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신흥초등학교 5-3 김지영 신흥초등학교 5-1 최유정 너는 누구니 ?. 탐구계획  탐구주제 : 곰팡이에 대해서 탐구하고, 곰팡이가 잘 안 피는 용기를 제작해보자.  탐구 목적 : 우리 생활 속 에 곰팡이로 불편한 일을 많이 겪는데, 곰팡이가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Advertisements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액체의 따른 잉크의 확산 속도 조원 : 김연주 문나래 민예담 정선주 한수경 한혜원.
종류가 다른 우유들의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과정에 대한 탐구 발 표 자 : 장 현 기 광 문 초 / 5 학년.
 ⅳ -1. 영양소와 소화. 전 시간에는 … (1) 영양소란 ? 영양소의 종류와 기능 우리의 몸을 구성하거나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물질 (2) 영양소의 종류 - 3 대 영양소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3 부 영양소 : 무기염류, 비타민,
탄천초등학교 4 학년 유지민. 1. 연구주제 - 곰팡이를 어떤 온도에서 번식할까 ? 2. 연구동기 - 가족여행을 다녀와서 밥을 하려고 밥통을 열어본 엄마가 갑자기 비명을 질러 가보니 밥통 속 밥에 곰팡이가 생겨있었다. 공기와 차단된 밥통속에서 곰팡이가 어떻게 생기게 된건지.
By 5 학년 2 반 전유주 년 5 월 1 일 ( 음력 3 일 ) 눈썹 모양의 초승달을 관찰했다.
흙과 물에 따른 보리의 성장 초등과학 궁내초 4 학년 이주형, 김민재, 박지우 지도교사 궁내초 채현우, 이경자.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엇 !! 내 얼굴이 왜 파랗 게 변했지 ??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 연필 사러 가야지...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신원중학교 1 학년 1 반 이름 : 김나연, 김태경, 정소윤, 조정하, 오건우. 차례 1. 탐구기간 및 탐구내용 2. 실험주제 및 실험동기 3. 실험계획 및 준비물 4. 예상 5. 시간에 따른 변화.
사과의 갈변현상을 막는 방법 박주현 ( 지도교사 김미정 ). 서론 1. 연구 동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이론적 배경 1. 사과가 갈변하는 이유 연구 내용 및 결과 1. 연구 가설, 기간 2. 연구 내용 및 결과.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지렁이가 만든 흙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엇!! 내 얼굴이 왜 파랗게 변했지??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엇!! 내 얼굴이 왜 파랗게 변했지??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햄스터는 무슨 먹이를 좋아할까?? 발표자: 김현희.
식물에게 주는 물의 종류에 따른 성장 비교 초등과학 군포초 5학년 장은교.
과학 과제물 양파실험 5학년1반 박채빈.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여러 액체를 얼릴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영재학급 산출물 박 결, 전 호진, 심 예진.
강아지와 고양이 이름:방예지 5학년 3반 14번.
MW208UW.CKOR LG 전자레인지 MW208UW 모델명 사진 기본 사양 용량 20ℓ 출하가 119,000원 색상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3학년3반 18번 백애린 대림 미술관 Sparkling secret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투명 비누 만들기.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4-6. 광합성 작용(1).
Hydrogen Storage Alloys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주의할 점!!!! 1. 문자 쓸 때 문자 틀 글자 크기에 맞추기 2. 색 보정할 때 Colorize 체크하고 /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학습 주제 p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말의 힘 풍영 초 등 학 교 교사 오은진.
(생각열기) 타이완의 소수 민족 요리중에는 달궈진 돌을 물에 넣어 끓 이는 해물탕이 있다. 돌을 넣는 이유는?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Zeeman Effect 정혜연.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먹이종류에 다른 구피의 성장변화.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과학 자유 탐구 모둠 이름 : 고구마 조 모둠 원 1번 김다영 11번 송은영 12번 안승연 13번 이다빈.
영양소와 검출 시약의 정색 반응을 말할 수 있다. 2. 검출 시약을 이용해 음식물 속의 영양소 를 검출할 수 있다.
원고지 사용법.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과학자유탐구 곽승희 주제-약이 가장 잘 녹는 액체는?.
곰팡이 실험 조:신발끈 조원 : 김예은, 김민정, 이유선.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사이클로이드실험을 하고 느낀점.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물의 전기분해 진주중학교 3학년 주동욱.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숯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라! 6학년 영재 김도완.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분별증류 GROUP12 조만기 양나윤 김세인.
직선 전류가 만드는 자기장 진주중학교 3학년 주동욱.
이산화탄소 발생실혐 관찰항목 이산화탄소의 색깔 이산화탄소의 냄새 촛불의 변화 석회수의 변화 ?
압력의 효과를 눈으로 볼 수 있을까? 과학 7학년 1학기 2.압력과 온도에 따른 부피 변화 (4/10) [제작의도]
사과의 갈변현상 관찰하기 4-2 배형준.
Ⅳ. 광합성 4. 식물도 동물처럼 호흡할까?.
Presentation transcript: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곰팡이의 변화 준비물 챙기기 1 탐 구 동 기 2 탐 구 과 정 3 관 찰 및 결과 4

식빵, 치즈, 떡, 용기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준 비물 챙 기 기 탐 구 동 기 탐 구 과 정 관 찰 및 결 과 1 준 비물 챙 기 기 식빵, 치즈, 떡, 용기 2 탐 구 동 기 과학에서 배운 곰팡이에 호기심이 생겨 탐 구 과 정 3 매일 관찰, 사진촬영, 기록 4 관 찰 및 결 과 느낀점 및 결과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1. 음식을 각각 통에 넣는다. 2. 물을 뿌리고 햇빛 잘 드는 곳에 놓아둔다. 관 찰 1. 음식을 각각 통에 넣는다. 2. 물을 뿌리고 햇빛 잘 드는 곳에 놓아둔다. 3. 각 일 마다 관찰하여 기록한다. 4. 곰팡이마다 사진을 찍어 검색한다.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1일.. 실험시작 각각 음식에 물을 뿌리고 통에 넣었다. 관 찰 8월1일.. 실험시작 각각 음식에 물을 뿌리고 통에 넣었다. 8월2일.. 식빵에는 검은 점이 생겼다. 냄새가 안좋아지기 시작했다.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3일.. 식빵 테두리에 검은 점과 실처럼 생긴 곰팡이가 관 찰 8월3일.. 식빵 테두리에 검은 점과 실처럼 생긴 곰팡이가 생기고 치즈도 마찬가지로 실곰팡이가 생겼다. 떡에도 솜모양의 곰팡이가 살짝 생기기 시작…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4일.. 식빵은 솜곰팡이가 적지만 3가지음식중 가장 곰 팡이가 많다. 관 찰 8월4일.. 식빵은 솜곰팡이가 적지만 3가지음식중 가장 곰 팡이가 많다. 치즈는 솜곰팡이로 덮여 있고 왼쪽아래에 해뜨 는 둥근모양이 생겼다. 떡은 두번째로 솜곰팡이가 많아 졌다.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5일.. 이제 모든 음식은 다 썩은 냄새가 나고 식빵은 곰팡이가 확실하게 나고 관 찰 8월5일.. 이제 모든 음식은 다 썩은 냄새가 나고 식빵은 곰팡이가 확실하게 나고 떡은 솜곰팡이로 덮히고 푸른색 곰팡이로 보인다. 치즈는 매끈하게 보이며 곰팡이가 피기 시작…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6일.. 빵은 완전히 곰팡이가 생겨 푸르고 검게 변했다. 관 찰 8월6일.. 빵은 완전히 곰팡이가 생겨 푸르고 검게 변했다. 치즈는 색이 누렇고 푸른점,빨간점이 생겼다. 떡은 푸른색 곰팡이로 덮이고 솜곰팡이는 거품 으로 변했다.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7일.. 일주일동안 관찰한 결과 세가지 모두에서 푸른색 곰팡이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관 찰 8월7일.. 일주일동안 관찰한 결과 세가지 모두에서 푸른색 곰팡이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은 냄새와 위생 상의 문제로 관찰을 멈추었다.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및 결 과 관찰 후 느낀점 : 관 찰 및 결 과 관찰 후 느낀점 : 곰팡이가 성장할 수 있는 조건은 습도가 높고 온도가 높으며 영양분 즉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성질이 있는 물질이 더 빨리 많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단백질, 탄수화물로 된 물질로 만 실험을 한 것이 아쉽다.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및 결 과 관찰결과: 관 찰 및 결 과 관찰결과: 떡, 치즈, 빵은 탄수화물,단백질 성분의 물질이라 거의 비슷하게 곰팡이가 생겼다. 공통점은 세가지 모두 푸른 곰팡이가 생겨 잘 자라는 것으로 관찰되었다. 참고: 푸른곰팡이는 우리 생활에 해로움을 주는 작은 생물로 알려져 있지만 푸른 곰팡이 가운데 일부는 “페니실린” 이라는 항생제를 만들어 우리 몸 속의 나쁜 세균을 제거 하는데 이용되기도 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