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표면장력으로 가는 배 - 표면장력으로 가는 배 표면장력은 배에 어떤 영향을 줄까 ?
Advertisements

물방울 속으로 Into the waterdrop 신림고등학교 화학교사 서인호. 탐구 내용 개요 1. 물방울의 모양 2. 빅뱅처럼 3. 뗏목의 이동.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산과 염기의 성질. 산 또는 염기가 리트머스시험지나 지시약의 색을 어떻게 변화 시키는가를 알아본다. 산의 금속 또는 어떤 산의 염과 어떻게 반응하는가를 조사하 여 보고 산, 염기의 화학적 성질을 알아본다. 실험목적 실험기구 및 시약 시험관, 시험관 받침대, 스포이드,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문자메시지 앱 소개 아이폰에 적합한 앱 선택 … 아이폰 메시지 앱은 앱스토어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스마트콘에 접합한 아이폰 앱을 위해 여러 가지를 테스트한 결과 간단하고 쓰기 편한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액체의 따른 잉크의 확산 속도 조원 : 김연주 문나래 민예담 정선주 한수경 한혜원.
일본주식시장의 신 고레가와긴조 투자전략 6 조 안승권. 신문수 발표자 : 신 문 수. 출 생 : 1897 효고현에서 출생 학 력 : 초등학교졸업, 사업가 1992 년 95 세 사망 유일한 자서전 1981 년 스미토모 금속광산 주식매매 200 억엔 벌다⇒ 일본 소득세 납세.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사과의 갈변현상을 막는 방법 박주현 ( 지도교사 김미정 ). 서론 1. 연구 동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이론적 배경 1. 사과가 갈변하는 이유 연구 내용 및 결과 1. 연구 가설, 기간 2. 연구 내용 및 결과.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2009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과정 컨설팅단 : 정일진.
식물에게 주는 물의 종류에 따른 성장 비교 초등과학 군포초 5학년 장은교.
2016년 1학기 버디프로그램 최종보고서 버디이름 : 미즈노 에리나 백가영 일어일문학과.
달라지는 노동법 개정 내용 노무법인 正道 잠시나마… 주요 노동관계법 개정내용 3. 마무리 Contents
여러 액체를 얼릴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영재학급 산출물 박 결, 전 호진, 심 예진.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SDS-PAGE analysis.
TLC (Thin Layer Chromatography)
초기의 액체 크로마토그래피(LC)는 지름이 10∼50 mm인 유리관을 사용하였다
순환&면역 6조 박아름 이명동 최제춘.
액체크로마토그래피 (HPLC) 대한 이해 ㈜ 휴텍스.
투명 비누 만들기.
Distillation Filtration: Chromatography:. Distillation Filtration: Chromatography:
1,3-Propanediol 분리/정제 공정 개발
1. 초음파 가공의 구성 1. 초음파 가공 ◆ 초음파 가공기의 장치 구성
몸에서의 기체 교환 [2] ` 밀고 당기고 들숨과 날숨의 성분 차이.
4-6. 광합성 작용(1).
구체 방수 혼화제 - 베스톤 유주현.
학습 주제 p 물과 에탄올의 혼합물 분리.
크로마토그래피 고정상과 이동상으로 구성된 분리시스템으로 혼합물의 성분을 이동상의 흐름에 따라 고정상을 통해 운반되고
라디칼 소거활성 측정 DPPH assay.
고찰 실험 결과를 토대로 각 시료의 카탈라아제 함유 정도를 거품층의 두께와 연관 지어 설명하시오. 거품층의 두께:
학습 주제 p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문자 인식 개요 NR-LAB 강 동 구.
ASP.NET AJAX / AJAX Control Toolkit 응용 2008 컴퓨터공학실험( I )
7. 전자석 센 전자석 만들기 2007 과학수업평가포럼.
전해질 수용액에 전류가 흐르는 원리 일정한 방향으로 움직여라 ! 수용액에서 전류를 흐르게 하는 입자 전해질과 비전해질의 모형.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우리나라의 수자원 물 보기를 금같이 우리나라의 수자원 현황 우리나라의 수자원 이용 현황.
Chromatography.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지역의 자연 환경과 인문환경 조사 사회 1학년 1학기 Ⅰ.지역과 사회 탐구>1.지역사회의 지리적 환경(3/6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1-5 용해도.
van Deemter 식을 이용한 기체크로토그래피의 최적화
Gas Chromatography & 증 류 탑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CONTENTS Ⅰ. 대회목적 Ⅱ. 대회개요 Ⅲ. 대회요강 Ⅳ. 대회규정 Ⅴ. 운영계획 Ⅵ. 홍보계획 Ⅶ. 예산계획.
물의 전기분해 진주중학교 3학년 주동욱.
식품의 냄새.
정확도와 정밀도 및 물질의 분리 방법.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P 86.
eBooks on EBSCOhost 이용매뉴얼
Macromolecule analysis Ⅰ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은거울 반응.
분별증류 GROUP12 조만기 양나윤 김세인.
유체역학 마이크로마노미터의 이론과 공식을 설명하라. 환경공학과 김기복.
분별증류(fractional distillation)
분별증류(fractional distillation)
김선균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12th : 문자열 - 김선균
학습목표 10색상환에 있는 색 이름을 알고 생활 주변의 대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스피린(Aspirin)의 정량.
사과의 갈변현상 관찰하기 4-2 배형준.
eBooks on EBSCOhost 이용매뉴얼
비열 학습 목표 비열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2. 비열의 차이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을 계산할 수 있다.
2009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Presentation transcript: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Contents/ 차례 크로마토그래피 크로마토그래피 이란 크로마토그래피 실험하기 크로마토그래피 실험한 결과

크로마토그래피란 크로마토그래피는(chromatography) 혼합물을 분리하기 위한 실험적 방법으로, 이동상과 고정상에 대한 혼합 성분 각각의 인력 차이를 이용한다. 이동상에 분산된 혼합물을 고정상을 통해 통과시키면, 구성 성분은 각각 이동상과 고정상에 대해 인력 차이를 갖기 때문에 구성 성분 별로 다른 속도로 고정상을 통과하여 유출된다. ∴chromatography는 복잡한 혼합물을 구성하고 있는 매우 유사한 성분들을 분리할 수 있는 간단한 분리 법이다. *이동상:물, 알코올, 에테르와 같이 혼합물을 녹여서 이동하는 부분(용매) *고정상: 거름 종이나 분필(탄산칼슘)과 같이 이동하지 않는 부분

작동과정 증류수

크로마토그래피 실험하기 준비물 실험 과정 클릭 96(12×8)홈판 PE스포이트 7mm투명 빨대 크로마토그래피용 거름 종이 여러 가지 사인펜(유성+수성) 예) 모나미, 네임 펜, 컴퓨터용 사인펜 등 증류수 가위 클릭

실험과정 빨대에 다른 기체가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한쪽입구를 막는다.

기름종이를 /너비: 6mm, 길이: 빨대의 길이/로 자른 후, 한끝에서 12mm 의 길이를 띄워 굵은 점을 하나씩 찍는다 *표시를 해야 할 것.

96(12×8)홈판 에다가 자기 사인펜의 개수만큼 증류수를 칸에 넣는다. #저는 사인펜이 6개라 증류수를 6칸 넣습니다.

빨대를 꽂고 기다리면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20분 후~~

크로마토그래피 실험한 결과 네임 펜은 유성이므로 물에 녹지 않아 안 올라갔다. 수성은 물에 잘 녹으므로 물과의 인력이 커 가장 많이 올라 왔다. 약간의 오차… 검정색은 색깔이 가장 많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수성물질 보다는 유성물질이 더 많아 조금밖에 안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