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OpenGL Project ( 해 결 사 ) 여태기 이수원 정화영 정유나 여태기 이수원 정화영 정유나
LOGO 목 차 프로젝트 내용 구현함수 실행화면 마우스 & 키보드 레퍼런스
LOGO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 : 움직이는 자동차 자동차가 앞 뒤 좌 우로 이동 자동차의 바퀴가 전진, 후진에 따라 회전 glTranslatef, glRotatef 적절한 사용. glScalef, glMatrix 이용 하여 구현.
LOGO 구현 함수 # 주요 전역변수 WHEELSIZE : 자동차 바퀴의 반경이 커지면 속도가 빨라진 다. curRLRotationSpeed : 프레임 당 자동차의 좌우 회전 속도. 각도가 커지면 회적속도가 빨라진다. curRLRotationCircle = 0.0 : 자동차바퀴 각도 curRotSpeed : 프레임 당 자동차 바퀴가 회전하는 각도. 커지면 속도가 빨라진다. 자동차의 프레임당 이동속도 CurMovingSpeed = 2.0*PI*WHEELSIZE * curRotSpeed/ 360
LOGO 구현 함수 void modelingCar() // 자동차 그리기 void drawMovingCar() // 자동차 움직이게.. void mouse(int button, int state, int x, int y) // 마우스 컨트롤 void ConTrol(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 키보드 컨트롤
LOGO 실행 화면 모듈 전진, 후진 이동. 모듈 좌회전, 우회전 이동. 자동차 바퀴이동 시점변경 가능
LOGO 마우스 조작 1. 마우스 왼쪽 마우스 버튼 - 초기 카메라 위치로 이동된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 - 초기 카메라 초점으로 변경된다 드래그 - 드래그시 마우스 위치 (x,y) 에 따라 카메라 위치 및 초점 변경하여 전체 공간 확대 및 축소, 스크롤이 가능하다.
LOGO 키보드 조작 2. 키보드 방향키 ↑ : 자동차 엑셀레이터 - 누르고 있는 동안 속도 증가 방향키 ↓ : 자동차 브레이크 - 누르고 있는 동안 속도 감소되면서 정지 방향키 ← : 좌회전 - 누르는 정도에 따라 앞바퀴의 각도가 최대 ±15° 까지 변경되고, 바퀴 각도에 따라 회전 속도가 달라짐 ex) ±15° 방향키 → : 우회전 - 누르는 정도에 따라 앞바퀴의 각도 가 최대 ±15° 까지 변경되고, 바퀴 각도에 따라 회전속도 가 달라짐 Space bar : 기아 - 전진기어, 후진기어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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