀이 문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는 마음 갖기
장애인과 함께하는 시민도서관 “신체적, 사회적 여건에 관계없이 공평하게 이용해야 할 것” 큰글자도서, 촉각도서, 오디오북, DVD, CD-ROM 등의 특수자료와 62만 여권의 도서를 장애인정보누리터와 각 자료실에.
(생각열기) 비가 그칠 때 생기는 무지개는 몇 가지 색이 나타나는가? 그 원인은??
2008년도 제1기 글로벌 레지던스 모집요강.
센터 코칭 결과 1/2 소 속 논산센터 코칭대상 엔지니어 코칭일시 2019년 03월 11일(월), 9:00~12:00(3H)
메모의 기술.
자신의 결론 씽킹 브레이커의 노트 ① <전문가를 믿지말라> 전문가 생각 나의 생각
키타노카시쇼쿠닌(北の菓子職人) - 「오호츠크의 소금 맛」
1 2 ■ EPC 커스터마이징 품목 운영 결과 보고 커스터마이징 품목 : 매출 ↑ , CS만족도 ↓ System 개선
과거,미래,현재의 아동관 -아동 학대- (4조).
수업활동 안내 탐구 학습 1. 전시학습 2. 학습목표 3. 도입 4. 기초 내용 학습 5. 문제 제기
본 기획서는 마케팅 프로모션의 샘플 기획서입니다.
사회 2학년 1학기 1. 아시아의 근대적 성장> 3) 일본의 근대화 운동> 3 / 8 일본의 근대화 운동.
2-3-1 민주 시민의 경제적 구실 3 (3)민주시민의 다양한 경제적 역할 주요 학습 내용 민주 시민의 다양한 경제적 역할
24시간후 사이다속 닭뼈 & 돼지뼈 하루 지난 사이다속 돼지뼈
그린토마토 앱 사용자 메뉴얼.
“ 독서의 달 9월 추천도서안내 ” 초등학교 저 학 년 초등학교 고 학 년 중 , 고등학교
파동의 여러 가지 모습 과 학 1 학년 ⅩⅡ. 파동 > 1. 파동의 발생 ( 3/8 ) [초기 화면]
말하기 영어 Seed는 현재와 미래의 길잡이 말하기 영어 교육은 부모님이 100% 의존하는 관리 시스템 과학적으로 검증된 비디오 피드백은 부모님 마음을 사로 잡는 힘.
교육의 사회적 기능 및 실태 기계공학과 이규세 컴퓨터공학 김성호
기술가정 2학년 1학기 2.재료의 이용>1) 목재,플라스틱,금속재료의 특성>11/15제품의 구상
2-3-1 민주 시민의 경제적 구실 2 (2)민주 시민으로서의 생산자 역할 바람직한 기업의 활동 주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학습
매출채권관리실무과정.
온라인 플랫폼 의료관광상품 기획안 기획안과 별도로, 제출되는 상품 등록 정보는 이미지 형태로 제출바랍니다.
붙임줄, 이음줄, 임시표의 표현 방법을 알고 리코더 연주하기 음악 5학년 2학기
경영학과 의학의 비교분석 가톨릭대학교 (마케팅) 성 명: 학 번 남경태: (02반)
분류 기준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여 소개하는 글 쓰기
창의적 공학 설계 < 발명과 특허 > : Creative Engineering Design
과목명: 사회 학년 학기: 3학년 1학기 시장경제의 이해> 시장경제의 특성 ( 1 / 7 )
Presentation transcript:

Characterpia in Korea 전시회 제안 1999. 10 OMG (Open Mind Group)

 행사개요 Characterpia in Korea  행사일시 : 1999년 10월 20일 ~ 11월 25일 캐릭터 공모전 (10월 20 ~ 11월 25일), 캐릭터 전시회 (12월 6일 ~ 12월 20일)  행사대상 : 캐릭터 design 전문가 (대학 / 일반부) 학생부(초,중,고등학생 대상)  행사장소 : 캐릭터 공모전 (전국) 캐릭터 전시회( 서울 대학로 인근 갤러리)  행사내용 : 캐릭터 공모전 캐릭터 전시회 EVENT 초.중.고 캐릭터 공모전 공모 캐릭터 우수작 전시 - 코스프레 대학 / 일반부 캐릭터 공모전 기존 캐릭터 / 상품 전시 판매 - COSTUM PLAY 시상식 - FACE PAINTING - 사진 찍어주기  행사주최 : 교육부 / MBC 프로덕션  행사주관 : OMG(Open Mind Group)

캐릭터 산업 발달에 따른 문화적 파급 효과 극대화  행사배경 및 목적 Characterpia in Korea 캐릭터 산업 발달에 따른 문화적 파급 효과 극대화 새로운 시장으로서의 캐릭터 산업 육성책 공표 : 게임, 애니메이션, 음반, 영화, 방송, 영상 등 관련 분야의 폭 넓은 포진 캐릭터 산업 육성을 통한 성숙한 문화여건 조성 새로운 creative 감각 개발을 통한 산업 이윤 창출 Young creative idea + 기업 생산성  기업이미지 홍보 및 고부가가치 창출

 행사전개방향 Characterpia in Korea 문화적 측면 산업적 측면 대중문화의 주류로 부각되고 있는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 대중 특히 청소년 및 20대에게 정서적 영향력 증가 애니메이션, 영상, 방송, 영화 등 문화 산업의 근간으로서 캐릭터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 및 수효 증가 추세 일반 대중에게 친숙한 국산 캐릭터의 전시 및 새로운 캐릭터의 개발을 통해 장기적인 문화 지킴이로서의 역할론 일조 시장 경쟁력 있는 캐릭터의 개발 및 라이센싱 확보를 통한 시장 선점 해외 라이센싱 사업 추진 및 국내 캐릭터 산업의 육성 기반 마련을 통한 장. 단기적이윤 추구 1단계 캐릭터 공모전 및 전시회 안내 및 홍보를 통한 캐릭터에 대한 기본 이해도 전파 및 관심환기 2단계 공모전 및 전시회를 통한 캐릭터 산업 관련 인구 저변 확대 / 경쟁력 있는 캐릭터의 개발 및 라이센싱 확보를 통한 캐릭터 산업의 경쟁력 배양 3단계 캐릭터 산업의 문화적 산업적 이해도 확산을 위한 지속적 홍보 활동 및 행사 실시

 행사구성 / 일정 Characterpia in Korea 공모전 전시회 EVENT  캐릭터 공모 : 1999년 10월 20일 ~ 11월 20일 심사 : 11월 21일 ~ 11월 25일 입상자 발표 : 11월 28일  입상작 전시 : 12월 6일 ~ 12월 20일  캐릭터 공모전 입상자 작품 전시 : 12월 6일 ~ 12월 20일  기존 토종 캐릭터 전시 : 전시 기간 중 상설 운영  캐릭터 상품 판매 : 기간 중 상설운영  협찬사 홍보 부스 운영  나만의 캐릭터 공모  공모전을 통한 입상작 중 인기 캐릭터 선정/시상  만화주인공을 만난다  costume play  페이스 페인팅  내 얼굴을 그리면...  캐릭터와 스티커 사진을  캐릭터 가수 팬 싸인회  영화상영  OPEN EVENT(공식행사) 전시기간중 3일간 전시기간중 2회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 나만의 캐릭터 제안(전)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 행사대상  누구나 참가 가능 행사내용  캐릭터 공모전 우수작 전시회 기간 중 행사장 내방객 중 순수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행사 진행  자신이 제안하는 캐릭터의 application이나 특정 인물 혹은 의인화된 캐릭터 등 분야를 가지지 않고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경연의 형태로 진행  행사기간 중 참가자의 작품도 계속 전시함으로써 특정인을 위한 행사가 아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라는 image 강조  행사에 대한 고지는 캐릭터 공모전과 입상자 발표 시 함께 홍보함으로써 캐릭터 공모에 참가하는 대상과 참가하지 못하는 대상 모두에게 기회부여를 통해 다수의 참여 유도 예산계획  작품 접수원 2명 * 50,000 * 15 = 1,500,000  판넬제작(조립식 판넬) = 2,500,000(임대)  심사위원 : 심사는 행사 참가자가 스티커를 활용 직접 실시할 수 있도록 유도  상금 및 상품 : 추후협의 합계 : 4,000,000원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 OPEN EVENT (공식행사)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행사대상  행사관계자 및 초청 인사 행사내용  OPENING CEREMONY 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진행  간단한 COCKTAIL PARTY 예산계획  TAPE CUTTING(커팅봉, 방명록, 코싸지 등) 1,000,000  음향 장치비(현수막, 베너 등) 1,000,000  인건비(도우미 및 진행요원 : 도우미 4명, 진행요원 4명) 800,000  시상식(상장 및 상패 제작) : 1,000,000  COCKTAIL PARTY : 3,000,000  진행비(진행요원 및 도우미 식대 및 기타비용) 300,000 합계 : 7,100,000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 최고의 캐릭터는...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객 행사내용 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작품을 대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을 선정 시상하는 item  작품의 완성도나 예술적 가치를 떠나 누구나 쉽게 접하고 흥미있어 하는 캐릭터를 선정 직접적인 소비자 호응도를 조사하는 방안으로 마련  행사장 내방객들의 스티커 부착을 통해 직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한다 예산계획  작품별 스티커 부착 판넬 제작 및 관리요원 : 500,000원  상금 및 상품 : 추후협의 합계 : 500,000원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 만화 주인공을 만나다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기간 중 매주 토, 일요일 총 4회)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고객 행사내용  코스프레 행사  기존 만화 캐릭터 가운데 인지도 있는 몇가지 item을 대상으로 행사 실시  만화동아리 연계를 통해 행사장 내방 고객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item으로 구성  간이무대(조립식) setting을 통한 코스프레 행사 실시 예산계획  만화동아리 협찬금 : 3,000,000  간이무대 10평 : 3,500,000(총 15일간 활용)  의상제작비 : 1,000,000  식대 및 진행비 : 100,000/day * 4일 = 400,000 합계 : 7,900,000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 Costume Play 및 스티커 사진 찍기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고객 행사내용  기존의 애니메이션 및 만화 주인공 캐릭터 대여를 통한 내방객 서비스 차원의 행사  국내 캐릭터 및 외국의 유명 캐릭터의 costume 대여, 연기자를 활용한 연출로 행사장 내방객에게 캐릭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형태로 구성  costume과의 스티커 사진찍기 코너 마련으로 행사 참가자에게 추억 마련 방안 모색 예산계획  costume 대여비 : 15종 * 250,000 = 3,750,000  costume 연기자 : 30명 * 250,000 = 7,500,000  스티커 사진기 : 15일 * 200,000 = 3,000,000  진행요원 2명 * 50,000 * 15일 = 1,500,000  진행비(식대 및 costume 운반비 / 세탁비 등) = 1,500,000 합계 : 15,750,000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페이스페인팅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고객 행사내용  행사장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캐릭터의 페이스 페인팅 실시 예산계획  메이크 업 아티스트 : 15일 * 210,000 = 3,15,000(재료비 포함) 합계 : 3,150,000원 행사명 내 얼굴을 그리면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기간 중 토, 일요일)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고객 행사내용  전문 캐리커쳐 화가를 활용 행사장 내방고객의 얼굴을 그려 준다(작품 당 5,000원) 예산계획  화가 2명 * 4일 * 300,000 = 2,400,000 진행비(식대 및 제반 소요 물품) : 400,000 합계 : 2,800,000원

 Event Item구성 Characterpia in Korea 행사명  캐릭터 가수 팬 싸인회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기간 중 일요일 2회)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고객 행사내용  H.O.T, 잭스키스 등 캐릭터 화 되어 있는 가수들의 팬싸인회 개최 예산계획  가수 섭외비 : 2팀 * 15,000,000 = 30,000,000  싸인지 인쇄 6,000부(가수 캐릭터 인쇄) : 3,000,000  진행요원 5명 * 50,000 * 2회 = 500,000 합계 : 33,500,000원 행사명  영화상영 행사기간  1999년 12월 6일 ~ 12월 20일(기간 중 토, 일요일) 행사대상  행사장 내방고객 행사내용  상품화 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 상영을 통한 내방객 호응도 제고  행사기간 중 토.일 요일 관객 유입 메리트 제공 예산계획  영화섭외 및 영사기 및 기타 장치비(음향, 조명, 스크린 등) : 6,000,000(2회)  영화 상영 기반 시설(영화관 조성 및 장치비) : 3,500,000(45평)  홍보 리플릿 제작 및 안내 책자 제작 : 2,000,000  진행비( 진행요원 4명 * 50,000 * 4일 = 800,000) 합계 : 12,300,000원

 캐릭터 공모전(일정) Characterpia in Korea 캐릭터 공모  1999년 10월 20일 ~ 11월 20일  신문광고 고지 : 스포츠 일간지(3개 매체) 공모전 광고 5단 * 2회 접수방법  우편 및 직접 접수  A4 size 인쇄물 및 데이터 입력된 CD-ROM  간략한 캐릭터의 의미와 존재성을 명기, 첨부 심사  1999년 11월 21일 ~ 11월 25일  선정된 6인의 전문 심사 위원에 의해 심사 규정에 준하여 선정

 캐릭터 공모전(일정) Characterpia in Korea 심사결과 발표  1999년 11월 28일  스포츠 일간지(3개 매체) 공모 당선자 발표 및 전시회 일정 공고 5단 * 1회) 전시회  1999년 12월 6일 ~ 20일  대학로 인근 갤러리(임대)  AM 10:00 ~ PM 8:00  전시회와 함께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진행

 캐릭터 공모전(시상내역) Characterpia in Korea 시상내역(학생부)  대 상 1명 (교육부 장관상) 장학금 200만원 / 부상 펜티엄급 PC 1대 (200만원 상당)  금 상 1명 (MBC 문화방송 사장상) 장학금 100만원  은 상 2명 장학금 각 70만원 / 부상 스캐너 1대 ( 60만원 상당)  동 상 3명 장학금 각 50만원 / 부상 프린터 1대 (40만원 상당)  입 선 10명 장학금 각 30만원  장려상 20명 장학금 각 20만원  장학금 합계 : 1,490만원 / 부상 합계 : 640만원  합계 : 2,130만원

 캐릭터 공모전(시상내역) Characterpia in Korea 시상내역(대학 / 일반부)  대 상 1명 장려금 200만 / 부상 펜티엄급 PC 1대 (200만원 상당)  금 상 1명 (MBC 문화방송 사장상) 장학금 100만원  은 상 2명 장학금 각 70만원 / 부상 스캐너 1대 ( 60만원 상당)  동 상 3명 장학금 각 50만원 / 부상 프린터 1대 (40만원 상당)  입 선 10명 장학금 각 30만원  장려상 20명 장학금 각 20만원  장학금 합계 : 1,490만원 / 부상 합계 : 640만원  합계 : 2,130만원

 캐릭터 공모전(입상자 특전) Characterpia in Korea  교육부 장관상, MBC 문화방송 사장상 유치를 통한 입시, 취업에 유리한 환경 조성 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이 국내, 해외 브랜드화 된 경우(당선이 안된 경우도 포함 됨) 전체 판매 매출액의 10%를 장려금으로 지급  각 기관에서 우수 캐릭터로 선정된 경우, 해외 캐릭터 전시회 및 유명 캐릭터 제작업체 방문 기회 부여  캐릭터 디자인 ACADEMY 개설 수강 혜택(2000년 2월 시행 예정)  

구 분  진행 SCHEDULE Characterpia in Korea 비 고 세부 운영안 확정 사전홍보 캐릭터 공모 구 분 세부 운영안 확정 사전홍보 캐릭터 공모 심사 및 발표 전시작품 선별 전시장 섭외 작품 판넬 및 부대 장치 섭외 인원섭외 이벤트 기획안 확정 이벤트 발주 및 섭외 인쇄물 제작 행사장 SETTING 전시회 이벤트 진행 10월 11월 12월 비 고 1주 2주 3주 4주 1주 2주 3주 4주 1주 2주 3주 4주 5주

 주최/협찬사 MERIT Characterpia in Korea 주최사 MERIT 1. 본 전시회에서 발생되는 협찬 / 후원사 수익금 및 전시회 수익금 전체의 10% 지급(MBC 프로덕션 분 2,520만원) 2.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캐릭터 판매 수익금의 20% 지급(MBC 프로덕션 분 11,600만원) 3. 캐릭터 판매에 대한 수입, 지출의 전표 공개를 통한 상호 투명성 확보 4. 우수 캐릭터 2종을 무상으로 우선 사용할 권한 부여 5. 계속, 년례 행사에 협조를 당부 드리며 그 외 사항은 상호 협의하에 결정하도록 함 협찬사 MERIT 1. TV SPOT 광고 - MBC, EBS 각 15회(협찬사 로고 노출) 2. 스포츠 3 개 일간지 광고 게제시 협찬사 홍보 로고 삽입 3. 디자인 관련 3개 잡지 광고(각 2개월)시 협찬사 홍보 로고 삽입 4. 공모전 포스터(전국 각 학교별 게시판에 부착) 및 각종 인쇄물 제작시 협찬사 홍보 로고 삽입 5. 전시 기간동안 협찬사 종합관 별도 설치 운영(추후협의) 6. 그 외 협찬사에서 원하는 홍보 방법 제시 시 본 전시회의 의도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전부 수용계획

 수익성 Characterpia in Korea 전시회 예상수익  후원사(2개 업체) 각 2,000만원 : 4,000만원  협찬사(현물협찬 2개 업체) 각 600만원 : 1,200만원 (현금협찬 7개 업체) 각 500만원 : 3,500만원  참가 작품당 10,000원 참가비 수령 (1,500작품 * 10,000원) : 1,500만원  전시회 입장료 2,000원 (15일 * 일 2,000명) : 6,000만원  팜플렛 판매 대금 10,000원 (15일 * 400권) : 6,000만원  CD-ROM TITLE 판매 대금 10,000원(15일 * 일 200매) : 3,000만원 전시회 예상 수익 합계 : 25,200만원

 수익성 Characterpia in Korea 캐릭터 판매 수익  우수 공모 캐릭터를 국내, 해외에 판매  공모한 1,500여 작품 중 100여개 정도로 바로 브랜드화가 가능할 것이며, 캐릭터 QUALITY를 3등급으로 판매, 금액을 구분하여 A 등급 국내 1,000만원 이상, 해외 25,000 달러 이상 B등급 국내 700 ~ 1,000만원, 해외 15,000 ~ 25,000달러, C등급 국내 700만원 이하, 해외 15,000 달러 이하로 판매(도면 참조)  캐릭터 판매 수익 합계 : 58,000만원(1$당 1,200원 기준)

 수익성 Characterpia in Korea 판매 가능한 캐릭터 수량(2000년도) 구 분 A 등급 B 등급 C 등급 합계 국내 수량 5개 (1,000만원 기준) 10개 (800만원 기준) 20개 (500만원 기준) 35개 국 내 국내 금액 50,000,000 80,000,000 100,000,000 230,000,000 국내 수량 5개 (25,000$ 기준) (20,000$ 기준) 10개 (15,000$ 기준) 20개 해 외 국내 금액 $125,000 $100,000 $150,000 $375,000

 에산계획 Characterpia in Korea 공모전 예산 안  상금 및 상패 제작 : 4,360만원  포스터 제작 (10,000매) 400만원  심사위원 위촉비(6인 * 150만원) 900만원  TV SPOT (MBC, EBS) 3,000만원  주최권료 2,000만원  신문광고비 (3개매체 * 3회) 1,800만원  잡지 광고비 (3개 매체 * 2회) 900만원  신문 기사 섭외비 300만원  진행비(행사 기간 중 접수처 운영 및 전화 가설비등 기타) 1,000만원 합계 : 14,660만원

 에산계획 Characterpia in Korea 전시회 예산 안  전시장 대관료 : 400만원(추후협의)  행사장 display(부스작업 및 기본 조명 전기가설등) 2,500만원  협찬업체 홍보 부스 설치(부스(3.25평)당 160만원:기본부스) 1,440만원  전시품 판넬 및 보드 작업비 300만원  운영요원(4명 * 15일 * 50,000) 300만원  컴패니언(4명 * 15일 * 100,000) 600만원  특수조명 및 개별조명 200만원  진행비(전시기간중 운영요원 식대 및 기타 잡비 200만원 합계 : 5,940만원

전체예산 : 29,300만원  에산계획 Characterpia in Korea 이벤트 예산 안  에산계획 Characterpia in Korea 이벤트 예산 안  나만의 캐릭터(제안전) 400만원  open event 710만원  최고의 캐릭터를 뽑아라 50만원  만화주인공을 만나다 790만원  Costume play(스티커 사진찍기) 1,575만원  페이스페인팅 315만원  내 얼굴을 그리면 280만원  캐릭터 가수 팬 싸인회 3,350만원  영화상영 1,230만원 합계 : 8,700만원 전체예산 : 29,3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