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을 제시할 수 있다. 기후 환경과 관련한 세계적 관광지의 기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을 제시할 수 있다. 기후 환경과 관련한 세계적 관광지의 기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3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을 제시할 수 있다. 기후 환경과 관련한 세계적 관광지의 기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4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5 1. 관광 자원 ① 의미 : 사람들의 관광 욕구와 동기를 충족시켜 주는 관광 대상 ② 종류 ㆍ문화적 관광 자원 ( 유적, 놀이공원 등 ) ㆍ자연적 관광 자원 ( 산, 바다 등 )

6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2.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기후 조건은 그 자체로 관광 자원이 될 수 있음. ① 열대 기후 관광지 : 연중 더운 날씨 속에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괌 연중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열대 관광지 괌은 열대 기후에 속하지 만 낮 기온이 찌는 듯이 덥지 않 고, 일교차도 작다. 특히 물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하늘색의 바 다와 산호초 사이를 헤엄치는 형 형색색의 열대어를 볼 수 있어 관광과 휴양을 위한 곳으로 안성 맞춤이다.

7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② 건조 기후 관광지 : 사막 투어를 할 수 있는 두바이 극한의 더위를 느낄 수 있는 사막 관광지 두바이는 연 강수량 60~ 100mm 밖에 되지 않으며, 여름 기온이 46~49 ℃까지 올라간다. 두바이에서는 사륜 구동 차량을 타고 황금빛 모래사막을 넘나드 는 스릴 넘치는 ‘ 사막 랠리 ’, ‘ 사막 의 배 낙타 타기 ’, ‘ 베두인 캠프에 서의 잊지 못할 추억 ’ 등 다양한 체험 관광을 즐길 수 있다.

8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③ 냉대 기후 관광지 : 눈을 소재로 한 눈 축제가 유명한 삿포로 하얀 눈의 나라 겨울 관광지 삿 포로는 11 월 말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하여 12 월 한 달 간 눈이 내 리는 날은 평균 25 일로, 거의 매 일 눈이 내린다고 할 수 있다. 겨 울에는 평지에 1~2m, 산악 지대 에 3m 이상의 눈이 쌓여 스키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이곳에서는 매년 2 월 초에 ‘ 삿포로 눈 축제 ’ 가 열린다.

9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④ 한대 기후 관광지 : 오로라 관광으로 유명한 옐로나이프 동토의 땅 툰드라 관광지 북위 62° 에 위치한 캐나다의 옐로나이프는 세계에서 오로라를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이다. 11 월부터 다음 해 4 월까지 30 ℃를 넘나드는 늦은 밤에 하늘을 물들이며 춤추듯 움직 이고 있는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 다. -

10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생각해 보기 ① ~ ④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곳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체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자. ① 괌 : 사륜 구동 차를 타고 정글 숲을 달리는 정글 투어, 제트스키 등 각종 수상 스포츠 등 ② 두바이 : 모래 스키, 밸리댄스 쇼 관람, 헤나 문신 체험, 실내 스키 등 ③ 삿포로 : 거대한 대형 눈 조각과 얼음 조각 관람, 스노래프팅 ( 스노모빌이 끄는 래프팅보트를 타고 눈 위를 달리는 놀이 기구 ) 등 다양한 눈놀이 등 ④ 극지방 : 원주민 체험, 스노모빌 운전하기, 개썰매를 타고 호 수 달리기, 극지방 얼음낚시, 북극곰 사파리 등

11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3. 지중해의 따뜻한 햇살을 관광 자원으로 ① 여름철 관광객이 많은 이유 : 고대 그리스 · 로마 문화의 유적, 르네상스 시대의 문화유산, 여름철 맑고 쾌청한 날씨 산토리니 ( 그리스 ) 절벽에 자리 잡은 하얀 집들이 인상적인데, 강렬한 여름 햇빛을 조금이라도 피하기 위해 벽의 외부를 하얗게 칠했다고 한다.

12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②지중해 지역의 특징 : 여름에는 고온 건조하고 겨울에는 온난 다습한 기후 → 고온 건조한 여름 기후를 견딜 수 있는 포도, 올리브, 코르크나무 등을 재배하는 농업 발 달 ③ 관광 상품 : 포도 농장, 와인 저장고 체험 등 와인 저장고 ( 이탈리아 ) 지중해 지역은 풍부한 일사량, 고온 건 조한 기후 등 포도 재배에 필요 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 다.

13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다음 자료를 통해 지중해성 기후의 특징을 알아보자. 1.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는 지역의 여름 기후 특색을 기 후 그래프를 보고 설명해 보자. 매우 덥고 건조하다. 맑고 쾌청한 여름 날씨를 활용한 관광지

14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2. 지중해 이외의 지역에서 지중해성 기후를 활용한 관광 상품을 인터넷에서 찾아보자. 오스트레일리아 서부 지역의 퍼스는 대표적인 지중해성 기 후 지역으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산지인 스완 밸리에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대부분은 캘리포니아 산으로, 이곳에서는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는 완만한 구릉 지대에 펼쳐진 드넓은 포도밭을 견학할 수 있다. 맑고 쾌청한 여름 날씨를 활용한 관광지

15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4. 매우 추운 겨울 날씨를 관광 자원으로 ① 대표 지역 : 춥고 눈이 많은 냉대 기후 지역 ② 특징 : 겨울이 몹시 춥고 길며 여름은 짧지만 비교적 고온, 기온의 연교차가 큼. 하얼빈 ( 중국 ) 의 기후 그래프

16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③ 관광 자원 : 스키나 스케이트 등 겨울 스포츠, 눈 축제 와 얼음 축제 등 ④ 관광 상품 : 중국 하얼빈의 빙등제, 일본 삿포로의 눈 축제, 캐나다 퀘벡의 윈터 카니발 등 퀘벡 윈터 카니발 ( 캐나다 ) 퀘벡의 중앙 도로를 눈으로 덮어 코스를 만들고 개 썰매 경주를 벌인다. 퀘벡 윈터 카니발 ( 캐나다 ) 스노배스는 20 ℃ 정도의 추운 눈밭에서 신나게 춤 을 추면서 눈과 함께 뒹굴며 목욕하는 행사로 유명하다. -

17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생각해 보기 하얼빈이 겨울철에 같은 위도의 해안 지역에 비해 더 추운 이유는 무엇일까 ? 하얼빈은 내륙 지역에 위치하여 바다의 영향을 거의 받 지 않기 때문에 같은 위도의 해안 지역에 비해 겨울 기 온이 매우 낮다. 하얼빈 빙등제 단단하고 하얀 얼음을 이용하여 세계의 유명 건축물이나 동물 · 여신상 · 미술품 등의 모형을 만든다. 얼음 조각 안에 오색 등을 밝혀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 준다.

18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2. 지중해 지역이 여름철이 되면 관광객들로 발디딜 틈 이 없는 이유는 여름에 맑고 ( 쾌청 ) 한 날씨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1.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이 겨울철 우리나라의 스키장 에 몰리는 가장 큰 이유는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 기후 ) 조건이 좋은 관광 자원이 되기 때문이다.

19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4. 다음 글자를 조합하여 세계 3 대 겨울 축제가 열리는 도시 세 개를 찾아 써 보자. 하얼빈삿포로퀘벡 하 퀘 삿 얼 벡 포 빈 로하 퀘 삿 얼 벡 포 빈 로 3.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는 지역에서 포도, 올리브, 코 르크나무 등을 재배하는 농업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수목 농업

20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지형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에 대해 수업합니다.


Download ppt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을 제시할 수 있다. 기후 환경과 관련한 세계적 관광지의 기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