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교수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 교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갤럭시 S 사용시 2. 아이폰 사용시 3. 윈도우 모바일폰 ( 옴니아 2) 사용시 테더링 (Tethering) 으로 인터넷 쓰기.
Advertisements

3D Diet Contents Proposal Jul. 25 th, 2006 Nxen Technology Inc.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던 “ 남도 맛 기행 ”.. 이라고 하면 왠지 거창한 느낌이지만, 사실 저주받은 미각으로써 왠만한 건 다 맛있는 나로써는 “ 맛 기행 ” 이라는 표현은 어울리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맛 기행 ” 이라는 테마를 잡은 건 남도하면 역시 “ 맛 ”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강 사 : 유 운 성 8 강 오즈 야스지로 ( 小律安二郞 ). 오즈 야스지로의 필모그래피  1 꽁치의 맛 ( 秋刀魚の味 ), 어느 가을날의 오후 (1962)  2 그 해 여름의 끝 ( 小早川家の秋 ) (1961)  3 가을 햇살 ( 秋日和.
양식테이블 세팅 주제 : 크리스마스 상차림 (4 조 ) 공혜원 김미정 박설희 우태경 유경진 이동주 이성희
백색광 방식의 3 차원 스캐너 백색광을 사용하여 0.05mm 의 정밀도를 구현하면서 경제적인 가격대로 시장에 출시한 제품으 로서 3 차원 스캐너의 대중화에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Color Texture / 대상물체의 색상무관 Color Camera 를 채용함으로써 스캔과.
만화예술학과 이설희. 한국의 애니메이션 50~ 럭키치약 CF 1960 진로소주 CF( 신동헌 감독, 한국 최초의 풀애니메이션 FULL ANIMATION) 1967 홍길동 ( 신동헌 감독, 한국 최초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 70~ 로보트.
국가지리정보체계 구축사업 추 진 현 황 건설교통부.
(4) 우리 나라의 이상과 목표 2. 국가의 중요성과 국가 발전 중학교 2학년 도덕
데이터 파일 열기 데이터 편집기 상에서 새로운 데이터 파일을 만들거나, 혹은 기존의 파일을 불러올 수 있음.
KBDA(KNU Big Data Academy) 빅데이터시대에 데이터 분석/표현을 위 한 R 프로그래밍
여성,주부를 위한 열린면접마당 Diagram Drawing Game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그림처럼 그리세요. 해답 :
열린면접마당안내 Diagram Drawing Game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그림처럼 그리세요. 해답 :
행정소송 실무교육 공익법무관 문 유 식 인사 공익법무관 소개 서울고검 소개.
조선왕조의 유교정치.
Motion Graphics Lab. (
2014년 7월 유라시아 셰익스피어 극단 연극햄릿 레어티스역활
애니메이션.
Smart Media Board 구축 및 운영 제안서
Computer Graphics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2017년 2학기.
Computer Graphics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2015년 2학기.
A Study of a System Development for Virtual Pointing Device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교수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 교수
Pass the Ball Game 음악이 나오면 뒷사람에게 공을 전달합니다. 음악이 멈출 때 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질문에 대답해야 합니다. 공을 던지거나 계속 가지고 있지 마세요~ Find the conversation question sheets (on many topics!)
1. 근접경호의 개념 경호대상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근거리에서 실시하는 호위활동을 말하며 경호행위의 마지막 보루이다.
실전 데이터모델링 &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축
But, 성공하려면 과정이 필요합니다. 목표달성을 위해 정해진 기간이 필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가요~?
2013년 5월 23일 이수경(환경과 공해연구회 사무국장)
2015년 ‘과학과 감성이 공존하는 영화공작소’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서울대-메모리사업부 Tech-day (금) ▣ 메모리사 기술동향 및 비전 공유 (14:00~15:30)
26강 장비 모니터링 : 진동, 온도, 전력량 모듈 실습 ELK 디스플레이
Based on Inverse Kinematics 김동철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교수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 교수
Corporate Identity 온라인게임 산업 3D 온라인게임 리더 – 웹젠 핵심역량 비전 및 경영계획 투자포인트.
독도 바로알기 2. 사료와 지도로 보는 독도.
모션캡쳐(motion-capture)
꿈의 공장 – 영화 , 청년사, 1999.
3D 실시간 동영상 제작은 iClone에게 맡겨라!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Systems Engineering 충북대학교 토목공학부 토목시스템공학전공 정보기술기반 건설경영연구실
교육과정과 주요업무.
Kyoungju Park Computer Graphics Kyoungju Park
중앙대 원격교육원 범용공인인증서 홈페이지 등록 방법 .
리눅스: Lecture 1 강의개요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손 봉 수 교수.
8장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시스템 학기 8.1 캡쳐된 애니메이션과 이미지 시퀀스
D:\win_9X\setup.exe 또는 D:\win_XP\setup.exe 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계약서 관련 실무 계약 위반과 판례 김래균.
실험 계획 발표 이경호.
모두가 행복한 교육, 미래를 여는 창의인재 2015 개정교육과정 서울숭인초등학교 교사 이소정.
생활 철학 인간이란 무엇인가?.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이재남.
아카데미나이스 RFID설치 방법 아카데미나이스 RFID설치 방법
전화운용 환경별 콜스타 설치방법 제 1 안 ) 전화국에서 제공하는 국선에 전화기를 직접 연결하여
사회생활과 준법의식 사회(일반사회) 중학교 2학년 2학기 Ⅶ. 사회생활과 법규범
품 질 이 슈 조 치 방 안 ▣ 품질 이슈 조치 방안 1. 품질 이슈 조치 방안 2. 불량 이슈 발생 사항
1. 기술 및 제품 설명 > 제품 개요 발표자료 작성 방법 <발표자료 작성 방법>
Finger-gesture 인식을 위한 가위바위보게임의 구현
교수학습과정안 우리 돼지고기 ‘한돈’ 알아보기 영양교육 이시원.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만 할까요? 가치 전파
수 업 계 획 1. 단원지도계획 2. 수업설계서 3. 학습지 4. 형성평가지 5. 참고자료 6. 참고사이트 7. 제작자
Advanced Data Analytics 데이터분석 전문가
Crouch Gait Experiments Analysis
1학년 신입생 학부모교실 안내사항 2019년 3월 6일 1학년부장 김희선.
▶서류관리 프로그램 1. 로그인….2 2. 서류등록 … 서류도착 서류스티커발행
The Graphics Process: Summary
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2단원. 지표의 변화 마무리 폭탄 game!!!.
제 2강 4차산업혁명과 미래 예측 김진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Presentation transcript: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교수 2010.03.18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 교수, kjpark@cau.ac.kr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Lecture 4 2010.03.18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 교수, kjpark@cau.ac.kr

Topics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모션캡쳐 시스템 – 자연스러운 움직임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교수 Topics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모션캡쳐 시스템 – 자연스러운 움직임 키프레임 시스템 – 과장된, 예술적 움직임 가능 Kinematics – IK, FK : 각 프레임의 포즈를 정해야 함 다이나믹스(Dynamics) - 동적인 움직임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otionCapture ? 영화VFX, CF, Animation, Game, Web 3D Avatar 등에 등장하는 디지털액터를 쉽게 움직이게 하기 위한 방법으 로 모션캡쳐시스템이 개발, 발전되어 왔다. 모션캡쳐란 실제 배우의 움직임을 3D Data화 하여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된 디지털액터에게 동기화하여 디지털 액터가 실제 배우의 움직임을 재현하는것을 말한 다. 지금까지 개발 되어온 모션 캡쳐 시스템은 기계식, 자기 식, 광학식 모션캡쳐 시스템이 있다. 그중에서도 장소의 제한 없이 모션캡쳐 할수 있는 Gyro센서 방식을 이용한 Gypsy Gyro-18 모션캡쳐 시 스템을 중심으로 기본원리부터 제작프로세스까지 알아 본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Process MPU, Reciever Setting Marker Setting Actor Create Motion Capture MotionBuilder, 3DS-MAX Converting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arker Mapping 하반신과 상반신으로 나눠진 슈트에 그림과 같이 패치를 이용하여 센서를 장착하면 된다. 기본 인체에는 총 17개의 센서가 각 관절에 배치 된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PU, Receiver Setting Receiver는 엑터의 몸에 부착된 MPU로부터 캡쳐데이터를 수신하게 된다. Receiver는 컴퓨터에 USB로 연결한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arker Mapping 장착한 센서는 패치로 고정시켜 움직이지 않게 주의하도록 한다. 센서와 센서를 연결하는 선은 관절이 움직일 수 있을 만큼만 여유를 준다. 센서를 엑터의 몸에 부착시키는 과정으로써 각 관절의 중심에 근육의 부풀림 현상이 적은 곳에 부착해야 좋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arker Mapping 6,12번 센서는 어깨에 수평으로 잘 배치해야한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arker Mapping 16번 센서는 가슴아래에 근육이 부풀지 않는 곳에배치해야 한다. 10번 센서는 뒤쪽 허리에 잘 부착하여 허리를 구부리거나 하는 격한 동작에 이탈되지 않게 잘 부착하여야 한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Create Actor Autocal로 Actor파일을 만드는 이유는 JigBox의 길이를 기준으로 각 관절의 길이와 각도를 알아내기 위한거다. 촬영된 액터의 정면 사진과 측면의 사진을 부른 후 그림처럼 액터화일를 생성한다. Hip을 우선적으로 배치해야 한다.(Hip이 기준이다.)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otionBuilder S/W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MotionBuilder 3DS-MAX의 Chracter Studio로 셋팅된 캐릭터의 각부위 명칭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모션캡쳐시스템 데모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

모션캡쳐 시스템 장점 자연스러운 움직임 데이터 재사용 가능 영화, 게임 등 사실적인 작품에 좋음 Medusa.mov 단점 사람이 아닌 캐릭터로 매핑 어려움 과장된 액션 어려움 애니메이션, 게임 등 전통적인 작품에 좋음 모션그래픽스 연구실(http://graphics.ca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