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4 주빈, 신예린 목차 탐구 동기와 탐구 일시 및 장소, 참고 자료 갯벌이란 ? 갯벌 탐사에 사용되는 도구 (1,2) 유명한 갯벌 ( 우리나라 ), 여러 갯벌 축제 갯벌이 만들어지는 조건 람사르 협약이란 ? 람사르 협약에 가입된 우리나라 생태지 밀물과 썰물 갯벌에.
Advertisements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급처치법 1) 현장조사, 의식확인, 연락 현장은 안전한가 조사한다. 119 나 응급의료기관에 연락한다. 발바닥을 간지럽히거나 가볍게 꼬집어 본다. 0 ~ 4 분 4 ~ 6 분 6 ~ 10 분 10.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트렁크 안에서 천정을 보았을 때 무늬와 같은 형태의 홈이 있습니다. 트렁크 실내등 트렁크 스프링 앞으로 볼링핀 모양 이라 부르겠 습니다.
도덕적 성찰 준거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목표 올바른 도덕적 성찰의 준거를 설명할 수 있다.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과채류 ( 수 박 ) 발표자 : 농어업조사과 장 천 숙. 목 차 1 월별 작업 흐름 2 재배 방법 3 병충해 방지 4 수박의 효능.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8 강 낭만주의 (3) : 프랑스가 낳은 위대한 낭만주의 화가 제리코 [ 메두사의 뗏목 ] 담당교수 : 권 용 준 ( 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6강 인상주의(3) : 마네 [올랭피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경주 수학여행 6학년 5반 15번 유송연.
2010 국제 패션아트 비엔날레 in Seoul A. 국제 패션아트전 B. 국제 패션아트 퍼포먼스 C. 국제 패션아트 세미나
용주사 보고서 6-5 / 16번 / 장경서.
若者文化 김현주 이규혁 박현빈 전인성 임준형.
瑞山 가는 길 지난 10월 31일 07:00 ~ 11월 01 21:00 서해안 여행을 했습니다
상처와 출혈 응급처치 한국산업안전공단.
생 각 하 기 1. 내가 생각하는 어린이란? 2. 내가 생각하는 어른이란? 3. 어른이 된다는 것 은?
북한의 음식 북한음식…..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취업/자기계발동아리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전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5강 위대한 화가 앵그르 : <그랑드 오달리스크>
각주구검(刻舟求劍) - 刻 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판단력이 둔하여 세상일에 어둡고 어리석다는 뜻
1강. 현실세계의 묘사 : 얀 반 에이크 <아르놀피니 부부의 결혼식 초상화>
이리신광교회 건축관련보고 문준태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
20강 후기인상주의(1) : 세잔 [카드 치는 사람][여자와 커피포트][석고상이 있는 정물]
Multi Intelligence Theory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4강 신고전주의 : 정치와 도덕의 예술적 표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Self Leadership Course
종이헬리콥터 하귀일초등학교 5-1 양현석.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8강 인상주의(5) : 모네 , 마네, 드가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제주북초등학교 6학년 심화반 김학선 지도교사 : 고동림 선생님
소비자 감성과 사용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의자설계 및 디자인 인터페이스 개발 한양 대학교 산업공학과 김정룡 외 4명
한시간에 배우는 서양미술 2만년 디지털 서양미술사 체험전 2008년 전시 제안서 ㈜ 하제 문화기획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UX design)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IxD)은 인간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상호간 작용하는 것 UI 디자인은 사용자와 컴퓨터·프로그램 간 의사소통의.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혜원 신윤복 [申潤福, 1758~. ] 조선 후기의 풍속화가
피부의 구조와 기능 피부로 읽는다. 피부의 감각점 피부 감각점의 분포와 자극의 민감도.
자전거 기어의 원리 한림초등학교 6학년수학영재 임지혁.
2 안누 팔라쿤나투 매튜
김은영 수줍은 자기소개서☞☜.
조복(朝服) 조선시대 문무백관들이 조하(朝賀)나 의식 때 입던 관복
국제관계의 이해 제1강. 국제정치란 무엇인가? 신라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 이 동 윤.
P 탄성력과 마찰력 생각열기 – 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240cm 인데, 장대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620cm 이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까닭은? ( 높이뛰기는 다리의 근육의 힘으로 뛰는 반면 장대높이 뛰기는 장대의 탄성력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제 8강. 영유아 발달과 보육프로그램.
미술 1 학년 감상 > 감상 ( 2 / 1-2 ) 미술 문화의 이해 수업계획 수업활동.
한국 전통 민화 김혜란.
3조:김다영,나민지, 서빛나,송영호, 장연정,연희 발표자:서빛나
기본 테이블 스타일링 학교 : 대경대학 푸드과 학번 : 이름 : 김예림 과목 : 양식 테이블 세팅
다문화교육론 호 원 대 학 교.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1.
장신구 4학년 5반 김도형.
상차림과 식사 예절.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4. 지역 문화의 특성 ① 다양한 지역 문화(1).
르네상스 미술 감상 (14C~ 16C).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기초반 김지원 지도 교사 : 김대진 선생님
1 끼임 1 크레인 취급 작업 2 화재/폭발·파열 3 물체에 맞음 4 떨어짐 5 부딪힘 2 지게차 취급 작업
고등학교 독서와 문법 2. 독서의 원리 대단원 정리.
51PPT模板网 搜集整理 GALLER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팀명 : 도~마ㄹ미 작품명 : 도~마 도 팀원 : 정형수, 박인권, 유 빈
고기압과 저기압이 이동하는 위치 예상하기 수업활동.
문화심리학 동양심리학의 학문패러다임적 정위(正位).
옵아트를 활용한 착시미술 교사 김유미.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노년기 생애지침 한 경 혜 이 정 화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가족학 박사 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6.3-4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이 단원을 배우면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설명할 수 있다.
11강 로코코예술 : 부셰<목욕 중인 다이아나>, 프라고나르<그네>
Ⅱ. 생활 속의 과학 탐구 7. 생활 주변에서 탐구 가능한 질문 찾아 수행하기 과학탐구실험 고등학교 탐구 목표 단원 열기
대중문화를 소재로 한 팝아트.
2강. 경학의 개념과 기혈 대체의학 강사 박지혜
Presentation transcript:

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인상주의의 문을 연 화가 마네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마네 Edouard Manet (1832~1883) 진실 사실주의자인 동시에 인상주의의 문을 연 화가 쿠르베의 영향을 받은 작가 눈으로 본 세계만을 재현하는 사실주의 과감한 색조를 통한 생생하고 거친 세계의 사실성 진실 전통적 예술가 현실을 순화시키고 이상화 마네 일상생활과 같은 삶의 단편 현대 미술의 선구자 스냅사진과도 같은 가치 없는 일상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평범한 일상의 단편, 스냅 사진과 같은 우연한 현실 진실다움의 거부 주제를 발견할 수 없다 평범한 일상의 단편, 스냅 사진과 같은 우연한 현실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명확한 주제 제시 문학의 시녀 역사화 역사상 사건, 영웅의 위업 ‘문학적 주제’ 삭제 미완성 기법 無주제의 주제 의미, 체계가 뚜렷하지 않은 일상성 마 네 가공되지 않은 신선한 요소 인상주의 회화 태동 새로운 회화적 기법 해부학, 완성미, 원근법, 명암법 거부 ‘진실다움’ ‘눈속임’ 미학 부정 르네상스 원근법, 명암법 일상적인 삶의 소박한 아름다움 예술적 테마 사회 경제적 갈등과 비극 사회 제도권 밖으로 밀려난 사람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피리 부는 소년]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마네의 조형적 의도 익명의 소년 광대 하층민 피리를 연주하는 열정과 감흥이 없다 관례적으로 기대하는 주제를 제거 공간감이 사라진 진공 상태 원근법, 명암법 무시 회화적 사실만 염두에 두었다 <피리 부는 소년> 1866년. 캔버스에 유화. 161 x 97 cm. 파리 오르세 미술관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사라진 현실감을 조형적으로 상쇄하기 위해 도입 [피리 부는 소년] 마네의 조형적 의도 바지 양쪽에 두른 검은 선 사라진 현실감을 조형적으로 상쇄하기 위해 도입 겹쳐진 왼쪽 팔과 검은 의상 ‘환영의 창조’ 시각적 현실의 묘사라는 전통 화법 거부 전통과 위엄, 이성에 대한 멸시, 반항 부르주아의 행동 양식 비판 문학에서 벗어나 그림 자체로 존재하게 했다 <피리 부는 소년> 1866년. 캔버스에 유화. 161 x 97 cm. 파리 오르세 미술관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