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성서중 1학년 3반 30번 조정회 , 26번 이지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산업시스템분석 임성수 차수길 장연식 주혜림 7조7조.
Advertisements

노인복지론 담당교수 : 최 병태 교수님 학과 : 보건복지경영학과 학번 : 이름 : 김 태인 날짜 :
 사 회  4 학년 2 학기  2.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 > 2. 여가 생활의 변화 ( 7-8 /13 ) 윷놀이와 컴퓨터 게임.
어르신 생활 지혜 ( 사 ) 과 우 회 과우봉사단 ( 사 ) 과 우 회 과우봉사단 1 녹색성장을 위한 생활과학.
구 분현존 무창계사 사육장 (1,000 평기준 ) 신개념 가금류사육장 (1,000 평기준 특허보유유럽에서 약 50 여년전 개발 2008 년 특허개발 ( 송백영농조합 ) 계사구조 별도 독립된 단층계사 500 평ⅹ 2 동 건축 많은 사육장면적 확보시 계사를 추가로 신축 500.
우리테크 녹색경영을 달성하기 위한 녹색경영 방침 □ 우리테크는 파워 드레인트탭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써 오랜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독 자적인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또한 우리테크는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항상 연구와.
구호복지팀 이장원 적십자 구호활동 ( 수 ). 구호사업 종류 재난구호 취약계층생계구호 특수구호 무료급식소 운영.
대륙 별로 알아 봅시다 ! 나라당 1 개씩이니 이해좀 해주세요 ^^ 아시아, 동남아시아의 있는것으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두리안이라는 것인되요 굉장히 부드럽고 높은 칼로리답게 (1 개당 4 천 2 백 칼로리가 넘는다고 하네요 ) 높은 당도를 자랑하거든요.
다이어트 생활 속에서 답을 찾아라 500kcal 덜 섭취하고 더 소모하는 법 ★ 성인 남성 하루 평균 필요 kcal : 약 2500kcal ★ 성인 여성 하루 평균 필요 kcal : 약 2000kcal ★ 체지방 1kg 빼기 위한 소모 kcal : 7700kcal =>
대기전력 및 효과분석 2010 년 2 월 11 일 주 ) 중원파워컨트롤스. 대기전력 진단 P/G 품 명대기전력 (W) 수 량사용시간대기시간총대기전력 T V P D P L C D C R T 기 타기 타 모 니 터모 니 터 L C D 컴 퓨 터컴 퓨 터 프 린 트프 린 트.
1. 사고사항 2. 배상책임 유무 동 사고는 음식물을 공급한 우리김밥의 음식물 하자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이므로 피해자에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피해자의 음식물 관리상의 하자는 없다고 판단되므로 피해자 과실 없음 3. 피해자 인적사항 및 예상손해 사항 4. 합의사항.
재 배 현 황 통 계( ’ 02년) 농가수 8,000 호 면 적 1,000본당 생산량 총생산량 28,406천본 (947ha) 200 Kg 4,591톤 (건조) 통 계 1,000본당 생산액 총생산액 농가소득 (호당평균) 소 득 율 천원 30,720 억원 5,165 1,100천원48.
효과적인 금연법 산재의료관리원 동해병원 건강관리센타.
우리나라 전통의 무술, 태권도 5학년 8반 김유승.
표어 : 온 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자(행10:2)
신나는 겨울방학 곤지암초등학교 4학년 ( )반 ( )- -( ) 학부모님께… 이것만은 실천합시다! 공 통 과 제 선 택 과 제
전기절감기 제안서 Energy Saver ㈜프로네트텔레콤
나의 한 줌은 얼마나 될까? 내가 태어났을 때의 몸무게는 얼마나 되는 걸까? 사진 속 모습과 똑 같게 하려면?
목차 : [1]갈라파고스 제도에대해서. [2] 갈라파고스 땅거북 생김새 [3]갈라파고스 땅거북 특징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웹툰 우리반학생들이 많이보는 웹툰.
금호타이어 광고에 대한 오류. 항만물류학부 물류운영정보전공 박기훈.
자살 사례 분석 경영학과 백승용 경영학부 하수정 경영학부 이은옥
상품 제안서 ■ 상 품 명 : ■ 협력사명 : 이노비즈협회 (주)공영홈쇼핑.
스타 보고서 서울 신화 초등학교 5학년 4반 김 지혜.
돼지가격 대표 기준 ‘탕박’변경 관련 설명자료
학습 주제 p 용해도 차이로 물질 분리하기.
Ⅱ.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농촌의 인적자원 활용으로 활력 있는 농촌마을 육성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한 날로 지켜라 출애굽기 20장 8절 말씀 -아멘-.
4월 부모교육 - 유 아 기 - 00초등학교병설유치원.
과목명 : 과학 1학년 1학기 바닷물의 성분 > 해수의 성분과 운동 [1-3/6] 바닷물에는 무엇이 녹아 있을까?
LED의 농업적 이용 - LED를 이용한 전조재배 기술
장애인의 소득보장 서비스 1.
유독물 및 취급제한∙금지물질 관리자 교육 취급시설별 관리기준 2014 한강유역환경청 화학물질관리과.
학습 주제 p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재난 안전.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는 마음 갖기
지구가 행복해지는 녹색생활 · 愛너지 절약습관 녹색은 생활이다!.
(생각열기) 비가 그칠 때 생기는 무지개는 몇 가지 색이 나타나는가? 그 원인은??
고온 열플라즈마 공정을 이용한 폐기물 처리 8조 박 병 훈 조 현 진.
과거,미래,현재의 아동관 -아동 학대- (4조).
화재예방 안전교육 2013년 이현119안전센터장 김 용 래 작성
경찰조직관리론.
조치원여자고등학교 프로젝트 “건강한 학교 만들기”
나의 커리어플랜 6학년3반 최 은 진.
노인의 건강사정 학습목표 -노인의 건강 사정 요소를 인식.
CH. 5 종합원가계산 담당교수 김기범.
1) 화가 이중섭 (작품 세계) 국어 중학교 1학년/2학기 1.능동적으로 읽기> 1)화가 이중섭 (2/6) [화면 소개]
비만에 관하여 장 덕 고 등 학 교.
녹색생활 ㆍ愛너지 절약습관 지구가 행복해지는 녹색은 생활이다!.
지구 온난화 원재환.
강의 프레젠테이션 현대 사회와 미디어 12강. 미디어 문화.
* 원적외선 & 음이온 세라믹 힐링 히터 제안 초 절전형 친환경 난방히터 문의
절복은 왜 하는가 ◑ 안녕하세요. 입니다. 오늘은 절복은 왜 하는가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부 지구.
A TYPE. 조사표 작성 요령 및 코드표 1. 조사표 작성 지침 2 2.에너지원 코드표 11 3.에너지원별 기준단가 13.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스가랴 9장9절 말씀 -아멘- 보라! 네 왕이 임하 나니 그는 겸손 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악취저감 / 친환경 축산(농장)을 위한 시험보고서
1월 교회학교 진급예배 및 성탄절 음악예배 찬 양 기 도 교 회 소 식 특 순 성 경 봉 독 말 씀 찬 양 축 도 인 도 자
뜨거운 햇살을 받으며 양 손에 도시락 두 개를 들고, 콧 노래를 부르며, 시골 길을 걷고 있는 한 아이가 있었어요
한 학기 한 권 읽기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4-2학기 독서단원
Ⅲ. 선로전환기 청소 근거규정 및 점검요령.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죄와 사망의 성령의 법이 법에서 여러분을 해방 시켜 주었습니다 로마서 8장2절 말씀 –아멘-
(4)잎의 구조와 기능 학습목표 잎의 구조와 기능을 설명할수 있다. 기공의 구조와 증산의 조절 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접촉해서 작용하는 힘 과 학 1 학년 Ⅹ. 힘 > 1. 힘의 종류 ( 2/9 ) [초기 화면]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
과목명: 고전문학 특강 학번: , 이름: 황인대, 윤정아 담당교수: 변승구 교수님
분리 수거 배출 오물이나 물에 젖지 않도록 비닐, 플라스틱, 알루미늄, 철사 등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종이.
기술가정 1학년 1. 나와 가족의 이해 > 1. 청소년의 특징 ( 5 / 6 ) 청소년기 사회적 발달 수업계획 수업활동.
2) 숨쉬는 영정 국어 중학교 1학년/2학기 6.문학과 독자 > 2) 숨쉬는 영정 (4/6) [화면 소개]
교 육 순 서 화재예방과 진화요령 긴급상황 시 대처요령 소방시설 사용 화재진화 및 피난 기타 당부 및 질문.
Presentation transcript:

지구온난화 성서중 1학년 3반 30번 조정회 , 26번 이지혜

지구온난화란? 지구 표면의 평균 온도가 상승하는 현상이다. 땅이나 물에 있는 생태계 가 변화하거나 해 수면이 올라가서 해안선이 달라지는 등 기온이 올라감 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를 포함하기도 한다.

지구온난화의 원인 온난화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 았으나, 온실효과를 일으키는 온실기체가 유력 한 원인으로 꼽힌다. 온실기체로는 이산화탄소 가 가장 대표적이며 인류의 산업화와 함께 그 양 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메탄, 수증기 가 대표적인 온실기체다. 특히 현대에 사용하기 시작한 프레온가스는 한 분자당 온실효과를 가 장 크게 일으킨다. 또한 인류가 숲을 파괴하거나 환경오염 때문에 산호초가 줄어드는 것에 의해 서 온난화 현상이 심해진다는 가설도 있다. 나무 나 산호가 줄어듦으로써 공기 중에 있는 이산화 탄소를 자연계가 흡수하지 못해서 이산화탄소의 양이 계속 증가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설 이외 에도 태양 방사선이 온도 상승에 영향을 준다거 나, 오존층이 감소하는 것이 영향을 준다거나 하 는 가설이 있지만 온실효과 이외에는 뚜렷한 과 학적 합의점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이다.

지구온난화 피해 방글라데시   해안을 가지고 있는 국가들은 공통적으로 지구온난화에 따른 해수면상승으로 인한 피해에 직면해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도 3면이 바다이지만 해안선을 갖고 있으면서 경제적으로 매우 낙후한 국가들은 해안선 후퇴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감당해 낼 수 없기에 그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방글라데시 역시 해수면 상승에 따른 해안선 후퇴로 해안 도시가 침수되어 삶을 터전을 버리고 내륙으로 이동하는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산맥의 주변 국가들   히말라야 산맥은 지구의 지붕이고, 히말라야의 정상의 만년설 은 지구의 물탱크입니다. 만년설로 저장되어 있는 엄청난 양의 수자원은 서서히 녹아 네팔, 인도, 파키스탄, 중국 등지의 국가 에서 이용됩니다. 이들 국가의 인구를 합치면 세계 인구의 절반 을 넘어서지요. 현재 지구기온의 상승으로 히말라야의 만년설 이 급격하게 녹고 있습니다. 얼마전 TV프로그램에서 엄홍길 대 장님도 당신의 히말라야 등정의 역사를 떠올려보면 불과 30년 사이에 엄청난 면적이 만년설이 사라진 채 속살을 드러내고 있 다고 걱정했습니다.

지구온난화의 해결방안 1. 대중교통이 아닌 자동차 타기 ⇒ 승용차 한대당 연간 약 901kg의 CO₂발생 !   2. 육식 위주의 식사 ⇒ 고기를 먹기 위한 가축사육의 땅 넓이가 지구의 24% !    육식이 채식보다 10배의 에너지 사용 ! 3. 사용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안 뽑기 ⇒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를 뽑지 않아 가구당 연간 306kwh의 대기 전력 낭비 ! 4. 이면지 활용안하고 버리는 습관 ⇒ 한국인 1년 동안 800만t의 종이 사용 !    연간 1억 3,600만 그루 나무가 사라진다 ! 5. 햄버거, 스테이크 즐겨먹기 ⇒ 쇠고기 1kg에 20만ℓ의 물 사용 !    햄버거 하나 만드는데 파괴되는 숲 1.5평에 달함 ! 6. 겨울철 실내에서 반팔입고 과잉난방 ⇒ 겨울철 내복을 입고 실내온도 3°C  낮춘다면 약 1조 3천억원의 난방에너지가 절약될 수 있습니다. 7. 제철음식이 아닌 음식 즐겨먹기 ⇒ 하우스 재배한 채소는 노지 재배에 비해 5배 이상의 에너지 소비가 됩니다. 8. 음식물 남기는 습관 ⇒ 쓰레기장에 매립된 음식 쓰레기, 부패하면서 온실가스인 메탄가스 발생 !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가뭄으로 인한 피해 바위가 무너져 내리는 스위스

지구온난화 관련 포스터 첫번째포스터는 지구온 난화로 인해 지구가 녹 는 모습을 아이스크림 이 녹아흘러 내리는 모 습과 같이 표현하였다. 두번째 포스터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북극의 얼음이 녹아 지구를 덮 어버리는 모습을 모래 시계를 이용해 표현하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