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 Term Project 한국산업기술대학교 1 차 발표 : 촌장님은 전직용사 ( 졸업 작품 ) 학번 : 이름 : 구본천 학번 : 이름 : 구본천
게임엔진 Term Project 목차 High Concept 개발 범위, 분량, 규모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게임엔진 Term Project High Concept Boss Attack 잔몹이 아닌 오직 보스만을 공략한다. Time Attack 누구보다 빠르게, 보스를 공략하라. Don’t Die 죽지 마세요.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범위, 분량, 규모 Boss A.I & Two Boss 보스가 패턴을 갖고 유저를 공격하게 만들어준다 ( 기본, 공격, 움직임, 2 가지 패턴공격 ) FSM 을 이용해서 만들 예정. 보스는 총 2 가지가 등장한다. 1 Character & Two Skills 하나의 캐릭터를 만든다. 그 캐릭터는 기본 공격과 2 가지의 스킬을 갖고 보스를 공략한다. 캐릭터는 키보드 방향키와 스페이스, A,S 키를 사용한다 Collision Check 유저와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과, 공격에 대한 충돌체크 충돌박스를 사용해서 구현 1 Map 유저와 보스가 싸움을 할 공간 하나의 평면 맵 - 모델은 졸업작품 진행중인 모델과 인터넷에서 구하는 리소스를 이용하겠습니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케릭터가 보스를 만나게 되고 그것을 2 초 동안 비추는 카메라 이동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카메라 이동이 끝난 후 시작되는 케릭터와 보스간의 싸움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보스가 자신의 체력과 시간을 바탕으로 패턴을 가진 공격을 한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그 공격을 피하고 유저가 기본공격과 2 가지 스킬을 사용해서 보스의 피를 깎으면 보스가 죽는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다음 보스가 등장하고 위의 과정을 반복한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만약 보스의 공략 중 죽었다면, 처음 보스부터 다시 공략을 시작한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일정 일요일월 ~ 금요일토요일 3/29 0 주차 4/4 1 차 발표 (4/10), 게임 기획 ( 기본 사양 ) 4/5 1 주차 4/11 그래픽 리소스 수집 4/12 2 주차 4/18 FSM 기본구조 구현 4/19 3 주차 4/25 BOSS A.I 구현 4/26 4 주차 5/2 Map 을 구현한다. 5/3 5 주차 5/9 중간고사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일정 일요일월 ~ 금요일토요일 5/10 6 주차 5/16 캐릭터 및 스킬 구현 5/17 7 주차 5/23 충돌체크 구현 5/24 8 주차 5/30 사운드 기능 구현 5/31 9 주차 6/6 게임 테스트 및 디버깅 6/7 10 주차 6/13 발표 -
게임엔진 Term Project 이미지 출처 및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