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물방울 속으로 Into the waterdrop 신림고등학교 화학교사 서인호. 탐구 내용 개요 1. 물방울의 모양 2. 빅뱅처럼 3. 뗏목의 이동.
Advertisements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나무는 좋겠다. 주룩주룩 소낙비가 씻어 주니까 방글방글 이슬이 닦아주니까. 꽃잎은 좋겠다. 좋겠다.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By 5 학년 2 반 전유주 년 5 월 1 일 ( 음력 3 일 ) 눈썹 모양의 초승달을 관찰했다.
5 조 날씨 브리핑 김유한 김푸름. 발표순서 1. 지난 주 예상일기도와 이번주 지상 일 기도 비교분석 2. 이번 주 남부지방 날씨 흐린 원인분석 3. 경기도 지방 고온현상 원인 분석.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6 학년 배성민 지도교사 선생님 : 최남진 선생님 2011 학년도 겨울 학기 프로젝 트.
액체 성분에 따른 식물의 변화와 사람에 끼치는 영향 10 조 김민영 염수빈 조혜령 실험 날짜 : 7 월 26 일 ~ 8 월 12 일.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지렁이가 만든 흙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식물이 좋아 하는 물은? 구미초등 학교 4학년 5반 유 주현.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엇!! 내 얼굴이 왜 파랗게 변했지??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엇!! 내 얼굴이 왜 파랗게 변했지??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알에서나비까지의과정!.
과학 과제물 양파실험 5학년1반 박채빈.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2. 잎까지 운반된 물은 어떻게 될까? 학습목표: 증산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I. 자극과 반응 4. 빛을 받아들이는 눈.
고장의 중심지 답사 보고서 3학년6반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우리가 먹는 과일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과일 유통기한 팜플렛 만들기)
S.F 신원중학교 1-1 김수연 양가연 박기량 오건우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빛의 색과 빛을 반사하는 물질의 색에 따른 반사광의 세기 연구
4-6. 광합성 작용(1).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별의 밝기와 거리[2] 밝다고 가까운 별은 아니야! 빛의 밝기와 거리와의 관계 별의 밝기 결정.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결정은 어떤 환경에서 잘 자랄까? 한림초등학교 6학년 송은지.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포스트잇으로 노란 나비 만들기.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나의 나무 - 구상나무 신천초 이재빈.
산성비가 식물의 잎과 씨앗에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 5반 박성용.
3주차 오늘은 2주차에 만든 모형의 문제점이 뭘까 생각하면서 더 멀리 날아갈수 있게
4. 광합성 뿌리에서의 물과 무기 양분 흡수.
보 색 COMPLEMENTARY COLOR.
과학 자유 탐구 모둠 이름 : 고구마 조 모둠 원 1번 김다영 11번 송은영 12번 안승연 13번 이다빈.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A Happy Expression 문 지 홍.
3-5. 태양계와 행성(2).
종이비행기가 잘 날기 위한 조건 만든이:김윤성.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돼지 콩팥 해부 월봉 중학교 1학년 5반 28번 임 현 준.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 척주 - vertebra  * 경추 - cervical vertebra 7개의 경추는 비교적 크기가 작고, 극돌기가 두갈래로 갈라져있고, 횡돌기에는 구멍이 있다.  * 제1경추 - 환추 first cervical vertevra 두개골과 관절을 이루어 환추(atlas)로.
장미의 궁금증을 풀어보자! 만든이:장유나.
사이클로이드실험을 하고 느낀점.
ㆍ풍량 계산 1. 덕트내 반송속도 : 15~19m/s 2. 단면적 : (π×0.075²)÷4 = ㎡
치카치카, 예쁜이 튼튼이 만들기!.
(생각열기)별의 색깔이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 답 : 별의 표면 온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생활 주변 용액의 성질 조사 옥천초등학교 문지헌 , 정해창.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심화반 : 이준호 지도교사 : 양성준 선생님
결과보고서 생명과학과 생명과학실험 III 양창민
고 사 리 의 생 활 사대부중 1학년 3반 지도교생: 이지은.
사과의 갈변현상 관찰하기 4-2 배형준.
빛의 투과율 실험을 통하여 자외선을 잘 차단하면서도 잘 보이는 선글라스를 만들어 보자!
자! 지금부터 태권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친구야 살살하자..ㅠ.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2013년 4월 30일 화요일 (2일째) 알게된점 : 강낭콩이 조금 부풀어 색깔이 연해지고 어린뿌리가 살짝 보이기 시작했다.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5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이 조금 부풀어 색깔이 연해지고 어린뿌리가 살짝 보이기 시작했다.

2013년 5월 4일 토요일 (6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5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어린뿌리가 조금더 많이 나왔다. 그리고 색깔이 연한 것 말고는 그대로이고 다른 특별한 변화는 없었다.

2013년 5월 6일 월요일 (8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어린뿌리가 흰색으로 튀어나왔다. 콩의 색깔은 여전히 연한 색을 이루고 있다.

2013년 5월 9일 목요일 (11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7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어린뿌리가 1cm정도 나왔고 초록색과 흰색이 섞여있다. 뿌리의 끝부분에는 약간 갈색을 띄고있다. 콩의 껍질도 뿌리가 나온쪽으로 벗겨졌다.

2013년 5월 11일 토요일 (13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7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뿌리가 위를 향해 더 올라와 구부러져있고 뿌리 끝부분에 잔뿌리가 여러 개 나와있다. 색깔은 초록색과 흰색을 띄고 강낭콩의 껍질이 더 벗겨졌다.

2013년 5월 13일 월요일 (16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7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줄기가 초록색을 띄고 5cm정도 나와 구부러져있고 뿌리가 흰색으로 탈지면에 붙어 여러 개의 뿌리가 자리잡고있다.

2013년 5월 17일 금요일 (19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줄기가 초록색을 띄며 30cm나 자랐다. 뿌리는 옅은 갈색으로 탈지면에 붙어 더 단단히 여러갈래로 뻗어져있고 강낭콩의 떡잎은 두 갈래로 벌어져 줄기에 붙어있고 껍질은 벗겨져서 바닥으로 떨어져있다. 위쪽에는 초록색 본잎이 생겼다.

2013년 5월 20일 월요일 (22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이 지난번보다 더워서인지 잎이 힘이없고 축 쳐져있다. 그래도 색깔은 초록색을 이루고 있고 줄기가 길어서 받침을 만들어 주었다. 뿌리는 갈색이 조금 더 진해지긴 했지만 옅은 갈색을 이루고있다.

2013년 5월 23일 목요일 (25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이 초록색을 이루고 있지만 지난 관찰일보다 더 쳐져있다. 물을 주고 햇빛을 주어도 줄기는 35cm로 많이 자라지 않았고 초록색을 이루고있다. 뿌리의 색깔은 지난 관찰일보다 더 갈색으로 변했다. 뿌리의 길이는 더 많이 자랐다.

2013년 5월 29일 수요일 (31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이 지난 관찰일 보다 더 생기있게 펴져있고 초록색을 띈다. 줄기도 더 힘이 있게 뻗어있고 옅은 초록색을 띄고있다. 뿌리는 탈지면에 단단히 붙어있고 색깔은 지난번과 같이 옅은 갈색이다.

2013년 6월 6일 목요일 (39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이 커졌고, 색깔은 두잎이 노랗게 변했다. 줄기는 옅은 초록색을 띄고, 여러 갈래로 갈라지면서 작은 잎들이 새로 나오고있다. 줄기의 굵기도 더 굵어졌다. 뿌리의 변화는 크게 없다. 강낭콩이 많이 자라고 잎이 노랗게 변해 화분에 옮겨심고 관찰하기로 한다.

2013년 6월 13일 목요일 (46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을 화분에 옮겨심고 밖에다 두었더니 잎이 더 파릇파릇하게 진한 초록색을 띄며 생기있어지고 잎의 개수도 6개로 더 많아졌다. 하지만 다른 줄기의 두개의 잎은 노랗고 쭈굴쭈굴해졌다. 줄기도 약간 흰색을 띄는 노란색으로 변했다.

2013년 6월 17일 월요일 (50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의 색깔이 진한초록색으로 지난 관찰일보다 더 넓어지고 갯수도 9개로 늘어났다. 지난 관찰일에 보였던 노랗고 쭈글한 잎도 파릇하고 넓게 자랐다. 줄기는 튼튼해지고 길이는35cm이다.

2013년 6월 29일 토요일 (62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의 모양이 지난관찰일에는 둥글고 약간 긴 모양이었는데 이번에는 뾰족하며 더 길어졌다. 그리고 잎의 수도 12개로 늘어났다. 색깔은 지난 관찰일보다 약간 흐린 초록색이고 노란 점처럼 잎의 색이 변해있다.줄기도 튼튼해지고 길이에는 변화가 크게 없다.

2013년 7월 4일 토요일 (67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의 모양은 지난 관찰일과 같지만 크기가 더 커졌다. 잎의 색깔이 지난 관찰일보다 더 노랗고 점이 찍혀있는것처럼 변했다. 줄기는 튼튼하고 길이는 38cm정도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