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성대에 대하여 발표자:이민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목성에 대해서 서동우 박민수. 목성 목성은 태양계의 5 번째 궤도를 돌고 있습니다. 또 한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지구의 약 11 배 크기이며, 지름이 약 14 만 3,000km 이다. 목성은 태양계의 5 번째 궤도를 돌고 있습니다. 또 한.
Advertisements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경주수학여행 여강 중학교 1 학년 1 반 지다솜. 지금부터 천마총과 첨성대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과학 문화재 탐방 ◆ 사회 ◆ 5 학년 2 학기 ◆ 3. 우리 겨레의 생활문화 > 1) 조상들의 멋과 슬기 > 5-6/15.
By 5 학년 2 반 전유주 년 5 월 1 일 ( 음력 3 일 ) 눈썹 모양의 초승달을 관찰했다.
충청지역 미션 2. 카이디어는 카이스트 안의 제작실험실, 아이디 어 팩토리에서 만들어졌다. 카이스트 학생 4 명과 옥스퍼드 학생 1 명이 기존 3D 프린터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모였다. 일반 개인컴퓨터처럼 개인 가정에 3D 프린터 를 한 대씩 구비하도록 하는 것이.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열쇠고리 달력의 비밀 괴짜수박들 임아영, 임성현, 이인성.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거짓말에 대한 경북대생들의 의식 조사 사회복지자료분석론 연구계획서 5조 - 음악학과 이수영
TV 광고의 문제점 7모둠 장기혁 홍원표 김수린 신준화.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햄스터는 무슨 먹이를 좋아할까?? 발표자: 김현희.
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과학 과제물 양파실험 5학년1반 박채빈.
세월호 침몰과 오뚜기 원리 2학년 6반 14번 김현성.
어떻게 하면 좋은 수학여행이 될 수 있을까?.
Bj에 대하여 5학년 1반 이지호.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 시도율 백종일.
Windows 8 Ksystem G&I 설치.
11장. 포인터 01_ 포인터의 기본 02_ 포인터와 Const.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우리나라 악기.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Ⅲ. 이 차 방 정 식 1. 이차방정식과 그 풀이 2. 근 의 공 식.
MBC 손에 잡히는 경제 - 노후 대비에 관한 조사 -
C 프로그래밍 C언어 (CSE2035) (Chap11. Derived types-enumerated, structure, and union) (1-1) Sungwook Kim Sogang University Seoul, Korea Tel: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Java의 정석 제 5 장 배 열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의
Go Lang 리뷰 이동은.
포스트잇으로 노란 나비 만들기.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강릉원주대학교 전임교원대상 온라인 교수법 특강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우리나라 수학자 기초반-17번-이호준.
3주차 오늘은 2주차에 만든 모형의 문제점이 뭘까 생각하면서 더 멀리 날아갈수 있게
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How to classify galaxies
2nd day Indexing and Slicing
회로해석 및 논리회로실험 (정승기 교수님, 김신아 조교님)
약식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 그리기 방법의 한계
3-5. 태양계와 행성(2).
종이비행기가 잘 날기 위한 조건 만든이:김윤성.
사이클로이드실험을 하고 느낀점.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자동 접이식 병원 침대 < 캡스톤 디자인 제안 > * 이 름 : 이헌준 ( )
상관계수.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OpenGL 프로젝트 「링 통과하기」 게임&멀티미디어 이인석.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배강산.
김덕용 게임 엔진론 Project 2차발표.
5. 도시 재개발과 주민 생활의 변화 ② 도시 재개발 과정.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Ⅰ. 동아시아 역사의 시작과 국가의 형성 1 1. 우리가 사는 동아시아 2 3 동아시아의 자연환경과 생활 양식
사과의 갈변현상 관찰하기 4-2 배형준.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얼마나 많은가? Lezhin.
내가 만든 인천의 상징 고돌이와 고순이 코리아 모둠 기획: 신수현 자료 수집: 전재우 김준영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첨성대에 대하여 발표자:이민규

조사 방법 및 기간 조사방법 : 첨성대 관련 책 조사, 인터넷 검색 조사기간 : 6월 10일 월요일 ~ 6월 23일 일요일

목차 1 첨성대란? 2 첨성대에 대하여 3 첨성대의 숨겨진 진실 4 첨성대의 진실 혹은 거짓 5 조사를 마친 후 느낀점

첨성대란? 국보 제 31호 국보 지정일 : 1962년 12월 20일 위치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위치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신라제 27대 선덕여왕이 만든 천문관측대이다. 왕권 강화 별자리 관측 농사 시기 결정 등의 이유로 만들어졌다.

첨성대에 관해서 첨성대란 천체의 움직임을 관측하던 신라 시대의 천문관측대이다. 전체 모습은 술병 모양의 원통모양이며, 높이는 9.7 이다. 신라 선덕여왕(재위632~647) 때 건립된 것으로 추측되며 거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다. 동양에서 제일 오래된 천문관측대로 그 가치가 높으며 당시의 높은 과학 수준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재라 할 수 있다.

첨성대 완성 후 흙비계를 조금식 제거하면서 첨성대를 다듬는다 첨성대에 관해서 첨성대의 제작과정 몸통에 단을 올릴 때마다 그만큼 밖에 흙을 채워 흙비계를 만든다. 흙비계로 화강암을 이동시키고 작업한다. 첨성대를 세울 곳의 기반을 다진 뒤, 기단부를 설치한다. 첨성대 완성 후 흙비계를 조금식 제거하면서 첨성대를 다듬는다 외부의 흙비계는 제거했지만 첨성대의 창 아래 흙은 남는다.

첨성대에 관해서 1.첨성대를 건축하는데 사용한 돌의 개수는 총 362개로 1년의 수(음력)과 같다 2.전체 층은 28단으로 기본 별자리 수의 개수와 같다. 3. 밑단을 뺀 층의 개수인 27단은 선덕여왕이 27대 왕 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4.첨성대의 꼭대기에서부터 창문까지 단의 수를 세면 총 12단인데 이것은 1년이 12달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62

첨성대에 대한 숨겨진 진실 첨성대는 천문 관측 용도 외에도 해시계의 역할도 하였다. 그리고 첨성대는 화강암을 잘라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첨성대의 한단 높이는 약30cm라고 한다.

첨성대에 대한 숨겨진 진실 첨성대가 기울어 있다? 실제로 첨성대는 북동쪽으로 약간 기울어있다.

첨성대에 대한 숨겨진 진실 첨성대가 기운 이유 첨성대를 세웠을때 지반이 약해서 기울어졌다. 6.25전쟁때 탱크들이 첨성대 옆을 지나갔는데 그때문에 더 많이 기울었다. 이렇게 되어 첨성대가 기울게 되었다.

첨성대의 진실 혹은 거짓 첨성대는 북동쪽으로 기울었다. 진실 첨성대는 신라 제29대 태종무렬왕때 만들어졌다. 거짓

조사를 마치고 느낀점 첨성대에 관해 조사하고 나니 한국의 문화유산을 더 아끼고 지키자는 생각이 들었다.

이상으로 저의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