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장 상담과 특별계시 허정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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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상담과 특별계시 허정 교수

상담과 특별계시 Adams의 성경교리적 상담 개인적인 인도 성경의 능력

1. Adams의 성경교리적 상담 Freud이전시대 사도와 교부시대의 상담 JX의 상담 Peter, Paul, Augustine, Luther, Calvin등은 어떻게 상담했나? 이들은 내담자에게 분명한 답을 주었나? 사도와 교부시대의 상담 예수님은 어떻게 완전한 상담자가 될 수 있었나? 예수는 내담자가 혼란스럽지 않게 구약의 말씀을 이용해 지혜와 지식을 제공해 주셨다. JX의 상담

1. Adams의 성경교리적 상담 Adams는 θ의 말씀을 상담의 개념으로 보았다. 말씀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상담이다. 다윗은 시119:24에서 자시의 상담자가 성경이라 함 성경의 진실된 교리가 상담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성경은 성경의 저자들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기에 오류가 없다. 그러므로 성경상담은 권위를 가진다.

1. Adams의 성경교리적 상담 - 예제: 조셉이 밥의 아내와 놀아나서 생긴 일 상담에서 성경을 사용할 때 주의 점 - θ의 직접적인 명령과 θ의 명령을 적용하는 것을 구분해야 한다. - 결정은 성경적인 원리들을 참고하여 결정해야만 한다. - 예제: 조셉이 밥의 아내와 놀아나서 생긴 일 성경적인 명령 명령: “조셉,너는 당장 그만 두어야 해” 일반적인 성경 원리: “너는 성경을 공부해야 한다” 상담자의 제안 그것을 순종하게 하는 구체적인 단계들: “그녀에게 전화해서 모든 것을 포기하게 한다” 구체적인 적용: “잠언 10장부터 읽는다”

1. Adams의 성경교리적 상담 주관주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이유? 베타주의에 대한 주의 성경은 잘못된 배타주의와 다르다 상담학은 학자는 자신들의 주관주의 적이다. 성경적 상담은 절대진리인 성경에 의지한다. 성경적 상담은 포괄적이고 무한한 정보와 성령의 조명으로 왜곡을 막아준다. 바리새인처럼 타자를 무시하고 경멸하면 안 된다. 유대인처럼 편협해도 안 된다. 문을 열어 놓아야 한다. 성경의 절대 진리로 세상의 이론은 상대 진리다. Θ의 상담과 그 방식은 사탄의 것과 뚜렷이 구분된다. 그러나 성령의 능력을 제한 할 수 없다. 비성경적 상담자의 이론을 첨가하는 절충주의 잘못되었다 위의 내용에 대한 올은 점과 그릇된 점은?

2. 개인적인 인도(personal Guidance 기독교 상담자가 부딪치는 개인적인 문제는 무엇인가? 성경이 일상생활에서 결정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아무런 관계가 없는가? 성경이 일상의 삶에 구체적 관계가 없다는 자가 꿈, 감정 환경에 의해 심오한 계시를 찾으려 함은?

2. 개인적인 인도(personal Guidance 하님의 인도하심에 관한 문제에 대해 피상담자들이 올바른 결정을 하도록 돕는 방법. 성경을 떠나서는 θ의 계획을 알 수 없다. 첫째 절대적 주장은 성경을 떠나서는 θ의 계획을 알 수도 없고 θ인도하심을 받을 수도 없다. 둘째 인생의 모든 상홍을 포괄할 수 있는 성경적인 원리와 실제들이 있다. 이런 원리와 실제들은 성경을 충분히 공부하고 이해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가능하다. 셋째 성경은 함축전인 말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말한다. 성경은 이것이냐 저것이냐 , 예 아니요,로 결정 하도록 돕는다.

이후로는 교재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