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근대미술B (5.인상주의 ~ 6.신인상주의) 대광여자고등학교 임 홍 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 속력이 일정하게 증가하는 운동 Ⅲ.힘과 운동 2.여러 가지 운동. 도입 Ⅲ.힘과 운동 2. 여러 가지 운동 2. 속력이 일정하게 증가하는 운동.
Advertisements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정물화란 ? -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과일, 기물, 채소류 등의 움 직이지 않는 사물을 소재로 그리는 그림을 말한다.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사진의 탄생 회화과 이화선.
풍경 그리기 중등미술교육 충주성심학교 황경섭.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과학과 감성이 공존하는 꿈꾸는 영화 공작소.
공주정보고 미술수업.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가치관 경매 게임 (PPT 다운로드).
5강 위대한 화가 앵그르 : <그랑드 오달리스크>
20강 후기인상주의(1) : 세잔 [카드 치는 사람][여자와 커피포트][석고상이 있는 정물]
19세기근대미술B (5.인상주의 ~ 7.후기 인상주의)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표 현 기 법 전남 보성율어중학교 맹 범 호.
15. 바닷가에서 교과 : 음악 학년학기 : 5 학년 2 학기 영역> 15 단원 3/3 차시 제작의도
20세기미술감상B ( 3. 표현파 ~ 5. 초현실파 ) 전남 보성율어중학교 맹 범 호.
서양미술 감상 (19세기 근대 미술 : 회화) 진주제일중학교 이 명 균.
상관함수 correlation function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8강 인상주의(5) : 모네 , 마네, 드가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Multimedia Programming 13: Image Halftoning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학과 : E-BIZ 경영학과 학번 : 이름 : 홍 지 애
레싱 – 그는 괴테 이전에 활동한 계몽주의 극작가였다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5. 설명의 방법 설화 속의 호랑이.
죠르주 쇠라 (Georges Pierre Seurat) 생애 : 1859년 12월 2일 년 3월 29일 출생지 : 프랑스 파리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수 채 화 수채화의 특성 여러가지 재료 표 현 방 법 작 품 감 상.
소 묘(Dessin) 소 묘 의 이해 크 로 키 스 케 치 석 고 데 생 정 밀 묘 사 작 품 감 상.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조르주 피에르 쇠라.
세계 명화 감상.
색체 인식과 영상 장치 빛의 합성과 색체 인식 백색광 ex) 햇빛, 형광등, 백열등
그랑드자트섬의 일요일 오후 캔버스 유화(油畵)이며, 크기는 207х308cm이다. 1884년부터 1886년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 시카고 미술원(Art Institute of Chicago)에 소장되어 있다 이 그림은 신인상주의의 창시자인 조르주피에르 쇠라의 대표적인.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고등학교에서 고등교육기관으로 진학하는 비율 (진학률, %)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QR Code 김정민 김준보.
17세기 바로크 미술 18세기 로코코 미술 대광여자고등학교 임 홍 순.
초기화면 미 술 5학년 10.판본체 궁체로 쓰기(3/8) 판본체와 궁체의 모양을 비교해 봅시다.
청소년 흡연 원광중학교 이 정 란.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모션 캡쳐와 3D-MAX를 활용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현세에 남겨진 신의 손길’ 로댕의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하며 생각해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미술 4학년 4. 색의 느낌 (6/6) 학기, 단원, 주제 및 차시를 안내하기 위한 슬라이드이다.
현대 미술의 특징 알아보기 구미초등학교 6학년 4반 교사 권종길 현대 미술의 특징.
미술 1 학년 감상 > 감상 ( 2 / 1-2 ) 미술 문화의 이해 수업계획 수업활동.
1. 정투상법 정투상법 정투상도 (1) 정투상의 원리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미술과 비평 감상 후기인상주의.
6-3. 지질시대의 구분.
Ⅳ. 제도의 기초 1. 물체를 나타내는 방법 3) 물체의 표현 방법 (2) 입체도법 지도학급 : 태화중학교 1학년 4반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학 습 목 표 1. 밑그림에 따라 채색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색의 분위기와 조화를 생각할 수 있다.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과:e-비즈니스 학번: 이름 :조인환.
51PPT模板网 搜集整理 GALLER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학습목표 10색상환에 있는 색 이름을 알고 생활 주변의 대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Ⅱ. 분자의 운동 1. 움직이는 분자.
옵아트를 활용한 착시미술 교사 김유미.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피 카 소( ) 입체파의탄생.
극적이고 역동적인 바로크 미술.
2. 무용혁명의 시작 * “자연 그대로의 신체를 자연의 법칙에 맞게 움직이는 것,
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Presentation transcript:

19세기근대미술B (5.인상주의 ~ 6.신인상주의) 대광여자고등학교 임 홍 순

마네 모네 드가 르누아르 피사로 시슬레이 5. 인상주의 (Impressionism) 물체의 고유색을 부정하고 빛에 따라 변하 는 순간적인 느낌을 포착하여 그림 마네 모네 드가 르누아르 피사로 시슬레이

마 네 (Edouard Manet) (1832~1883, 프랑스) 인상파의 창시자

이 그림은 특이한 초상화다. 겉으로 보기에 피리 부는 소년을 그린 것 같지만 사실은 빅토린 모렝을 그린 것이기 때문이다 이 그림은 특이한 초상화다. 겉으로 보기에 피리 부는 소년을 그린 것 같지만 사실은 빅토린 모렝을 그린 것이기 때문이다. 모렝은 마네의 모델 중 한 명으로서 《풀밭 위의 점심》 같은 문제작에도 등장하는 여성 모델이다. 피리를 입에 대고 부는 모습은 순간의 행동을 포착하는 마네 특유의 관점을 드러낸다. 마네 : 피리부는 소년

1863년의 살롱에 출품하여 낙선한 작품으로, 같은해 낙선전에 출품되어 비난과 조소의 표적이 되었으며, 원래의 이름은《목욕》이었다. 마네 : 풀밭 위의 식사

에두아르 마네가 실내 정경을 다룬 몇 안 되는 작품 중 하나인 이 그림은, 아내 쉬잔이 소파에 앉아서 아들 레옹이 뒤에 서서 책을 읽어주는 것을 듣고 있는 실내 정경을 다루고 있다 마네 : 독서

마네 : 정원에서

모 네 (Claude Monet) (1840~1926, 프랑스) 빛의 변화를 연구하기 위해 같은 장소에서 서로 다른 시간에 연작을 많이 그림

모네 : 해돋이 인상

모네 : 수련 마지막 연작인 ‘수련’ 연작을 제작했는데 그 수가 무려 250여 점에 달한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빛과 대기의 변화에 따른 인상을 포착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색채에 대한 강렬한 관심도 지속되지만, 그는 회화적 공간에 대한 연구에도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

모네 : 루앙성당

모네 : 낟가리

모네

모네 : 낟가리 여름과 가을

모네

드 가 (Edgar Degas) (1834~1917, 프랑스) 움직이는 순간을 잘 포착하는 화가로 무희를 즐겨그림

드가 : 발레

드가 : 발레학교

드가 : 들국화 여인

드가 : 무용 수업을 받는 장면

르누아르 (Auguste Renoir) (1841~1919, 프랑스) 화사한 색채와 풍부한 양감으로 인물 표현

르누아르 : 목욕하는 여인들

르누아르 : 목욕하는 여인들

르누아르 : 목욕하는 여인들

르누아르 : 독서하는 소녀

르누아르 : 테라스에서

르누아르 : 물랑 드 라 갈레트

피 사 로 (Camille Pissarro) (1830~1903, 프랑스) 점묘법을 통한 색채 표현으로 율동감 있는 화면을 나타냄

피사로 : 창밖의 풍경

피사로 : 빨간지붕

피사로 : 석양(농촌풍경)

피사로 : 사퐁발의 풍경(농촌풍경)

시슬레 (Alfred Sisley) (1839~1899, 프랑스) 프랑스에서 활약한 영국의 화가

시슬레이 : 홍수

시슬레이 : 작은마을 인근길

쇠라 :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시냐크 : 항구 6.신인상주의(Neo-Impressionism) 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파레트에서 혼 합하지 않고 점묘법으로 표현 쇠라 :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시냐크 : 항구

쇠 라 (Georges Pierre Seurat) (1859~1891, 프랑스) 인상주의를 확립한 화가, 미세한 점을 통해 형태와 톤을 표현

쇠라 : 그랑쟈트 섬의 일요일 오후

쇠라 : 수욕

시 냐 크 (Paul Signac) (1863~1935, 프랑스 큰 점을 이용한 모자이크 풍의 묘사법으로 풍경화를 많이 그림

시냐크 : 항구

시냐크 : 항구

1. 오른쪽은 쇠라의 ‘그랑드자트의 일요일 오후’이다. 설명으로 바른 것은 ? ① 꿈 . 무의식 . 환상의 세계 표현 ② 대담한 변형 . 강렬한 색채의 표현 ③ 점묘에 의한 병치 혼합 으로 표현 ④ 대사의 본질을 추구하여 표현 ⑤ 고유의 색을 부정하고, 강렬한 색으로 자유롭고 생동감 있게 표현

2. 다음 <보기>는 화풍의 특징을 나열한 것이다. 따른 화풍을 바르게 연결시킨 것은? -------- <보기> ----------- 광선에 의한 색채 표현 → 원색의 색점 →자연의 분해와 재구성 ------------------------- ① 인상파 → 신인상파 → 입체파 ② 신인상파 → 인상파 → 입체파 ③ 후기 인상파 → 입체파 → 신인상파 ④ 후기인상파 → 신인상파 → 인상파 ⑤ 인상파 → 입체파 → 후기인상파

3. 다음 화가들과 관계 깊은 것은? ① 대담한 변형과 강렬한 색채 ② 점, 선, 면 등의 조형 요소로만 구성 -------------------------- ․마네, 모네, 드가, 르누아르 ① 대담한 변형과 강렬한 색채 ② 점, 선, 면 등의 조형 요소로만 구성 ③ 색의 분할 묘법 ④ 형태의 기하학적 분해와 재구성 ⑤ 햇빛의 조건에 따른 인상의 색

4. 아래 보기는 19세기 미술이다. 시대 순으로 바르게 나열 된 것은? -------------------------- ㉠고전주의 ㉡ 사실주의 ㉢낭만주의 ㉣인상주의 ㉤자연주의 ① ㉠-㉢-㉤-㉣-㉡ ② ㉠-㉡-㉤-㉣-㉢ ③ ㉠-㉡-㉣-㉢-㉤ ④ ㉠-㉢-㉤-㉡-㉣ ⑤ ㉠-㉣-㉢-㉡-㉤

5. 다음 중 신인상파 화가들이 사용하는 색의 혼합 방법은? ① 감산 혼합 ② 가산 혼합 ③ 병치 혼합 ④ 회전 혼합 ⑤ 색료 혼합

19세기미술감상B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