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학부 반도체장비전공 조영덕
1. 방문 국가 캄보디아 2. 연수 일정 3. 봉사활동 내용 4. 로드미션 수행 내용 및 결과 5. 캄보디아 유적지 방문 6. 결과
수도 : 프놈펜 언어 : 크메르어 면적 : 181,035 ㎢ 기후 : 전형적인 열대몬순기후 종교 : 남방불교 95% 기타 5% 인구 : 약 1500 만명
1 일차 : 연수 인원 집결 후 인천공항 출국하여 씨엠립 도착 2 일차 : 깜뽕쁠럭, 뱅밀리아 사원, 올드 마켓 방문 3 일 ~4 일차 : COSO 고아원 및 학교 방문 ( 봉사활동일정 ) 5 일차 : 씨엠립 지역에서 로드미션 수행 6 일차 : 현지교통수단 툭툭이를 이용한 각종 사원 및 유적지 방문
COSO 고아원을 방문하여 생활용품 지원 고아원 교육시설 외벽작업 아이들의 페이스 페인팅 및 네일아트
학교에서 선별한 의류를 포함한 각종 생활용품을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 록 나누어주었습니다. 우리에겐 필요치 않은 의류 하나하나 가 아이들에겐 소중하게 쓰여졌습니 다. 고아원 친구들이 욕심을 부리지 않고 서로 나누는 모습에 감동 깊었습 니다.
고아원 내의 교육시설 에 학생들과 아이들 함께 외벽에 페인트를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궂은 날씨에도 아이들 을 위해 저를 포함하 여 모든 친구들이 열 심히 일했고 매우 뿌 듯했습니다.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아이들을 위해 준비했던 페이스 페인팅과 네일아 트를 친구들에게 해주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 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순수한 미소는 정말 기 억에 남습니다.
미션 1. 씨엠립 현지대학 방문하여 학생들과 프리토킹 미션 2. 씨엠립 방문 외국인과 프리토킹 미션 3. 씨엠립에서 가장 큰 쇼핑몰 찾기 미션 4. 현지식 및 현지 과일 먹어보기 미션 5. 무제한 BBQ 를 파는 곳을 찾아라 미션 6. 배낭여행족이 많이 가는 휴식처 찾기 미션 7. 씨엠립에서 제일 큰 전통시장 가보기 미션 8. 민족상잔의 비극의 흔적 찾아가보기
BRIGHT BUILD UNIVERSITY FREE TALKING 다함께 외쳐요 충청 !!
우리와 같은 봉사활동을 위해 캄보디아를 방문한 각나라의 학생들을 만나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 인증 샷 !!
씨엠립에서 가장 큰 쇼핑몰 LUCKY MALL 백화점 에서 단체샷 !!
PASSION FRUIT 를 먹고 있는 조원의 모습입니다. 저에겐 너무 시큼한 과일 이었는데 다른 조원들은 좋아했던 과일이었습니 다.
DRAGON FRUIT 를 먹고 있는 조원의 모습을 촬영 해 보았습니다. 제가 먹기 전에 조원들이 모두 먹어 버려서 맛을 제대로 보지 못했습니다만 다른 조원 들이 모두 맛있다고 했습 니다.
무제한 BBQ 의 정체는 바 로 우리나라 삼겹살이었 습니다. 심지어 사장님이 한국분이셔서 많이 놀랐 었고, 체인점이 3 개나 있 는 인기있는 음식점이었 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대박 ! 이었습니다.
블루 펌프킨은 배낭여행 족이 많이 가는 휴식처로 알려져 있어 저희도 들어 가서 맛있게 먹어 보았습 니다. 들어가보니 쇼파가 다리를 뻗을 수 있을 정도 로 넓어 아주 편안하게 쉴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이유 를 알았습니다.
저희가 물어물어 알아보 았던 전통시장은 OLD MARKET 이었으나 정답 은 사르마켓이더라구요. 하지만 전통음식과 과일 을 많이 팔고 있는 시장의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캄보디아의 2/3 의 인구가 학살을 당했다는 장소 중 한 곳인 와트마이 사원 - 킬 링필드 입니다. 도착하여 단체 사진을 찍었으나 차 마 유골이 모셔져 있는 곳 은 웃으며 사진을 찍는 것 은 넋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사진은 찍지 않았 습니다. 향을 꽂고 묵념을 하고 나왔습니다.
미션 1. BBU 방문 ! 학생들과의 교류성공 ! 미션 2. 외국인과의 프리토킹 성공 ! 미션 3. 럭키몰 발견 후 저녁거리도 사며 깔끔하게 성공 ! 미션 4. 드래곤프루트와 패션프루트를 냠냠 ! 성공 ! 미션 5. 무제한 삼겹살집 가서 배부른 점심식사 성공 ! 미션 6. 배낭여행족의 필수코스 블루펌프킨 ! 후식먹으며 성공 ! 미션 7. 사르마켓을 맞추진 못하였 …. 실패 …. 미션 8. 민족상잔의 비극을 알 수 있던 와트마이사원 성공 !
깜뽕쁠럭의 수상가옥과 노를 젖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방문 당시에 매우 물이 적어 수심에 낮았었습니다. 작은 체구로 큰 배를 움직이는 아이들이 참 신기했었습 니다.
이 사원은 수이아바르만 2 세에 의 해 지어진 연꽃 연못이라는 뜻의 사원으로 900 년 간의 세월과 기후 로 식물들로 덮혀버린 모습을 하 고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멋 진 풍경이었습니다.
앙코르 와트의 장엄함은 아직 도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기억에 남습니다. 유적을 보기 위하여 수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이유 를 알 것 같았습니다. 그 웅장함, 거대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바이욘 사 원에서 54 개의 보살상은 매우 신기하게 다가왔습니다. 모두 웃고 있는 모습으로 저마다 다 른 표정을 지니고 있었던 것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저에게 있어 첫 경험이었던 것이 많았던 연수였습니다. 첫 해외여행이자 첫 해외봉사였던 이번 연수에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현재의 제가 살고 있는 환경에 만족 하지 못했던 것에 반성하고, 그 작은 아이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가진 것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행복하고 밝게 웃던 그 미소를 아직 잊을 수 없습니다. 군대에 다녀와서 철이 들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다시 한번 철이 든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 습니다. 또한 로드미션을 통해 의사소통이 힘든 캄보디아라는 나라에서 미션 수행을 위해 거침없이 달려들어 수행하고, 팀원들과 소통하여 미션을 해내면서 협동심과 팀장으로써 리 더쉽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많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캄보디 아의 역사가 담긴 유적지를 방문하고 느낀점은 제가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배경지식을 쌓 고 보았더라면 더욱 인상깊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며 아쉬움이 조금 있었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이번 연수는 제 인생에 평생 기 억에 남을 만한 기억이고 추억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