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6강 인상주의(3) : 마네 [올랭피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4 주빈, 신예린 목차 탐구 동기와 탐구 일시 및 장소, 참고 자료 갯벌이란 ? 갯벌 탐사에 사용되는 도구 (1,2) 유명한 갯벌 ( 우리나라 ), 여러 갯벌 축제 갯벌이 만들어지는 조건 람사르 협약이란 ? 람사르 협약에 가입된 우리나라 생태지 밀물과 썰물 갯벌에.
Advertisements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급처치법 1) 현장조사, 의식확인, 연락 현장은 안전한가 조사한다. 119 나 응급의료기관에 연락한다. 발바닥을 간지럽히거나 가볍게 꼬집어 본다. 0 ~ 4 분 4 ~ 6 분 6 ~ 10 분 10.
3. 세상을 보는 창 (1) 사랑 손님과 어머니 소단원 정리 1. 갈래 : 단편 소설, 순수 소설 2. 성격 : 서정적, 심리적 3. 시점 : 1 인칭 관찰자 시점 4. 배경 시간적 배경 : 1930 년대 공간적 배경 : 어느 시골 읍 5. 제재 : 어머니와 사랑 손님의.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트렁크 안에서 천정을 보았을 때 무늬와 같은 형태의 홈이 있습니다. 트렁크 실내등 트렁크 스프링 앞으로 볼링핀 모양 이라 부르겠 습니다.
도덕적 성찰 준거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목표 올바른 도덕적 성찰의 준거를 설명할 수 있다.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과채류 ( 수 박 ) 발표자 : 농어업조사과 장 천 숙. 목 차 1 월별 작업 흐름 2 재배 방법 3 병충해 방지 4 수박의 효능.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8 강 낭만주의 (3) : 프랑스가 낳은 위대한 낭만주의 화가 제리코 [ 메두사의 뗏목 ] 담당교수 : 권 용 준 ( 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러브스위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미디어비평 소비자학과 이수완.
경주 수학여행 6학년 5반 15번 유송연.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용주사 보고서 6-5 / 16번 / 장경서.
WELCOME 투어.
[ 이순신포럼 CEO 아카데미 제7기 주요 내용 ]
若者文化 김현주 이규혁 박현빈 전인성 임준형.
瑞山 가는 길 지난 10월 31일 07:00 ~ 11월 01 21:00 서해안 여행을 했습니다
~~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상처와 출혈 응급처치 한국산업안전공단.
생 각 하 기 1. 내가 생각하는 어린이란? 2. 내가 생각하는 어른이란? 3. 어른이 된다는 것 은?
북한의 음식 북한음식…..
취업/자기계발동아리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전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5강 위대한 화가 앵그르 : <그랑드 오달리스크>
각주구검(刻舟求劍) - 刻 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판단력이 둔하여 세상일에 어둡고 어리석다는 뜻
1강. 현실세계의 묘사 : 얀 반 에이크 <아르놀피니 부부의 결혼식 초상화>
이리신광교회 건축관련보고 문준태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
20강 후기인상주의(1) : 세잔 [카드 치는 사람][여자와 커피포트][석고상이 있는 정물]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4강 신고전주의 : 정치와 도덕의 예술적 표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1. 현대 생활과 응용 윤리의 필요성 2. 윤리 문제의 탐구와 실천 3. 윤리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종이헬리콥터 하귀일초등학교 5-1 양현석.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8강 인상주의(5) : 모네 , 마네, 드가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제주북초등학교 6학년 심화반 김학선 지도교사 : 고동림 선생님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체험학습 안전 골든벨.
1. 나의 - 기쁨 나 - 의 소망 되시며 나의 생명이 되신 주 1. 나의 기쁨 나의 2. 밤낮 불러서 3. 나의 사모 하는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성이란 무엇인가? 대연중학교보건실.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혜원 신윤복 [申潤福, 1758~. ] 조선 후기의 풍속화가
피부의 구조와 기능 피부로 읽는다. 피부의 감각점 피부 감각점의 분포와 자극의 민감도.
자전거 기어의 원리 한림초등학교 6학년수학영재 임지혁.
김은영 수줍은 자기소개서☞☜.
조복(朝服) 조선시대 문무백관들이 조하(朝賀)나 의식 때 입던 관복
국제관계의 이해 제1강. 국제정치란 무엇인가? 신라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 이 동 윤.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P 탄성력과 마찰력 생각열기 – 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240cm 인데, 장대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620cm 이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까닭은? ( 높이뛰기는 다리의 근육의 힘으로 뛰는 반면 장대높이 뛰기는 장대의 탄성력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제 8강. 영유아 발달과 보육프로그램.
미술 1 학년 감상 > 감상 ( 2 / 1-2 ) 미술 문화의 이해 수업계획 수업활동.
3조:김다영,나민지, 서빛나,송영호, 장연정,연희 발표자:서빛나
기본 테이블 스타일링 학교 : 대경대학 푸드과 학번 : 이름 : 김예림 과목 : 양식 테이블 세팅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1.
장신구 4학년 5반 김도형.
상차림과 식사 예절.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기초반 김지원 지도 교사 : 김대진 선생님
투탄카문 왕과 왕비가 새겨진 황금의자.
1 끼임 1 크레인 취급 작업 2 화재/폭발·파열 3 물체에 맞음 4 떨어짐 5 부딪힘 2 지게차 취급 작업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51PPT模板网 搜集整理 GALLER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고기압과 저기압이 이동하는 위치 예상하기 수업활동.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노년기 생애지침 한 경 혜 이 정 화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가족학 박사 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6.3-4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이 단원을 배우면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설명할 수 있다.
11강 로코코예술 : 부셰<목욕 중인 다이아나>, 프라고나르<그네>
Ⅱ. 생활 속의 과학 탐구 7. 생활 주변에서 탐구 가능한 질문 찾아 수행하기 과학탐구실험 고등학교 탐구 목표 단원 열기
2강. 경학의 개념과 기혈 대체의학 강사 박지혜
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Presentation transcript: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6강 인상주의(3) : 마네 [올랭피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올랭피아]의 소재 황금만능주의에 물든 사회의 부조리한 현상 1865년 살롱전 입선 매춘부 선정성에 대한 비난이 빗발친 작품 <시인 아스트뤼크의 시> 꿈꾸는데 싫증나면 올랭피아는 잠을 깨고 봄은 얌전한 흑인 메신저의 팔에 들려오네. 낮에 볼 수 있는 감미로운 꽃을 피우려고 사랑의 밤같이 하녀가 찾아온다네. 젊고 예쁜 처녀의 가슴이 불에 탄다네. 올랭피아 이름의 유래 <올랭피아(Olympia)> 1863년. 캔버스에 유화, 130.5 x 190 cm. 파리 오르세미술관

[올랭피아]와 [우르비노의 비너스] 티치아노의 [우르비노의 비너스] 패러디 지순하고 아름다운 누드의 전통성 당대의 사회상 묘사 티치아노 <우르비노의 비너스> 1538년. 캔버스에 유화, 119 x 165 cm.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올랭피아(Olympia)> 1863년. 캔버스에 유화, 130.5 x 190 cm. 파리 오르세미술관 지순하고 아름다운 누드의 전통성 당대의 사회상 묘사

[올랭피아]여인의 묘사 부끄러움을 모르는 파렴치하고 저속하고 추한 여인 섬세하지 못한 인체의 모델링 거칠게 표현된 윤곽선 여인의 겉늙은 얼굴과 발의 슬리퍼 놋쇠 팔찌, 검은 천 목걸이, 난초장식 여인의 피부빛 부르주아들의 매춘 행위를 간접적으로 고발 소녀티를 벗지 못한 주인공 <올랭피아(Olympia)> 1863년. 캔버스에 유화, 130.5 x 190 cm. 파리 오르세미술관

꽃다발과 여인의 몸, 침대보 사이의 미묘한 색조의 조화 [올랭피아]에밀 졸라의 평가 꽃다발과 여인의 몸, 침대보 사이의 미묘한 색조의 조화 흰색이 이중으로 곁들여진 여인의 피부색 색조 이외의 모든 세부묘사 생략 단순함을 통해 드러나는 색조의 아름다움 회화의 생명은 色 현실의 흔한 단면 생략된 세부묘사 입술 눈 꽃다발 <올랭피아(Olympia)> 1863년. 캔버스에 유화, 130.5 x 190 cm. 파리 오르세미술관

[올랭피아]회화의 본질 ‘회화란 고상함을 드러내는 매체가 아니다. 회화라고 하는 것은 우리의 감각에 의해서 분석되어질 수 있는 하나의 대상이다’ 회화의 생명은 빛과 색조이다 ‘회화의 진실’을 추구 <올랭피아(Olympia)> 1863년. 캔버스에 유화, 130.5 x 190 cm. 파리 오르세미술관

원제 : <고양이와 함께 한 비너스> [올랭피아]진정한 리얼리즘화가 마네 원제 : <고양이와 함께 한 비너스> <올랭피아> 올랭피아 : 뒤마 피스 『`춘희』의 등장인물 주인공의 연적 아카데미즘에 물든 비평가의 비난과 혹평을 받은 작품 현대 미술을 이끄는 원동력 <올랭피아> : 1889년 미국의 경매에서 모네가 1만 9천 4백 15프랑에 사들인 후, 국가에 귀속 <풀밭 위에서의 점심식사> : 1934년 소장자가 국가에 기증 진정한 리얼리즘 진정한 현실 회화의 생명이 무엇인가 <올랭피아(Olympia)> 1863년. 캔버스에 유화, 130.5 x 190 cm. 파리 오르세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