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학기 세미나 LOA2 (1) -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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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학기 세미나 LOA1_손 / 발.
간단 메뉴얼 날짜: 2003년 5월 작성 및 발표 : 박상철.
책을 읽읍시다  탈향 진지하게 설명해드림 1303 김소희 1309박지호 1315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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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transcript:

2014 1학기 세미나 LOA2 (1) - 손

LOA2 캐릭터 수업 손 모델링 및 언랩 발 모델링 및 언랩 어깨/골반 모델링 및 언랩 LOA2 오브젝트 통합 모션캡처활용 : 바이패드 리깅(1) 모션캡처활용 : 바이패드 리깅(2) 키프레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BVH 적용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vc4 LOA2

LOA2 : Wrist 하위 Wrist 손목 Thumb 엄지 / 3개의 뼈 Index 검지 / 4개의 뼈 Middle 중지 / 4개의 뼈 Ring 약지 / 4개의 뼈 Pinky 소지 / 4개의 뼈 Wrist Joint *이미지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LOA2 손 모델링 * 이미지 저장하여 사용하세요.

LOA2 손 모델링

1 LOA2 손 모델링 Create패널-geometry-Plane 길이와 세그먼트 입력 2

LOA2 손 모델링 1 Create패널-systems-Biped 가이드라인(Plane)크기에 맞춰 바이패드 제작 손가락/링크 수 입력 Fingers : 5 Finger Links : 4 3

LOA2 손 모델링 2 1 오른손에 해당하는 바이패드 선택 Tools-Snapshot-OK

LOA2 손 모델링 2 바이패드 전체선택 Unlink아이콘 클릭

LOA2 손 모델링 오른손에 해당하는 오브젝트 제외 한 나머지 바이패드 삭제

LOA2 손 모델링 Right뷰 손의 크기에 알맞게 Plane

LOA2 손 모델링 Meterial Editor-손이미지 열기 이미지 Plane에 맵핑 Plane 사이즈와 각도 조정

LOA2 손 모델링 Plane-마우스오른쪽-Objict Properties Backface Cull : 체크 Show Frozen in Gray : 체크해제 2

LOA2 손 모델링 오브젝트 전체 선택-Editable Poly 1 손바닥에 해당하는 오브젝트 위치 이동 및 크기 조정하여 이미지에 맞춤 손가락에 해당하는 오브젝트 회전하여 이미지에 맞춤 1 손바닥을 펼친 이미지를 사용하는 이유?? 리깅할 때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함. 그러므로 리깅 작업이 상관없다면 바이패드 모양 그대로 작업해도 무방함

LOA2 손 모델링 손바닥에 해당하는 오브젝트의 엣지 추가/삭제 작업하여 와이어 정리 및 모양잡기

LOA2 손 모델링 그림과 같은 오브젝트 선택 Selection-Edge 박스안의 엣지 선택 Ctrl키 누른 상태로 Remove 3 4

LOA2 손 모델링 Selection-Polygon 박스안에 해당하는 폴리곤 선택 스케일 조정

LOA2 손 모델링 Selection-Polygon 폴리곤 전체선택 Polygon : smoothing Groups-Clear All-1

LOA2 손 모델링 다른 오브젝트도 동일한 작업 진행 크기와 위치 조정 * 필요하다면 엣지 제거/추가 작업해도 좋음 * 렌더링 결과물

LOA2 손 언랩 1 결과 1 모디파이어리스트-Unwrap UVW-Edit (제작 환경이 다름  수업시간에 설명)

LOA2 손 언랩 2 1 Edit Seams-초록선에 해당하는 라인따기 Pelt 결과 2 2 1 Edit Seams-초록선에 해당하는 라인따기 Pelt 모디파이어 스택-Unwrap UVW-마우스 오른쪽-Collapse To-Hold/Yes

LOA2 손 언랩 2 3 엄지손가락에 해당하는 오브젝트 통일 모디파이어리스트-Unwrap UVW-Edit Edit Seams - 선따기

LOA2 손 언랩 2 각각의 Element 선택-Pelt Tools-Relax Tool-Start Relax 모디파이어 스택-Unwrap UVW-마우스 오른쪽-Collapse To-Hold/Yes 나머지 손가락도 동일한 작업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