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Chapter 2 Sequential Experiments Doug Young Suh Media Lab.
Advertisements

분수 분수의 크기 퀴즈게임 마이쮸 1 통은 숫자로 표시하면 얼마입니까 ? 1 퀴즈게임 마이쮸 1 통에 5 개의 마이쮸가 들어 있습니다. 마이쮸 1 개는 분수로 나타내면 얼마입니까 ?
2014 가을학기 계산 입문 연습 #4 지도교수 : 박성우 조교 : 이다훈. Python 을 설치합시다.
1. 2 차원 배열  배열은 동일한 데이터 유형으로 여러 개의 변수를 사용할 경우 같은 이 름으로 지정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앞에서 1 차원 배열을 공부하였습니다.  2 차원 배열은 바둑판을 생각하면 되며, 1 차원 배열에서 사용하는 첨자를 2.
선행선행 죄 죄 구원구원 선행 ※ 경기 규칙 1. 윷놀이의 아래를 제외한 대부분의 규칙은 동일하다. 2. 이 윷놀이의 궁극적인 목적은 험한 세상을 지나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3. 윷놀이를 하다가 앞서 가고 싶은 욕심 때문에 ‘ 죄 ’ 칸에 멈춰서면 반드시 목욕탕으로.
제3장제3장 제3장제3장 이산균등분포  확률질량함수 :  평균 :  분산 : 공정한 주사위를 한 번 던지는 경우 나온 눈의 수를 확률변수 : X 확률질량함수 : 평균 : 분산 :
일본주식시장의 신 고레가와긴조 투자전략 6 조 안승권. 신문수 발표자 : 신 문 수. 출 생 : 1897 효고현에서 출생 학 력 : 초등학교졸업, 사업가 1992 년 95 세 사망 유일한 자서전 1981 년 스미토모 금속광산 주식매매 200 억엔 벌다⇒ 일본 소득세 납세.
매년 성경일독을 하겠다고 다짐하 지만 성경을 끝까지 읽는 게 쉽지 않아요. 성경을 읽으려고 애썼지만 한 번 도 끝까지 읽어보지 못했어요. 성경을 여기저기 쥐 파먹듯 읽었 는데 도무지 서로 연결이 안 돼요. 성경의 큰 그림을 알고 싶어요. 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 뭐 좋은.
데이터 완전삭제프로그램 Perfect Delete 사용설명서  주의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된 데이터는 어떠한 방법으 로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실제 데이터 삭제시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시작 mbc 9 시 뉴스 안녕하십니까 ? mbc 9 시 뉴스에 정아나 아나운서 입니다. 인천 지하철 2 호선 이 필요 하다는 쪽과 필요 없다는 쪽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출석수업 과제 – 총 5문제, 10월 25일 제출 정보통계학과 장영재 교수.
머리가 좋아지는 IQ퀴즈 (1탄).
2009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과정 컨설팅단 : 정일진.
수원시 홈플러스 광고박스 00광고주모집(마감임박)
달라지는 노동법 개정 내용 노무법인 正道 잠시나마… 주요 노동관계법 개정내용 3. 마무리 Contents
스파이더 맨 3.
아프리카 티비 6-3반 강병민.
Bj에 대하여 5학년 1반 이지호.
OpenCV 안드로이드 연동 환경설정 OpenCV-Android 를 다운 받습니다.
(1.1 v) 엔트리교육연구소 엔트리 카드게임 설명서.
B4-1.
스네이크 여러분의 장난감회사를 위한 새로운 게임 Presentation by Toy Designers: Shawntee Max
하나님의 말씀 죄에 대하여라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한복음 16장 9절 말씀 -아멘-
구약 파노라마 대구북부교회.
1 ENT 출고확정 처리방법 ? 1. 발주관리 > 주문전체 보기 내 필드 추가 확인 ? ENT 주문관리 페이지에서 그림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베이즈 정리(Bayesian Theory)
Report #2 - Solution 문제 #1: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A SMALL TRUTH TO MAKE LIFE 100%
메뉴얼 - 협력업체용 -.
PLISM 컴포넌트 설치 방법.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몬티홀 문제 장원영 김지현 김병조.
A SMALL TRUTH TO MAKE LIFE 100%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당신의 삶 속에서 그 사랑 받고 있지요.
비판적 사고와 논리 (우루사CF ‘간 때문이야’)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문제 2명의 사형수가 있다. 둘에게는 검정색 모자와 흰색 모자를 임의로 씌우는데, 자기가 쓴 모자의 색은 절대로 알 수가 없다. 서로 상대의 모자색만을 볼 수 있고, 이들이 살기 위해선 자신의 쓴 색의 모자를 맞춰야 한다. 단, 둘 중 한명만이라도 자신이 쓴 모자의 색을.
International Basic Training – 고객 확보 과제물 1. 전화상담 시작멘트 작성하기
학교 홍보 광고문 쓰기1 최인호 선생님의 국어 수업.
Term Projects 다음에 주어진 2개중에서 한 개를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시오. 기한: 중간 보고서: 5/30 (5)
1. 설치 2. SPC_Wave 사용설명 SPC_Reflow 사용방법은 Wave와 같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10th : 포인터 및 구조체 -
English Grammar in Middle School
프 레 임(최인철) 광고홍보학과 경윤미.
수학 3 수준 14단원 : 임의의 단위로 길이 재기 임의의 단위로 길이 재기.
5장 선택제어문 if 선택문 switch-case 선택문 다양한 프로그램 작성 조건 연산자.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오늘의 이야기는 돼지책! 이책을읽고 다함께퀴즈타임
보고서 #7 (기한: 6/2) 2개의 스택, stk1, stk2를 이용하여 큐를 구현하라.
디버깅 관련 옵션 실습해보기 발표 : 2008년 5월 19일 2분반 정 훈 승
/story_kr_5ab0a36ae4b0697dfe19d5a4?utm_id=daum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Essential Wellness Buenas noches y bienvenidos a nuestra presentación esta noche. Mi nombre es Eric Larsen y es un gusto estar con ustedes. Para quienes.
CONTENTS Ⅰ. 대회목적 Ⅱ. 대회개요 Ⅲ. 대회요강 Ⅳ. 대회규정 Ⅴ. 운영계획 Ⅵ. 홍보계획 Ⅶ. 예산계획.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Ⅵ. 확 률 1. 확 률 2. 확률의 계산.
천년 고도의 경주 새롭게 알리기 2팀.
스쿨뱅킹 새학년 반편성 절차 안내서 2009.
멍멍->집게 –>라면->원숭이->다윗->할렐루야
English Grammar in Middle School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수학 3학년 1학기 2. 덧셈과 뺄셈 재미있는 놀이 수업 계획 수업 활동.
거절대화방식 <됐거든?> 교육학과 신혜림 교육학과 이강희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힘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21장.
A SMALL TRUTH TO MAKE LIFE 100%
2009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1.
Presentation transcript: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CONTENTS 몬티홀 게임이란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미국의 유명 퀴즈쇼인 Let’s Make a Deal 몬티홀 게임이란 미국의 유명 퀴즈쇼인 Let’s Make a Deal 진행자 몬티 홀(Monty Hall)

몬티홀 게임이란 3개의 문이 있고 각각의 문에는 1대의 페라리와 2마리의 염소가 있습니다.

몬티홀 게임이란 여러분은 1개의 문을 임의로 선택합니다.

몬티홀 게임이란 사회자는 선택하지 않은 2개의 문 중에서 하나를 열어서 염소를 보여줍니다. (사회자는 염소가 있는 곳을 알고 있음)

몬티홀 게임이란 ? 사회자는 꽝이 어디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1) 선택을 바꾸는 것이 자동차를 탈 확률이 더 높다. #2) 선택을 바꾸지 않는 편이 더 높다 ?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선택을 바꾸세요!” 마릴린 사반트(Marilyn vos Savant) 미국의 칼럼니스트 IQ228, 최고의 IQ소지자로 기네스북에 기록됨11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그녀에게 날아온 1만 통의 항의 편지 당신이 착각하고 있습니다. - 확률은 반반입니다. 당신이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천 통 정도는 수학이나 공학에서 박사학위를 가진 사람들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그녀의 두번째 설명 문의 갯수를 1000개라고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문 뒤에 뭐가 있는지 아는 사회자가 777번 문을 제외하고 나머지 문들을 모두 열었다고 해봅시다. 그렇다면 당신은 재빨리 그 남아 있는 777번 문으로 옮겨 가겠지요? 그렇지 않습니까?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당신은 처음부터 꽝을 고를 확률이 더 높다. 여기서 사회자는 무조건 꽝을 하나 제거해주기 때문에 당신이 처음부터 자동차를 고르지 않은 이상 선택을 바꾸면 무조건 이긴다. 정리하면 처음부터 자동차를 고를 확률보다 꽝을 고를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선택을 바꾸는게 당연히 확률이 더 높다.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References> http://en.wikipedia.org/wiki/Monty_Hall http://en.wikipedia.org/wiki/Monty_Hall_Problem http://www.grand-illusions.com/simulator/montysim.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