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4 주빈, 신예린 목차 탐구 동기와 탐구 일시 및 장소, 참고 자료 갯벌이란 ? 갯벌 탐사에 사용되는 도구 (1,2) 유명한 갯벌 ( 우리나라 ), 여러 갯벌 축제 갯벌이 만들어지는 조건 람사르 협약이란 ? 람사르 협약에 가입된 우리나라 생태지 밀물과 썰물 갯벌에.
Advertisements

2. 속력이 일정하게 증가하는 운동 Ⅲ.힘과 운동 2.여러 가지 운동. 도입 Ⅲ.힘과 운동 2. 여러 가지 운동 2. 속력이 일정하게 증가하는 운동.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급처치법 1) 현장조사, 의식확인, 연락 현장은 안전한가 조사한다. 119 나 응급의료기관에 연락한다. 발바닥을 간지럽히거나 가볍게 꼬집어 본다. 0 ~ 4 분 4 ~ 6 분 6 ~ 10 분 10.
한의학과 몸의 움직임과의 소통. 수태음폐경은 ①중초 ( 윗배 근처 ) 에서 시작하여 ②아래의 대장에 락하였다가 ③위 입구 ( 위구 ) 를 돌아 ④횡격막을 꿰뚫고 폐에 속하며 ⑤다시 폐계에서 ⑥옆으로 나와 겨드랑 밑에서 ⑦팔 안쪽을 따라 내려가서 수소음심경과 수궐음심포의.
정민화 교수. 파지 : 파지라는 말은 손으로 총을 잡는다는 것보다 더 강한 의미, 즉 총이라는 무 생 명체의 기계가 손에서 연결되어 사수의 몸의 일부분으로 일체화 되는 것 이 총에서 사수의 피가 돌고 신경이 통하여 육체의 한 부분으로서 조금도 어색 함이 없도록 항상 한결같은.
트렁크 안에서 천정을 보았을 때 무늬와 같은 형태의 홈이 있습니다. 트렁크 실내등 트렁크 스프링 앞으로 볼링핀 모양 이라 부르겠 습니다.
도덕적 성찰 준거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목표 올바른 도덕적 성찰의 준거를 설명할 수 있다.
과채류 ( 수 박 ) 발표자 : 농어업조사과 장 천 숙. 목 차 1 월별 작업 흐름 2 재배 방법 3 병충해 방지 4 수박의 효능.
휴보 2. 휴보의 신체특징 키 : 128cm 몸무게 : 45kg 보행속도 1.8km/h( 최대 ) 달리기속도 3.6km/h( 최대 )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경주 수학여행 6학년 5반 15번 유송연.
알에서나비까지의과정!.
과학 과제물 양파실험 5학년1반 박채빈.
다람쥐 키우기 5-2반 임혜원 다람쥐 종류 다람쥐 고르기 다람쥐의 특징 다람쥐 길들이기 다람쥐의 먹이 6. 다람쥐 새끼 낳기
용주사 보고서 6-5 / 16번 / 장경서.
I. 자극과 반응 4. 빛을 받아들이는 눈.
강아지와 고양이 이름:방예지 5학년 3반 14번.
若者文化 김현주 이규혁 박현빈 전인성 임준형.
瑞山 가는 길 지난 10월 31일 07:00 ~ 11월 01 21:00 서해안 여행을 했습니다
상처와 출혈 응급처치 한국산업안전공단.
생 각 하 기 1. 내가 생각하는 어린이란? 2. 내가 생각하는 어른이란? 3. 어른이 된다는 것 은?
북한의 음식 북한음식…..
취업/자기계발동아리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전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수) 실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당 및 예비후보자를 위한 선거사무안내.
각주구검(刻舟求劍) - 刻 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판단력이 둔하여 세상일에 어둡고 어리석다는 뜻
이리신광교회 건축관련보고 문준태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Chapter 13 Wired LANs: Ethernet.
Multimedia Programming 10: Point Processing 5
이동식 다 관절 로봇팔 Removable Articulated robot arm
종이헬리콥터 하귀일초등학교 5-1 양현석.
제주북초등학교 6학년 심화반 김학선 지도교사 : 고동림 선생님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다각형의 대각선의 개수 구하기 2009학년도 공개수업 지도교사 : 가락중학교 류현옥
Chapter 2 Unit 3 be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 be동사와 대명사.
27장. 모듈화 프로그래밍.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혜원 신윤복 [申潤福, 1758~. ] 조선 후기의 풍속화가
피부의 구조와 기능 피부로 읽는다. 피부의 감각점 피부 감각점의 분포와 자극의 민감도.
자전거 기어의 원리 한림초등학교 6학년수학영재 임지혁.
위치 에너지(2) 들어 올리기만 해도 에너지가 생겨.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김은영 수줍은 자기소개서☞☜.
버스 내부광고 제안서 홍일애드 mobile :
조복(朝服) 조선시대 문무백관들이 조하(朝賀)나 의식 때 입던 관복
P 탄성력과 마찰력 생각열기 – 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240cm 인데, 장대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620cm 이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까닭은? ( 높이뛰기는 다리의 근육의 힘으로 뛰는 반면 장대높이 뛰기는 장대의 탄성력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제 8강. 영유아 발달과 보육프로그램.
사이클로이드실험을 하고 느낀점.
M12-20V 본 기기는 12개의 2.75인치 풀레인지 유니트로 구성된 모듈형라인어레이 스피커로서 깨끗하고 명료한 음의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슬림형 사운드바 형태의 디자인으로 청취자의 귀 높이에 설치가 가능하여 선형 방식의 소리를 방출함으로써 건물 내의 천정이나 바닥의.
3조:김다영,나민지, 서빛나,송영호, 장연정,연희 발표자:서빛나
기본 테이블 스타일링 학교 : 대경대학 푸드과 학번 : 이름 : 김예림 과목 : 양식 테이블 세팅
2단부터 9단까지 하나하나 보면서 쭉 말하기 2번 반복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1.
장신구 4학년 5반 김도형.
상차림과 식사 예절.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기초반 김지원 지도 교사 : 김대진 선생님
7. 힘과 운동 속력이 변하지 않는 운동.
1 끼임 1 크레인 취급 작업 2 화재/폭발·파열 3 물체에 맞음 4 떨어짐 5 부딪힘 2 지게차 취급 작업
WebVoice & VDP 웹뷰 UI 디자인 시안
p 감수 분열로 자손 남기기 학습 주제 [개구리 동영상] [매미 동영상]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 학습 주제 <들어가기> 양파를 물이 담긴 유리컵에 기르면 뿌리가
I. 수와 식 1. 유리수와 순환소수.
고기압과 저기압이 이동하는 위치 예상하기 수업활동.
현대의 대중 미술 팝아트 선산여자중학교 김유미.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2)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 해리 ] [ 염색 ] [ 고정 ] 학습 주제
6.3-4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이 단원을 배우면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설명할 수 있다.
Ⅱ. 생활 속의 과학 탐구 7. 생활 주변에서 탐구 가능한 질문 찾아 수행하기 과학탐구실험 고등학교 탐구 목표 단원 열기
2강. 경학의 개념과 기혈 대체의학 강사 박지혜
Presentation transcript: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야구 글러브의 쓰임새와 구조 야구 글러브:수비측의 선수가 공을 받을 때에 끼며, 다섯 손가락이 각각 달리된 것을 글러브라 하고, 손가락이 없는 것을 미트라 한다. 1루수의 가죽 글러브 또는 미트의 중량에는 제한이 없다. 크기에는 제한이 있는데, 미트의 위에서 아래까지 30.5cm 이하, 손바닥의 넓이가 20.3cm 이하로 제한된다.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잇는 가죽끈(웨브)에 가죽 이외의 것을 감거나 끈을 가죽 이외의 것으로 싸는 것은 금지다.   1루수 포수 이외의 야수의 가죽 글러브 중량에는 제한이 없다. 크기는 길이가 4개의 손가락의 각 끝으로부터 공이 들어가는 곳을 지나 글러브의 하단까지 30.5cm 이하 손바닥의 넓이는 검지 손가락의 하단 안쪽의 꿰맨 부분에서 각 손가락의 하단을 지나 새끼 손가락 외측의 끝까지 19.7cm 이하이다.  

글러브의 크기와 규격 글러브의 규격이 넓거나 적을 때 포지션이 달라진다. 좋은 글러브일수록 규격의 기준이 일정하다.

야구 글러브의 따른 포지션 포지션에 따라 글러브의 규격, 형태, 모양, 웹의 크기가 달라진다. 이 처럼 포지션마다 각기 다른 글러브를 써야 한다.

야구 글러브의 특징 야구 글러브는 손가락이 분리되어 있으며, 포수가 사용하는 것은 특별히 미트라고 부른다. 야구 글러브는 엄지와 손가락 앞부분에 패드가 들어 있으며, 손바닥에는 패드가 들어 있지 않은 포켓 형식이다. 보통 야구 글러브의 손가락들은 끈으로 묶여 있고, 가죽이 엄지와 집게손가락 사이에 덧대져 있다. 이와 같은 야구 글러브는 일차적으로 손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지만, 공을 잡는 데도 유리한 점이 있다. 골프 글러브의 경우도 보통 한쪽 손에만 끼게 되는데, 클럽 손잡이를 좀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