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性으로 지배하려는 남성권력 정유아 양수희 배민지 황윤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행사개요 년의 역사와 함께한 교훈을 되새기자.
Advertisements

교수 : 김명준 조교 : 이예지 멘토 : 정흠문 팀장 : 김도원 신문방송 팀원 : 김예은 미국문화 김재환 국어국문 한지원 독일문화 전형준 국제한국학
직업기초능력평가. ➂ B 쥬스, A 쥬스, C 쥬스 1. 마트에서 회의에 필요한 쥬스를 사려고 한다. A 쥬스는 2[ℓ] 에 6000 원이고, B 쥬스는 340[ ㎖ ] 짜리를 5 개를 묶어 5000 원이다. 그리고, C 쥬스는 1.5[ℓ] 에 5500 원일 때, 쥬스의.
서울메트로 2 호선 TV – 병원 집행 사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성림빌딩 3 층 담당 : 박정균 차장
성 명성 명 생년 월일 성별남, 여 ( 사 진 ) 규격 상관 없으며 상체 이 상을 찍은 사진을 지원서 와 함께 별도로 첨부해주세요 학교학년 아버지어머니 주소 이메일 전화 번호 (집)(집) SNS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 ( 부모님휴대폰 ) ( 학생 휴대폰.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산 재 사 망 노동자 시민에겐 안전을 기업에겐 처벌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세월호 참사 진실의 문을 열겠습니다 Ftf8Mro&feature=youtu.be
Chap. 2 회계거래와 회계등식. Step 01 회계거래와 회계등식  회계거래 : (1) 재무상태에 변동을 가져오면서, (2) 그 변동액이 합리적으로 측정가능한 경제적 사건 - 회계시스템에 입력시켜야만 기업의 재무제표에 반영됨 기업이 외부의 제 3 자와 계약체결,
엑 소 엑소 (EXO) 의 대해서. 수상 ; 2014 제 26 회 한국 PD 대상 출연자상 2014 제 2 회 인위에타이 V 차트 어워즈 한국부문 올 해의 앨범상 2014 제 11 회 한국대중음악상 그룹부문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상 소속사 : SM 엔터테이먼트 데뷔일.
지렁이를 이용한 잔반처리 사원 박태인. 상황 목표 문제 해결책 미래상황 음식물쓰레기 ( 殘飯 ) 의 양 증가에 따른 처리 및 비용이 증가 되고 있음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저비용을 투입하여 효과적으로 처리 - 잔반의 배출량 - 저비용고효율의 친환경적 처리법 - 지렁이를.
YTN 사태와 언론장악의 진실 2708 노승은 YTN 사태란 ? 뉴스만을 전문적으로 보도하는 케이블방송 YTN 이 신임 사장선임 을 둘러싸고 벌써 100 일 가까이 혼란 속에 있다. 노동조합을 중심 으로 한 YTN 사원들은 임시총회에서 선임된 구본홍 신임사장을 받 아들일.
 PD 저널리즘의 기원 과 발전 에 관한 연구  비디오저널리즘 3 조 > 강현진 노서연 최인남.
대상 : 2 학년 2 반 대상 : 2 학년 2 반 실시 : ( 금 ) 2011 학년도 수업공개의 날 사회를 향한 풍자적인 글쓰기.
4 대강 사업 누굴 위한 것 ? - 4 대강 사업 반대. 위원장 : 김영남, 류영림 위 원 김만식, 김성용 김원숙, 김정숙 문주섭, 박종남 손호순, 양인욱 윤병모, 이진성 이학근, 한병효 체육위원회 명단.
주 창 윤 Jooculture.com 미디어 비평 12주 다큐멘터리. 목차 1. 다큐멘터리란 무엇인가 2. 다큐멘터리의 흐름 3. 다큐멘터리의 구성요소 4. 자연 다큐멘터리 2.
DIY를 이용한 명절선물세트 판매 촉진 방안 1조, /19 목 차 상황인식 문제/원인분석 대안결정 실행관리 기대효과 Action Plan Q&A.
시대의 표적(表蹟).
[대외비] 웨딩 행사 마케팅(3강) 웨딩 사업 계획서.
걷지말고 뛰어라 런닝맨 R R 런닝맨.
다초점렌즈의 oh 설계
체험학습 권지헤 박설화 하희연.
우리동네 작은 도서관 우리 모두가 꿈꾸는 도서관을 찾고 계시다고요? 그럼 여기 ‘작은 도서관’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주제탐구학습발표대회 고구마를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구름산초등학교 5학년 박희수.
논픽션 시놉시스 오! 훌륭한 백성 24년의 기록.
야구공 실밥의 비밀 매여울 초등학교 5-1 임준일.
MIS학과 통합사례: 건양대학교 김 기 주.
Contents 1. 전략 캔버스 2.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3. 제거, 감소, 증가, 창조(ERRC)구성표
여성가족부 폭력예방교육콘텐츠 대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동영상 활용 가이드
2016 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초등학교
금속의 종류와 액체의 성질에 따른 금속의 부식 창의적 산출물 연구 보고서 부명 초등 학교 임재윤 지도교사 노지은선생님
시각 커뮤니케이션 으로서의 광고 영상문화의 이해 3조 김치웅 김태현
조직진단 설문조사 분석 조직발전위원회.
성상품화와 성매매 성상품화란 성을 매개로 하여 성매매는 주로 여성의 성을 돈을 주고 사는 것을 말한다.
대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비영리 종합 미디어 센터
미래를 찾아 떠나는 여행.
SBS 종합편성 KBS MBC 아동학과 최소라.
Lti 방송PD의 꿈을 위한 영상 미디어 체험활동 1학년 3반 김태윤.
①신생아기의 신체발달 ②신생아기의 운동발달 ③신생아기의 감각기관의 발달 ☞차례. ①신생아기의 신체발달 ②신생아기의 운동발달 ③신생아기의 감각기관의 발달 ☞차례.
교육훈련이 현 업무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55%이상
마음을 움직이는 힘, 배려 ! 앞을 못보는 사람이 밤에 물동이를 머리에 이고, 한손에는 등불을 들고 길을 걸었다.
병원웃음치료사 교육제안서 대한웃음임상학회 인증자격 교육 보건의료학과대상 위탁과정 평생교육원 자격과정
한국 전쟁사 제 2장 6.25전쟁의 발발 원인 및 대비태세.
5W 1H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 수법 중에 5W 1H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Spot 기법 Spot 기법 Edited By Pd. Hong.
제2부 각론: 사회복지법률 제15장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사회뉴스 발표 주제 : 최진실 자녀 친권 논란 학년 9반 41번 박혜민.
신청하시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기준인원 40명으로 짜여진 단가입니다. 기준미달 시 1인 단가가 상승합니다.
Why NUTRILITE?.
성공 직장인 직장인으로서 성공하는 비결
영원한 복음.
제 5 장 근 궤적 법.
만능 엔터테이너의 산실! KNU 방송연예학과 Broadcasting Visual Art & Entertainment.
"어린이 옴부즈맨이 떴다!" - 대중문화 평론을 통한 세상 속으로 -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빌게이츠가 야구선수라면?.
이슬람!!! 바르게 압시다!!!.
2장 프로그램 기획 2장 프로그램기획.
프리즘 볼록렌즈는 프리즘의 작용과 유사하다..
영농법인 설립계획서 갈마드는 마실 사회적 농업화의 구심 촌 장 이 정 래
창업이란? 창업이란? 2. 기업의 목적은 무엇인가? 3.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는 목적은? 4.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2008프로젝트 태양열로 낼 수 있는 최고온도는 몇 도일까 보 고 자 : 박 승 호 양 평 교 육 청 부 설 영 재 교 육 원.
8. 패턴 인식 (패턴 매칭 포함) (Patterns)
식물의 성장조건 만 든 이 : 김지혁 지도교사 : 김경순선생님.
위험기계· 기구방호장치 소개 통영지방노동사무소 산업안전감독관.
KBS 주말 드라마 “ 엄마가 뿔났다” PD 정을영 작가 김수현.
1. 기준정보> 대리점정보 입력 반드시 입력해야 함
12rl 2010~OPEN RUN 12기 프로공감 류혜정.
인터넷 쇼핑의 성격과 현황 시장과 고객관리 금융전공 박유진.
[고등학교 2학년 2학기] 복자여자고등학교 서보경
노인복지론 제 9회 노인 교육 김인철 윤재홍 이영훈.
Presentation transcript:

여성을 性으로 지배하려는 남성권력 10090285 정유아 10090749 양수희 10101625 배민지 10100964 황윤희 여성을 性으로 지배하려는 남성권력 10090285 정유아 10090749 양수희 10101625 배민지 10100964 황윤희 10100466 배채윤

목 차 1)성(性) 상납이란? 2)성 상납 실태 와 동영상자료 3)문제점 4)해결방안 5)우리들의 생각 6)참고 자료

1)성(性) 상납 이란? 성(性)을 바친다. -어떠한 이익, 보상을 요구하는 대신 그 대가로 자신의 성을 지불하는 것.

우리나라의 성(性) 상납 실태

‘방부제녀’는 “선배가 인사 시켜준다고 해서 아는 감독님과 작가분을 만났는데 이 자리에서 '뜨고 싶으면 몸은 기본'라는 말을 들었다”며 “이 사람이 이름만 대면 아는 유명한 분이다.”라고 폭로했다. 이에 MC 김구라는 “그 사람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그 사람은 필력이나 실력이 예전 같지 않을 것이다. 스타가 되고 싶더라도 그런 제안을 받아들여서는 절대 안 된다.”라고 충고했다. Why뉴스

탤런트 장자연씨 자살사건으로 불거진 연예인 성상납 의혹이 연기자들을 통해 사실로 확인됐다 탤런트 장자연씨 자살사건으로 불거진 연예인 성상납 의혹이 연기자들을 통해 사실로 확인됐다. 한국 영화공연예술인노동조합(한예조)이 회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연기자 183명 가운데 19.1%(35명)가 ‘본인이나 동료가 성상납을 강요 받았다’고 밝혔다. <한겨례21>는 한예조의 ‘인권침해 실태 설문조사’를 단독 입수해 6일 발매된 최근호에 보도했다. 한예조는 지난 4월 전체 탤런트의 95%에 달하는 2000여명에게 설문지를 보내 183명의 회신을 받았다. 실태조사에 참여한 연예인 중 24.6%(45명)는 ‘직접적인 인권침해나 금품 요구를 받았다’고 답했으며, 68.2% (125명)는 ‘본인이 직접 당하지는 않았지만 동료의 피해를 들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중복 답변이 가능한 이번 설문에서, 자신이나 동료가 당한 피해의 구체적 내용으로 ‘성상납 강요’를 지목한 이가 19.1%(35명)로 나타났다. 또 ‘접대 강요’를 받았다고 응답한 사람도 34.4%(63명)나 됐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114명(62.3%)은 ‘요구를 거절했다가 캐스팅에 불이익을 받았다’고 답했다. 또 요구 거절에 대해 31명(16.9%)은 인격모독을, 9명(4.9%)은 음해,협박을 7명(3.8%)은 폭언,폭언을 당했다고 밝혔다.

동영상 자료

한국 연예계 성 상납 만연? 성 상납과 노예계약이 만연했 다.착취를 일삼았으며 보이지 않는 거대 권력이 존재했다. 2011년 대한민국 연예계의 현주소, 세계가 바라보는 시 각이었다. 한류는 심상치 않 은 기류로 흐르고 있었다.지 난 13일 일본에서는 신한류 의 중심으로 떠오른 걸그룹 소녀시대와 카라에 대한 성 상납 만화가 파장을 몰고 왔 다. 세계 각국에서 불고 있는 한 류 열풍과 더불어 한국에서 는 많은 연예인 지망생들이 엔터테인먼트사와 노예계약 을 맺고 있으며 성상납을 강 요받고 있다고 전하는 것이 었다.

동영상 자료

최근 한국에서 열린 미스 아시아퍼시픽 월드대회에 참가했던 영국 대표가 성상납 요구를 받았다고 밝혀 파문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20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에이미 윌러튼(19)가 대회 도중 성상납 요구를 받는 등 엉망진창인 대회 참가를 보내고 영국으로 돌아왔다고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고 전했다. 월러튼은 대회 주최 측과 스폰서 관계자들이 대회 입상을 걸고 자신의 옷을 벗기려 하고 몸을 더듬는 등 두 차례 성희롱을 했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을 포함한 일부 참가자들이 성상납 등의 강요에 응하지 않자 하루에 한 끼 식사만 주는 등 비인간적인 대우를 했다고 밝혔다. 다른 참가자가 이를 알고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지만, 주최 측이 돈을 쥐어주고 돌려보냈다. 통역들도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않아 참가자들을 답답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문제점 체계적으로 확릭된 억압적인 가부장제도 부실한 계약관행으로 인한 불공정한 계약 고정관념적 성 역할 사회화 성 고정관념과 성윤리의 이중성 성(性)의 상품화 부실한 계약관행으로 인한 불공정한 계약

해결방안 연예인 교육기관의 양성 계약 당사자들의 인식전환 필요 입법화 연예산업의 올바른 성문화를 위한 성교육

우리들의 생각 남녀 간의 불평등을 논하거나 문제점을 파악하는 상황에서 늘 던지 는 말이 있다. 바로, “차이는 인정하되, 차별은 하지 마라.”라는 말이다. 몇 초 안 에 머리로 이해하기는 쉬운 말이지만, 우리가 몸소 실천하기에는 상 당히 어려운 조언이자 충고이다. 한국의 성문화를 완전히 가부장적이라고 할 수도 없으며, 그렇다고 해서 매우 개방적이라고 이야기할 수도 없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 금의 시점에서 성문화의 성격을 규정하는 것은 다소 무모한 시도라 고 본다. 그 무엇보다도 문제점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여 최선의 대안을 꾀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문화 또한 여전히 논쟁의 대상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정의와 윤리에 부합하는 가치관 위에서 다루어져야 할 것이다. 비록, 문제가 생기기 전에 차단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대안이 되겠 지만, 막상 현실에서는 갑작스런 위험요소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존 재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한국의 성문화가 지닌, 그러나 보이지 않는 폐해를 하루빨리 시정해야한다.

참고 자료 노컷뉴스 오마이뉴스 PD수첩 네이버 블로그 한겨레신문 Why뉴스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성폭력의 실태와 원인에 관한 연구(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