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님의 메시아 되심과 그 사명 제 1 강 참아버님의 메시아 이해 (1) 제 2 강 참부모님의 메시아 이해 (2) 제 3 강 인간의 타락과 복귀원리 제 4 강 메시아에 의한 혈통전환과 축복 제 5 강 재창조섭리 와 인간책임분담
제 1 강 참부모님의 메시아 이해 (1) - 보내심인가 / 소명인가 -
I. 시작하면서 1. 구원섭리 : 하나님 책임, 메시아 보내고 완성 2. 복귀섭리 : 메시아 책임, 하나님해방과 인간 해방 3. 재창조섭리 : 나와 우리가정 책임, 이상가정 완성 A. 구원섭리, 복귀섭리, 재창조섭리 ( 원리강론,114)
B. 구원섭리사의 구분 2000 년 아브라 함 예수님 참아버님 아담 아브라함 예수님
1. 하나님 : 한 남자와 한 여자만 창조 2. 아담 해와 : 여러 명의 자녀를 낳음 ( ) 3. 가인 아벨 : 구원섭리의 장자와 차자 4. 아벨의 장자권 복귀 : 아담가정에 메시아 보냄 A. 아담가정에서 가인과 아벨의 역할 II. 아담가정을 중심한 구원섭리 () (35:215ff., ; 92:250ff., )
1. 아버지와 아들을 속임 : 아담 해와의 타락 2. 모자협조 실패 : 가인과 아벨의 타락 3. 메시아 성혼을 위한 기대조성 실패 B. 아담가정에서 해와가 실패한 내용
1. 해와는 메시아의 성혼을 위한 기대 조성 2. 해와는 메시아의 여동생의 위치에서 3. 해와는 메시아의 부인의 위치에서 4. 해와는 메시아의 어머니 위치에서 준비 한다. C. 아담가정의 메시아와 해와 ( )
III. 예수님을 보내기 위한 구원섭리 A. 환경창조 : 원리강론 후편 1. 메시아 기대 : 외적인 환경창조 a. 믿음의 기대 : 하나님과 중심인물의 종적관계 b. 실체기대 : 중심인물과 가인의 횡적관계 c. 실체기대 : 개인 < 가정 < 종족 < 민족 < 국가 5 단계
2. 하나의 민족 ( 유대교 ) 과 하나의 국가 ( 이스라엘 ) 준 비 a. BC 722: 북왕국 이스라엘이 앗시리아에 멸망 b. BC 586: 남왕국 유다가 바벨론에 멸망 c. BC 535: 바벨론이 페르시아에 멸망 d. BC 313: 페르시아가 알렉산더에 멸망 e. BC 63: 로마에 의한 통치 시작
3. 메시아 강림 당시 최고의 외적 환경 조성 a. 유대인의 메시아 대망사상 b. 희랍문화의 영향과 유럽 1) 국경선 철폐와 민족대이동 2) 교차 - 교체결혼과 언어통일 c. 로마의 정치적인 영향과 유럽 1) 국제고속도로 건설 2) 로마의 법과 행정제도
4. 메시아기대 조성 a. 메시아가 유대민족과 이스라엘 백성을 규합 하여 b. 국가기반을 조성하여 로마에 입성하면 c. 하늘이 준비한 외적인 환경을 활용하여 d. 가장 빠른 기간에 전 세계에 뜻 전파가 가능
B. 예수님을 보내기 위한 혈통전환 1. 기독교가 말하는 예수님의 메시아 되심 a. 처녀탄생과 성령잉태 ( 마 1 장 ) b. Greek-Rome 환경시대의 영웅전기문학 패턴 c. 당시의 독자들에게 예수를 메시아로 설명 d. 구원섭리사의 원리관 : 혈통전환 ( )
2. 리브가를 중심한 섭리 ( 구원섭리사의 원리관 ) a. 아버지와 아들을 속임 : 이삭과 에서 b. 모자협조에 의한 장자권 복귀 c. 야곱에 의한 장자권 복귀는 40 대에 성사 d. 복중 복귀의 과정이 필요
3. 다말을 중심한 섭리 ( 구원섭리사의 원리관 ) a. 아버지와 아들을 속임 : 유다와 셋째 아들 b. 모자협조에 의한 장자권 복귀 c. 복중에서 장자권 복귀가 이뤄짐 d. 국가적 기반조성 위해서 2000 년 연장
4. 마리아를 중심한 섭리 ( 구원섭리사의 원리관 ) a. 아버지와 아들을 속임 : 요셉의 아버지와 요셉 b. 모자협조에 의한 장자권 복귀 : 예수와 세례요한 c. 메시아 성혼을 위한 기대 : 세례요한 여동생 d. 마리아는 예수님의 탄생을 위한 책임만 완수
5. 예수님과 마리아의 관계 a. 마리아는 해와의 역할을 탕감복귀 b. 마리아는 예수님의 여동생이 되고 c. 마리아는 예수님의 부인이 되고 d. 마리아는 예수님의 어머니가 되어 e. 예수의 결혼을 돕는 책임
6. 마리아와 요셉의 관계 ( 구원섭리사의 원리관 ) a. 요셉은 천사장의 위치 b. 예수는 아담의 사명 c. 마리아는 요셉 : 성관계를 가져서는 안 된다. d. 마리아는 요셉 : 4 명의 아들과 딸들 ( 막 6:3)
7.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의 직접적 원인 a. 원리강론 : 불신 ( 세례요한, 12 제자, 유대종교지도자 ) b. 결혼하여 가정을 갖지 못해서 ( ) c. 마리아가 협조하지 않아서 ( ) : 17 세, 27 세, 30 세 d. 세례요한의 실패원인 : 엘리사벳
IV. 재림주를 보내기 위한 구원섭리 A. 재림주를 위한 환경창조 1. 재림주 공생애 출발과 최고의 환경 ( ) a. 한국민족의 메시아 대망사상 : 유대민족이상 b. 제 2 차 세계대전 종결과 세계판도 1) 미국 중심의 정치판도와 교통통신수단 2) 언어와 문화의 신속한 세계적 교류 3) 유엔창설과 메시아사상의 세계적 확장
2. 메시아 기대 조성 ( ; ) a. 재림주가 한국의 기독교를 규합하여 ( 세례요한 ) b. 기독교와 한국백성과 하나 되고 ( 이승만 ) c. 미군정과 선교사를 통해서 미국과 연결되면 d. 미국과 유엔을 통해서 세계로 확장
B. 재림주를 보내기 위한 혈통전환 ( ) 1. 제 1 차, 제 2 차, 제 3 차 아담의 공통점과 차이점 a. 공통점 : 사명이 같다 1) 하나님의 본연의 아기씨를 가지고 와서 2) 타락인류에게 접붙여 주는 것이다. b. 차이점 : 사람이 다르다. c. 제 1, 제 2, 제 3 차 아담은 사명을 중심삼고 한 사 람
2. 재림주는 원죄 없이 탄생 ( 구원섭리사의 원리관 ) a. 혈통전환의 기반은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다. b. 지상에서 환경만 조성되면 그 씨앗을 보낼 수 있다. c. 예수님이 승리적 기반 위에 바로 선다. d. 혈통전환은 마리아로 끝났다. ( )
1. 원죄를 가지고 태어났다. 2. 타락의 흔적을 가지고 태어났다. 3. 메시아 후보 중의 한 사람으로 태어났다. 4. 어린 시절은 타락 이후의 인간생애가 된다. 5. 원죄 청산의식이 있어야 된다.(33 세 이전 ) 6. 제 2, 제 3 의 재림주 탄생도 가능하다. A. 소명에 의해서 메시아가 되었다면 ? V. 보내심인가 / 소명 ( 선택 ) 인가 ?
1. 원죄 없이 태어났다. 2. 타락의 흔적이 없이 태어났다. 3. 태어날 때부터 메시아였다. 4. 메시아는 처음부터 한 사람으로 태어났다. 5. 어린 시절은 타락이전의 인간의 생애다. 6. 제 2, 제 3 의 재림주는 탄생할 수 없다. B. 보내심에 의해서 메시아가 되었다면 ?
1. 나는 타락의 흔적도 없이 태어났다. 2. 나는 타락의 핏줄과 무관하게 태어났다. 3. 나는 원죄 없이 태어났다.( ) 4. 나는 하나님의 직계 아들로 태어났다. ( ) C. 참아버님의 인식 ( )
1. 참부모는 창조이전부터 있었다. ( ) 2. 하나님의 형상 ( 창 1:27; 35:244, ) 3. 하나님의 대신자 (Divine Representative) 4. 제 2 의 하나님 (Second Self of God) 5. 낮의 하나님 ( ) D. 하나님의 보내심 의미
1. 때가 차매 : 최고의 환경창조 2.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3.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4. 율법아래 나게 하신 것은 5. 율법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6.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함이라. E. 성서의 증거 : 갈 4:4-6
“ 흔들릴 때마다 나를 단단히 붙잡아준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말씀을 들었다.’ 는 엄중한 사실이었습니다. (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 66)
1. 참아버님은 보내심으로 메시아가 되셨다. 2. 참아버님은 처음부터 재림주로 보냄 받았다. 3. 참아버님은 처음부터 한 사람으로 보냄 받았다. 4. 이는 믿음의 영역이 아니라 사실의 영역이다. 5. 때가 돼서 선포하신다. F. 보내심인가 ? / 소명인가
1. 유관순 독립만세 ( 음 3.1) 2. 유관순 선고공판 (7 년 →3 년 →1 년 6 월 ) 3. 유관순 옥중만세시위 주도 ( ) 4. 유관순 순국 ( ) 5. 타락 전 해와 입장에서 국가기반 조성 6. 유관순 옥중 (1 년 6 개월 ) : 참아버님 잉태와 탄생 A. 재림주를 위한 국가적 기반 ( ; ) VI. 참아버님의 잉태와 탄생을 위한 기반
1. 충모님의 고향인 덕언면 대산리 제석산에서 2. 황금용 두 마리가 산허리를 돌면서 산꼭대기에 올라 가니 3. 산꼭대기가 바다가 되고, 바다에서 용트림하고서 4. 황금용이 ‘ 세상아 잘 있거라 !’ 인사하고 승천 5. 8 살 때 얘기해주면서 ‘ 네가 그 책임을 해야 할 것이 다.’ 6. 하늘의 약속 가운데 계시된 것이다. 7. 성령잉태와 황금용 태몽의 관계 B. 충모님의 태몽 ( )
1. 제 1 차 세계대전 종결은 재림주 잉태의 기반 (1918) 2. 공산주의 혁명과 사회주의 한국착륙 ( ) 3. 3 년간 국가적 흉년과 초근목피 연명 4. 한국자본의 80% 를 일본이 소유 C. 국가적 탕감 ( )
1. 금계 ( 金鷄 ) a. 꿩 과에 속하는 황금색 머리를 가진 새 b. 귀인의 탄생을 예견하는 새 c. 탄생 직전까지 3 년간 집 앞 노간주 나무에 앉 아서 움 d. 탄생 직후부터 나타나지 않음 D. 금계와 따오기의 길조
2. 따오기 a. 황새모양의 흰색 철새 b. 귀인의 방문을 예고하는 새 c. 탄생을 전후해서 집 앞 편 소나무 동산에 d. 3 년 동안 날아옴
따오기 금계
1. 기와 골 7 골을 넘어가는 구렁이가 나옴 ( 흉조 ) 2. 집안파탄, 살림쇠퇴, 일족이 탕감의 길 3. 정주 생가 중심한 문씨 일가의 탕감 4. 1 년에 13 명 중에서 5 명의 자녀가 세상을 떠남 5. 동물들의 참사 : 돼지 7 마리 물에 빠짐, 소의 급사, 말이 죽고 E. 16 세 이전의 가정적 탕감
VII. 참아버님의 이름 해석 ( , 벨베디아 ) 개명 전 개명 후 문 용 명(文 龍 明)문 용 명(文 龍 明)문 용 명(文 龍 明)문 용 명(文 龍 明) 문 선 명 (文 鮮 明)문 선 명 (文 鮮 明)문 선 명 (文 鮮 明)문 선 명 (文 鮮 明) 용 ( 龍 ): 실체가 없음 선 ( 鮮 ): 바다 ( 魚 ) 와 육지 ( 羊 ), 즉 육지를 상징 선 ( 鮮 ): 바다 ( 魚 ) 와 육지 ( 羊 ), 즉 육지를 상징 명 ( 明 ): 해 ( 日 ) 와 달 ( 月 ), 즉 영계를 상징 명 ( 明 ): 해 ( 日 ) 와 달 ( 月 ), 즉 영계를 상징 문 ( 文 ): 진리를 상징 문 ( 文 ): 진리를 상징 천주를 진리로 통일하고 품을 수 있음 천주를 진리로 통일하고 품을 수 있음 내 이름은 살 수 있을 지라도 나의 실체는 가질 수 없다. 하나님께서 이미 천주를 주고 나의 실체를 사셨기 때문이다.
VIII. 마치면서 A. 하나님 구원섭리사의 유일한 결실체 B. 천주보다 귀한 존재이시다.( ) C. 타락이전의 본연의 아담의 생애를 알게 된다. D. 핏줄을 통해서 부자관계를 맺어야 한다. E. 축복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자.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