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기련전대기련 기자들을기자들을 위한위한. 장윤정을 통해 본 ‘ 얼짱 ’ 각도 ?  사람의 얼굴은 정확한 좌우대칭이 아니어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임.  기자에게 할당된 10 분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에 인물의 매력을 담아야  예시의 경우 우측상방 Angle.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갤럭시 홍보 기획서 담당교수 : 유호종 교수님 조장 최준환 조원 변현택 발표자 손준우.
Advertisements

PROPOSAL 의정부시의회 HD 중계시스템. 1. 영상시스템 계획 2. 영상시스템 구축방안 고화질 영상 시연이 가능하다 어떠한 행사시 에도 방송 중계 시스템을 사용 할수 있다. 미래지향적인 Digital Technology 추세에 부응하고 실시간.
정물화란 ? -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과일, 기물, 채소류 등의 움 직이지 않는 사물을 소재로 그리는 그림을 말한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아웃도어1/ 2/ 3/.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C&E 8기 오리엔테이션 2010년 2월 6일 (토).
풍경 그리기 중등미술교육 충주성심학교 황경섭.
적외선으로 감지하는 추적 카메라 조원 : 최승호, 백진영, 이현지.
I. 자극과 반응 4. 빛을 받아들이는 눈.
정읍 YMCA 영상교실 전북과학대학 방송계열 현철주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인터뷰 Interview 누구나 영상제작교실 6차시.
1-1 일과 일률.
Windows Server 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전기에 대해 알아보자 영화초등학교 조원석.
8장. 원격지 시스템 관리하기.
Error Detection and Correction
멀티미디어 시스템 (아날로그 이미지,신호를 디지털로 변환 방법) 이름 : 김대진 학번 :
“DC POWER SUPPLY의 소개”.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각형.
3D 입체 사진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3D입체로봇을 만들어보자
리니어 엔코더 제작결과 보고서 조은상.
발명의 명칭 IR LED Auto Control 발명의 목적
(생각열기) 볼록 렌즈로 물체를 관찰할 때는 어떤 상을 볼 수 있는가?
별의 밝기와 거리[2] 밝다고 가까운 별은 아니야! 빛의 밝기와 거리와의 관계 별의 밝기 결정.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이미지 포렌식 작성자: liberte97.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마인드 맵.
뇌를 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12 R2
상품설명 페이지 디자인.
도형의 기초 3. 기본작도 삼각형의 작도 수직이등분선의 작도 각의 이등분선의 작도.
TFT-LCD 구조 동작원리 응용분야.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생활 속의 밀도 (1) 뜨고 싶니? 내게 연락해 ! 물질의 뜨고 가라앉음 여러 가지 물질의 밀도.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보 색 COMPLEMENTARY COLOR.
해외 제품 수출 현황 (M$, 일, 명) ~ ~12 도전목표 매출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텍스트 샘플 텍스트
영상언어의 이해 – 촬영을 중심으로 누구나 영상 제작 교실 (4차시) 영상 언어의 이해(촬영) 콘티 작성
2장. 일차원에서의 운동 2.1 평균 속도 2.2 순간 속도 2.3 분석 모형: 등속 운동하는 입자 2.4 가속도
2장 변형률 변형률: 물체의 변형을 설명하고 나타내는 물리량 응력: 물체내의 내력을 설명하고 나타냄
전반사(Total Reflection)와 광통신
1. 스케치 평면 설정 평면상의 스케치 스케치를 할 평면 선택 스케치시 Horizontal (x축)으로 사용할 기준축 선택
작도 작도 작도: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만을 사용하여 도형을 그리는 것
Chapter 1 단위, 물리량, 벡터.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비열.
Chapter 1 단위, 물리량, 벡터.
행성을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2) 만유인력과 구심력 만유인력과 케플러 제3법칙.
1. 정투상법 정투상법 정투상도 (1) 정투상의 원리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Ⅱ.도형의 성질 (4)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 (9/20) 삼각형의 내심.
유체 속에서 움직이는 것들의 발전 진행하는 추진력에 따라 압력 차이에 의한 저항력을 가지게 된다. 그런데, 앞에서 받는 저항보다 뒤에서 받는 저항(흡인력)이 훨씬 더 크다. 유체 속에서 움직이는 것들은 흡인에 의한 저항력의 최소화를 위한 발전을 거듭한다. 그것들은, 유선형(Streamlined.
우선 각 평면도에서 점선으로 강조한 직육면체 형상의 피처를 생성한다. 여기서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준비를
컴퓨터공학과 손민정 Computer Graphics Lab 이승용 교수님
Ⅳ. 제도의 기초 1. 물체를 나타내는 방법 3) 물체의 표현 방법 (2) 입체도법 지도학급 : 태화중학교 1학년 4반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제 4 장 Record.
학 습 목 표 1. 밑그림에 따라 채색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색의 분위기와 조화를 생각할 수 있다.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과:e-비즈니스 학번: 이름 :조인환.
드럼 악보 보기 드럼 악보는 일반 악보와 표기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콩나물의 위치에 따라 악기가 선택되는 것이고 표시되는 음표에 따라 비트가 선택되는 겁니다. 드럼 악보는 드럼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또 드럼 좀 한다는 사람은 드럼을 튜닝.
8장 표면거칠기 1. 표면 거칠기의 종류 - KS의 가공 표면의 거칠기(요철현상)를 지시하는 방법 최대높이 거 칠기(Ry), 10점 평균 거칠기(Rz), 산술(중심선) 평균 거칠기(Ra), 요철의 평균 간격(Sm), 국부 산봉우리의 평균 간격(S), 부하 길이 율(tp)
고해상도 IP 무선 송수신기 제품 MANUAL Model Name : D2400.
스커트 원형 제도.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학과 : e-biz 경영학과 2-2 학번 : 이름 : 이재섭.
Presentation transcript:

전대기련전대기련 기자들을기자들을 위한위한

장윤정을 통해 본 ‘ 얼짱 ’ 각도 ?  사람의 얼굴은 정확한 좌우대칭이 아니어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임.  기자에게 할당된 10 분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에 인물의 매력을 담아야  예시의 경우 우측상방 Angle 이 렌즈의 왜곡으로 인해 눈이 강조되며 턱선이 날렵하게 보인다. 들어가기 앞서..

Contents 2 셔터 / 렌즈 4 인터뷰 사진 1 사진이란 ? 3 노출

1장1장1장1장 사진이란 ?

사 진 이 란 ?사 진 이 란 ?  아날로그 카메라 화상 기록 Photographic = Phos( 빛 ) + Graphos( 그리다 )  광화 ( 光畵 )

35mm Camera 구 분구 분구 분구 분일안반사식레인지파인더 장 점장 점장 점장 점 렌즈를 통한 정확한 구도 여러 렌즈의 시각적 효과를 볼 수 있다. 내부진동이 적음 ( 선예도 높다 ) 촬영 순간을 볼 수 있다. 뷰잉 시스템이 밝다. 단 점단 점단 점단 점 촬영 순간을 볼 수 없다. 셔터 소리가 크다 뷰잉 시스템이 어둡다. 뷰파인더를 통한 구도는 정확성이 떨어진다. 교환 렌즈의 효과 없음. 도식도

2장2장2장2장 셔터 / 렌즈

Shutter(1/2)  특정 시간 동안 셔터 막을 열어둠으로써 필름에 닿는 빛의 양을 조절  대중적으로 Focal plane shutter 를 쓴다.  필름면 근처 템플레이트 앞에 위치  상하 또는 좌우 한 방향으로만 움직일 수 있다.  셔터 속도는 노출 시간의 길이를 조절  각각의 눈금은 앞뒤 눈금보다 빛의 양을 절반이나 두배필름막Body + B11/21/41/81/161/301/601/1251/2501/5001/1000 느린 셔터 속도 노출 과다 ◀▶ 빠른 셔터 속도 노출 부족 중요해 ! ①

Shutter(2/2) 노출부족적정노출노출과다

Lens  종 류  표준 렌즈 : 초점거리 50mm 육안으로 보는 것과 같은 공간감과 크기의 비율  광각 렌즈 : 초점거리 50mm 미만 (28mm, 24mm, 어안렌즈 ) 화각이 넓어질수록 피사체는 더 멀리, 더 작게 보인다.  망원 렌즈 : 초점거리 85mm, 200mm, 300mm 등 초점거리가 증가할수록 화각은 감소 / 물체 사이 거리 압축  줌 렌즈 : 가변 초점거리  조리개 수치와 유효구경 더 넓다 ◀ 유 효 구 경 ▶ 더 좁다 중요해 ! ②

15mm~1200mm 화각의 변화

F i l m  구 조  기본적으로 Cellulose ester 로 된 지지체에 할로겐화은 등으로 된 현탁액을 발라 만든다.  감 도  ‘ 필름의 감광유제가 빛에 얼마나 민감한가 ’ 를 수치로 나타낸 것  일반적으로 ISO 수치 사용  번호가 높은 필름일수록 입자가 굵다.  사진을 확대할수록 거친 느낌 ( 외관에 영향 )  다양한 ‘ 속도 ’ 의 필름을 가지고 다니자.  필름의 ‘ 유효기간 ’ 을 확인하자. 높은 ISO 큰 입자 빛에 더욱 민감 콘트라스트가 낮음 낮은 ISO 작은 입자 빛에 덜 민감 콘트라스트가 높읖 중요해 ! ③

Film 의 종류 (1/2)  네거티브 칼라필름  이 필름에서는 우리가 본 것과는 반대의 음영으로 현상  필름으로 아무 곳에서나 구할 수 있고 활용도가 높다.  인물촬영이나 평범한 사진에 사용  포지티브 칼라필름  색이나 음영이 보이는 그대로 현상  정밀 색상이 요구되는 인쇄용이나 광고용 또는 작품제작용  다루기 까다롭고 전문 판매점에서 구할 수 있다.( 전문가용 )

Film 의 종류 (2/2)  텅스텐용 칼라필름 ( 색온도 )  붉은 기운이 도는 텅스텐 불빛에서 사용해야 정상적인 색감을 내는 필름  흑백필름  상의 음영에 따라 흑과 백으로만 현상  색을 무시하고 내용을 중시하는 작품에 많이 사용  현상과 인화과정이 상대적으로 쉬워 직접 처리하기도 용이  필름의 크기에 따라..  소형, 중형, 대형카메라용 필름

3장3장3장3장 노출

노 출 (1/2)  노출의 상관관계 구 분 광 량 부가적인 영향 조리개 크기 넓어짐많아짐 피사계심도가 얕아짐 좁아짐적어짐 피사계심도가 깊어짐 셔터 속도 느려짐많아짐 동적인 느낌이 많아짐 빨라짐적어짐 정적인 느낌이 많아짐 ISO 감도 높아짐많아짐 입자가 크고 노이즈 생김 낮아짐적어짐 입자가 작고 선명함 중요해 ! ④

노 출 (2/2) 감 도 조리개 셔터속도 노출량 같은 ‘ 등가노출 ’ 이라고 하더라도 조리개의 크기와 셔터 속도 중 어떤 요소에 중심을 두었는가에 따라 다른 느낌의 결과물 산출

노 출 방 식 (1/2)  프로그램 방식 (P)  완전자동방식  인물, 풍경, 불빛, 불꽃놀이, 클로즈업, 스트로보 촬영 등의 아이콘에 맞추어 촬영하면 자동으로 맞추어 주는 방식  조리개 우선방식 (Av)  피사계 심도 효과 우선  조리개 값을 정해놓고 적정노출에 필요한 빛의 양을 셔터속도가 자동으로 맞추어지는 방식.

노 출 방 식 (2/2)  셔터우선방식 (Tv)  동적 / 정적 효과 우선  셔터를 정해놓고 적정노출에 필요한 빛의 양을 조리개가 자동으로 맞추어지는 방식  수동 (M)  수동으로 조리개와 셔터속도를 수동으로 조절

4장4장4장4장 인터뷰 사진

인물의 디테일을 살리는 방법  조명 이용하기  카메라에 붙은 조명 외에 보조광을 하나 설치하고 찍는 방법  피사체 측면에 설치한 조명은 주름살이 더 깊은 골을 만든다.  클로즈업하기  망원렌즈로 가능한 인물을 당겨서 찍는 방법  강조하고 싶은 머리카락이나 주름을 강조할 수 있다.  감도 높이기  극단적 콘트라스트로 살릴 부분만 강조하는 방법  인물의 특성을 잡아낼 수 있는 앵글로 찍기

사진의 구도  주제를 보다 강렬하게 살리기 위하여 선, 형태, 명암, 색 등을 미학적으로 배치하는 것  사진을 보는 이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고 주제의 힘을 더해 효과적인 시선을 끄는 구도가 좋은 사진 형형 선 계 조계 조계 조계 조  구도의 3 요소

황 금 분 할  기본이 되는 구도형태  화면을 삼등분하여 주제나 중심부분을 1/3 지점에 배치  사람이 가장 안정된 시각으로 받아들이는 분할형태  특히 풍경사진에서 많이 사용  사진의 균형이 깨지는 것을 방지

좋은 구도란 ? 1. 원근감의 이용 2. 다양한 시각의 표현 3. 프레이밍 (Flaming)  우측 사진 참조 4. 주제의 전체적인 파악 5. 단순화 (Simplify) 6. 배분과 분할

거침없는 표현의 노대통령에 관해  한겨례 ( ) “ 말은 민주적 통치수단 ”  조선일보 ( ) 노대통령 " 한국사회, 말귀 안 통해 참 어렵다 " 노 대통령이 정책기획위원들과 오찬에서 “ 소통은 대화 이전의 문제다. 대화가 안되더라도 타협이 안되더라도 말귀는 서로 통해야 되지 않겠냐 ? ( 그런데 ) 말귀가 서로 안통하는 것이 요즘 너무 많다. 대통령으로 참 어려웠던 게 소통의 문제 ” 라며 이렇게 밝혔다고 전했다.

番外 사진과 구도

원 구 도 (1/2)  집 중 감  보는 이의 시선을 화면 중앙에 집중시키는 구도  주로 건축물을 촬영할 때 이용  주제가 단순할 때, 특히 단조로운 대상 하나를 부각

원 구 도 (2/2)

삼 각 구 도 (1/2)  안 정 감  풍경 촬영에서 흔히 이용 ( 산, 섬 등 )  피사체를 배치할 때 사진 아래쪽에 무게를 주어 안정감  보는 이에게 쉽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장점  다소 평범한 느낌을 주는 단점

삼 각 구 도 (2/2)

대각선 구도 (1/2)  박 진 감  넘치는 힘과 박진감 등을 표현  여러가지 소재에 널리 이용 가능  다른 구도에 비해 불안정해 보인다.

대각선 구도 (2/2)

황금분할 구도  일반적 / 기본적 구도  안정감을 필요로 하는 풍경 촬영  화면을 3 등분하여 아래에 주제를 배치하는 구도

 율 동 감  내용을 조화롭게 하여 세련된 아름다움을 표현 방사선 구도

S 자 구도 (1/2)  율 동 미  유연성과 세련미, 율동감 등을 느낄 수 있다.  숲길이나 오솔길 등을 촬영시 효과적

S 자 구도 (2/2)

1/2 구도  분 리 감  화면을 반으로 분할  단절 / 불안정한 느낌  특별한 메시지의 전달

평행선 구도  세 련 미  화면에 수평을 이룸  세련된 아름다움을 표현

3 등분 구도  일반적 구도  가장 많이 사용  시각의 참신함으로 구조의 단조로움을 극복  풍경사진에 많이 사용

바둑판 구도  구 성 미  주어진 화면에서 특히 구성미를 강조할 때 사용  대상에 구애받지 않음

수직ㆍ수평구도  조 형 미  건축물 등 조형미를 강조하고 싶을 때  화면을 단순화 시키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