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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0987 수리과학부 김윤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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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버튼 등을 조작함으로써 게임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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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실 기계 기계 하나 = 게임 하나 게임 플레이에 특화된 컨트롤러 매우 다양한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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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3D 게임의 시점 변환이 편리함. ex) FPS 세밀한, 빠른 조작. ex) RTS 키보드 조작이 편리함 키가 굉장히 많음. ex) 온라인 아날로그 조작이 불가능. ex) 레이싱, 스포츠 + = Every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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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장치의 연결이 자유로움 추가 구입 : 별로 쓰이진 않음 Wheel : 레이싱 게임 Flight 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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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ade 게임기의 가정용화 전용 컨트롤러를 손으로 잡고 조작 조작하기 편함, 아날로그 조작 버튼을 누르는 강도 조정 가능 버튼의 숫자가 제한적 진동 별도의 컨트롤러 추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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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ole 게임기의 휴대화 Console 컨트롤러 + 화면 Console 컨트롤러의 장점. 그러나 버튼 수가 더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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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상용화 되기 시작한 미래 지향형 컨트롤러들. 플레이 어가 더욱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여한다는 것이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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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컨트롤러의 혁명 새로운 도전 – 성공 장담 못함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움직이며 조작 센서가 컨트롤러의 거리, 방향, 기울기 검출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여 새로운 재미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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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ole 컨트롤러 + 위치 센서 버튼을 눌러 게임 가능 컨트롤러를 휘두르며 게임 가능 Motion Plus 제한적 - 기타 컨트롤러가 종종 부가적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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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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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S = Portable + 터치 스크린 화면이 두 개. 하나가 터치 스크린 색다른 게임 플레이 NDSi = NDS + 카메라 카메라를 활용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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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로서의 기능을 무시 못 함 컨트롤러, 버튼이 없음 모든 조작은 터치로 이루어짐 불편한 조작감 - 게임기로서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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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i 의 성공 -> PS3 판 Wiimote Wii 보다 반응속도가 아주 조금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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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는 필요 없다. 자기 몸이 컨트롤러 ! 모션 센서가 플레이어의 모션을 캡쳐, 인식 음성 인식 Eyetoy (PS2) – 모션 캡쳐를 이용했던 게임 미 발매 북미 11/4, 국내 11/19 출시 반응 딜레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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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 영상 CM 영상 플레이 영상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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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동작을 인식 Wii 의 성공으로부터 시작 반응 속도 즐거움. 그러나 쉽게 질림 피곤함 터치 스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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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더욱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 Wii / Move / Kinect –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반영 게임 컨트롤러가 완전히 사라질 수는 없음 iPhone – 컨트롤이 매우 어려움 Wii – 버튼 / 기타 컨트롤러 제공 Move, Kinect – 기본 컨트롤러의 보조 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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