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 더비 2차 발표 학번: 2005180031 이름: 이동욱
게임 컨셉 High Concept 폭탄을 방망이로 쳐서 다가오는 거대 괴물을 맞추는 게임. 핵심 메카닉 1.야구 형식의 게임방식. 2.홈런이 된 공이 괴물을 맞추어 공격을 막는다. 2.WiiMote 컨트롤러의 각도와 회전속도를 이용한 체감형 게임 3.방망이와 공의 충돌시 공이 날아갈 방향과 거리를 물리적 계산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 표현
개발 범위 / 작업 내용 개발 내용 게임케릭터와 경기장의 3D모델링을 통한 구현 애니메이션을 통한 자연스러운 움직임 공의 물리 계산을 통한 움직임 게임 사운드 구현 이펙트 구현 투수, 타자, 폭탄, 배트 모델링 - 거대 괴물 모델링 투수의 던지는 애니메이션 타자의 치는 -거대 괴물이 다가오는 폭탄과 방망이의 충돌 처리 -폭탄이 날아가는 궤적 계산 -폭탄이 날아가는 소리 -폭탄이 배트에 맞는 소리 폭탄이 배트에 맞는 이펙트 폭탄이 거대 괴물에게 맞는 이펙트 개발 내용 게임케릭터와 경기장의 3D모델링을 통한 구현 애니메이션을 통한 자연스러운 움직임 공의 물리 계산을 통한 움직임 게임 사운드 구현 이펙트 구현 -배트와 공의 모델링 구현 -공과 배트의 충돌 처리 -공에 중력 가속도를 적용 - 공과 배트 충돌 타이밍 에 따른 날아가는 방향 결정
게임화면
1주차 ~4.4 2주차 ~4.11 3주차 ~4.18 4주차 ~4.25 5주차 ~5.2 1차 발표및 기획 수정 보안 게임 기본 프레임웍 구현 방망이와 위모트 컨트롤러의 연동 폭탄 구현과 방망의와의 충돌후 날아가도록 함 괴물과 폭탄의 충돌 과 효과 구현 6주차 ~5.9 7주차 ~5.16 8주차 ~5.23 9주차 ~5.30 10주차 ~ 6.6 공과 방망이의 충돌후 방망이의 회전 방향과 속도로 타격 방향과 속도 계산 구현 게임 케릭터와 배경 모델링 리소스 추가 케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게임 사운드 추가 게임 메뉴 추가. 이펙트 추가 버그 수정 및 배포버젼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