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농도 퍼센트 농도 용액 (2) 내 안에 너 있다 !. 학습 목표 용액의 묽고 진한 정도를 결정하는 요인을 설 명할 수 있다.
Advertisements

0 살 ~12 살까지의 성장과정 민경이의 성장과정. 0 살 ~2 살까지의 성장과정 저는 2001 년 7 월 28 일에 세상에 나왔습니 다. 2 살때 첫돌을 맞이함. 그리고 동네 공원에 산책을 많이 갔었다.
과학탐구보고서 1-3 유은정 (29 번 ), 최재희 (35 번 ) 꽃은 어떤 액체에서 가장 오래 살까 ?
물방울 속으로 Into the waterdrop 신림고등학교 화학교사 서인호. 탐구 내용 개요 1. 물방울의 모양 2. 빅뱅처럼 3. 뗏목의 이동.
액체의 따른 잉크의 확산 속도 조원 : 김연주 문나래 민예담 정선주 한수경 한혜원.
흙과 물에 따른 보리의 성장 초등과학 궁내초 4 학년 이주형, 김민재, 박지우 지도교사 궁내초 채현우, 이경자.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소속 : 호성초부설영재학급 이름 : 이가현.  1. 연구동기 및 목적  2. 이론적 배경과 용어의 정의  3. 가설 및 연구방법  4. 실험 및 결과  5. 결론 및 알게 된 점.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사과의 갈변현상을 막는 방법 박주현 ( 지도교사 김미정 ). 서론 1. 연구 동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이론적 배경 1. 사과가 갈변하는 이유 연구 내용 및 결과 1. 연구 가설, 기간 2. 연구 내용 및 결과.
한양대학교탐방 조원 : 박효정, 이보미, 문세정, 정수균. 2 호선을 타고 한양대입구역에서 내려 길을 따라 한양대입구로 들어오니 맨 처음 한양대학교 의료원이 있었다. 이때는 설랬지만 한편으로는 이 큰 곳을 어떻게 다 보나 했었다. 한양대학교 의료원은 의과대학 및 서울,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지렁이가 만든 흙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식물이 좋아 하는 물은? 구미초등 학교 4학년 5반 유 주현.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2. 잎까지 운반된 물은 어떻게 될까? 학습목표: 증산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여러 액체를 얼릴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영재학급 산출물 박 결, 전 호진, 심 예진.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4-6. 광합성 작용(1).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강지원 지도 교사: 최남진 선생님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생각열기) 타이완의 소수 민족 요리중에는 달궈진 돌을 물에 넣어 끓 이는 해물탕이 있다. 돌을 넣는 이유는?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중화반응 구현고등학교 지도교사 :이병진.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산성비가 식물의 잎과 씨앗에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 5반 박성용.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과학 자유 탐구 모둠 이름 : 고구마 조 모둠 원 1번 김다영 11번 송은영 12번 안승연 13번 이다빈.
영양소와 검출 시약의 정색 반응을 말할 수 있다. 2. 검출 시약을 이용해 음식물 속의 영양소 를 검출할 수 있다.
시각절벽실험 김현우.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과학자유탐구 곽승희 주제-약이 가장 잘 녹는 액체는?.
1-5 용해도.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장미의 궁금증을 풀어보자! 만든이:장유나.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과학 자유탐구 보고서 <알약은 어떤 용액에서 더 빨리 녹을까?>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3.여러 가지 색.
은거울 반응.
분별증류 GROUP12 조만기 양나윤 김세인.
의미론적 관점 * TV에서 ‘푸른 빛이 아닌 청자빛’이란 표현을 들었을 경우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생활 주변 용액의 성질 조사 옥천초등학교 문지헌 , 정해창.
이산화탄소 발생실혐 관찰항목 이산화탄소의 색깔 이산화탄소의 냄새 촛불의 변화 석회수의 변화 ?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심화반 : 이준호 지도교사 : 양성준 선생님
사과의 갈변현상 관찰하기 4-2 배형준.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기초반 김학선 지도교사:박문열선생님
빛의 투과율 실험을 통하여 자외선을 잘 차단하면서도 잘 보이는 선글라스를 만들어 보자!
3-4학년군 스팀수업 빛의 도화지에 다각형 그리기.
3D 농구 슛 시뮬레이션 이세기.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산성, 중성, 염기성에서의 식물의 자람 변화 탐구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6학년 심화반 강지원.
Presentation transcript: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실험 동기 장미꽃이 오래 시드는 것이 아쉬워서 하게 되 었다. 직접실험을 하는 것은 알려주는 사람마다 틀리 기 때문이다.

실험방법 먼저 병에 수돗물, 쌀뜨물, 간장, 식초를 담는다. 병에 장미를 넣는다. 같은 위치에 두고 매일 같은 시각에 확인한다. 그 과정에서 어떤 장미가 먼저 시드는 건지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물은 절대로 갈지 않는다.

가설 나는 수돗물이 제일 오래 피어있을 것 같고, 그 다음 쌀뜨물, 식초, 간장일 것 이다. 수돗물에서 보통 많이 키우고, 식물들도 수돗 물을 주기 때문에 나는 이런 가설을 세웠다.

실험과정 먼저 준비물들을 준비한다. 장미꽃, 계랑 컵, 그리고 간장, 쌀뜨물, 수돗물, 식초를 담은 병에 차례로 장미꽃을 넣는다. 꽃을 지정된 장소에 놓는다. 그리고 관찰한다. 관찰시간은 9 시 25 분이다.

실험 1 수돗물 1 일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번째

실험 2 수돗물 2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 3 수돗물 1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 4 수돗물 2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 5 수돗물 1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 6 수돗물 2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 7 수돗물 1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 8 수돗물 2 번째 2 일째 5 일째 3 일째 4 일째 1 일째

실험결과 수돗물 - 시들지 않았고, 5 일이 지나 다른 꽃들은 다 시들었지만, 수돗물에 넣은 장미꽃은 시들지 않았다. 간장 - 꽃잎 끝부분이 점점 거무스름해지더니 꽃잎 색이 점점 검정색이 되었다. 쌀뜨물 - 장미꽃이 점점 고개가 기울더니 나중에는 꽃잎도 색깔이 검정색으로 변하고, 고개 또한 완전히 구부러졌다. 식초 - 2 번째 날까지는 괜찮다가 나중에는 꽃잎이 점점 진한 색으로 변해갔다.

결론 제일 시들지 않았던 것은 수돗물에 넣은 꽃이다. 순서는 수돗물 -> 간장 -> 식초 -> 쌀뜨물 순이다. 수돗물은 맞았지만, 나머지는 반대로 예상을 하였다.

더 알고 싶은 점 나는 더 많은 용액에서도 실험을 해 보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콜라는 물론 왁스를 몇 방울 떨어 뜰인 물에서도 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