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모트를 이용한 홈런 더비 게임. 학번: 2005180031 이름: 이동욱
게임 컨셉 High Concept WiiMote 컨트롤러를 이용한 체감형 홈런 더비 게임. (홈런 더비 - 강타자 중 어느 선수가 가장 많은 홈런을 치는지 겨루는 이벤트. ) 핵심 메카닉 1.WiiMote 컨트롤러의 각도와 회전속도를 이용한 체감형 게임 2.방망이와 공의 충돌시 공이 날아갈 방향과 거리를 물리적 계산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 표현 3.3DMax로 모델링한 자연스러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게임 인터페이스 위모트 컨트롤러를 야구방망이처럼 잡은후 공이 다가오는 속도에 맞쳐 휘둘러 주면 됩니다. 위모트를 휘두르는 각도와 속도에따라 게임 케릭 터의 방망이 휘두르는 속도와 각도가 정해집니다.
개발 범위 게임케릭터와 경기장의 3D모델링을 통한 구현 - 투수, 타자, 공, 배트 모델링 - 관중석, 베이스 모델링 애니메이션을 통한 자연스러운 움직임 - 투수의 던지는 애니메이션 - 타자의 치는 애니메이션 공의 물리 계산을 통한 움직임 - 공과 방망이의 충돌 처리 - 공이 날아가는 괘적 계산 게임 사운드 구현 - 공이 날아가는 소리 - 공이 배트에 맞는 소리 공과 방망이의 충돌시 이펙트 구현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1주차 ~4.4 2주차 ~4.11 3주차 ~4.18 4주차 ~4.25 5주차 ~5.2 게임 기본 프레임웍 구현 야구 방망이와 위모트 컨트롤러의 연동 야구공 구현과 방망의와의 충돌후 날아가도록 함 공과 방망이의 충돌후 방망이의 회전 방향과 속도로 타격 방향과 속도 계산 게임 케릭터와 야구장 모델링 리소스 추가 6주차 ~5.9 7주차 ~5.16 8주차 ~5.23 9주차 ~5.30 10주차 ~ 6.6 케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게임 사운드 추가 홈런수와 거리를 표시하는 ui 추가 게임 메뉴 추가. 이펙트 추가 버그 수정 배포버젼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