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HUMANOID 2013156019 민웅기 ADSTOR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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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 프로그래밍 HUMANOID 2013156019 민웅기 ADSTORE.TISTORY.COM

HUMANOID 게임 컨셉 / 예상 흐름 / 개발 범위 / 개발 일정 회피! 공격! 아이템습득! 살아남아라! ◇ 로그라이크 형식의 하드코어 2D RPG ◇ 몬스터를 잡으며 아이템을 수집해 더 강한 적과 맞서 싸우는 게임 ◇ 4개의 한정된 기술로 몬스터의 각종 공격에 대처 2013156019 민웅기

메인 게임 화면 구성 Risk of Rain 주요 몬스터의 체력 바 주요 몬스터(가장 큼) 서브 몬스터 플레이어 캐릭터 HUMANOID 게임 컨셉 / 예상 흐름 / 개발 범위 / 개발 일정 메인 게임 화면 구성 주요 몬스터의 체력 바 주요 몬스터(가장 큼) 서브 몬스터 플레이어 캐릭터 (화면 중앙 고정) Risk of Rain 기술 쿨타임 표시 2013156019 민웅기

게임 실행 흐름 NEXT STAGE 몬스터의 공격 회피 & 공격 퇴치 성공 & 아이템 드랍, 획득 다음 스테이지 HUMANOID 게임 컨셉 / 예상 흐름 / 개발 범위 / 개발 일정 게임 실행 흐름 NEXT STAGE 몬스터의 공격 회피 & 공격 퇴치 성공 & 아이템 드랍, 획득 다음 스테이지 GAME OVER 공격받음 캐릭터가 죽음 게임 오버 2013156019 민웅기

개발 범위 HUMANOID 게임 컨셉 / 예상 흐름 / 개발 범위 / 개발 일정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좌, 우 방향키 입력으로 이동 상, 하 방향키 입력으로 사다리 상, 하, 각종 상호작용 스페이스바로 점프 공중에서 좌, 우 방향키 누를 시 이동 제외 방향만 바꿈 캐릭터 기술 Z, X키 입력시 공격 기술 C 키 입력시 이동 기술 V 키 입력시 기본 공격 Z, X 키 입력시 무적판정 Z, X, C 키 기술 모두 화려한 이펙트 맵 및 몬스터 스테이지 3개 순차적으로 진행 (숲, 도심, 공원) 주요 몬스터 보스까지 3종류 서브 몬스터 2종류 몬스터 추가 스테이지 추가 및 보스 스테이지 제외 랜덤 배경 아이템 액티브 아이템 2종류 (쿨타임 초기화, 무적) 패시브 아이템 2종류 (공격력, 크리티컬확률) 아이템 추가 액티브: 쉴드, 시간정지 등) 패시브: 공격시 추가공격, 즉사확률 등 AI 모든 몬스터는 유저를 따라다니며 기본공격을 함 주요 몬스터는 기본공격 외 패턴을 2개씩 갖고있음 (3타 연속공격, 돌진, 자체 버프 등) 패턴 추가 (소환, 자폭 등) 난이도 스테이지를 반복할수록 몬스터의 체력 증가 반복할수록 서브 몬스터 추가 등장 게임 기능 주요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드랍 (액티브 확률 낮음) 서브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패시브 아이템 드랍 주요 몬스터 드랍 아이템 습득 시 다음 스테이지 이동 플레이 타임 카운트 스테이지 1,2는 반복 가능 게임 시작 시 키 설정 보여줌 (이미지) 사운드 캐릭터 공격, 주요 몬스터 공격, BGM 몬스터 패턴 소리, 적 공격 히트시 소리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동, 사다리 등 특수지형 상호작용, 공격, 주요 몬스터 이동, 공격, 서브 몬스터 이동 모션 서브 몬스터 공격, 캐릭터 스킬 사용시 이펙트, 주요 몬스터 패턴 이펙트, 스테이지 이동 모션, 이펙트 2013156019 민웅기

개발 일정 HUMANOID 게임 컨셉 / 예상 흐름 / 개발 범위 / 개발 일정 주차 주요내용 세부내용 1주차 메인 오브젝트 및 레벨 디자인, 리소스 수집 1. 레벨디자인 진행 및 각종 리소스 수집 2. 캐릭터 및 배경 몬스터 생성 좌표 지정 3. 캐릭터와 배경 기본 물리작용 설정 ( 생성시 땅에 착지 ) 4. 특수한 지형에 대한 상호작용 내용 설정 2주차 몬스터 오브젝트 생성 및 키 입력 및 처리 1. 캐릭터 이동, 공격, 기술 사용시 기능 및 점프 기능 2. 맵의 특수 지형,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는 기능 3. 각종 몬스터 오브젝트 관리 리스트 생성 4. 몬스터를 일정 시간마다 생성 5. 주요 몬스터의 패턴 생성 3주차 메인 및 몬스터 오브젝트 상호작용 및 몬스터 AI 1. 캐릭터와 몬스터의 공격이 서로 적중할때 반응 2. 몬스터가 캐릭터를 쫓아다니는 기능 3. 주요 몬스터가 랜덤적으로 패턴을 보이는 기능 4주차 밸런스 점검 및 상호작용 테스트 1. 첫 스테이지의 밸런스 조절 및 버그 확인 2. 히트시 사운드 및 데미지 출력 확인 5주차 아이템 드랍 시스템 및 스테이지 이동 1. 주요 몬스터를 처치 할 경우 아이템이 드랍되는 기능 2. 주요 몬스터에게서 드랍된 아이템을 습득시 스테이지 이동 3. 2, 3 스테이지 구현 6주차 메뉴 추가 및 시스템 추가 기능 적용 1. 게임 시작시 메뉴를 통해 진입하도록 메뉴 생성 2. 인게임에서 메뉴 키를 누를 경우 시간정지 및 메뉴창 팝업 3. 게임 시작 시 플레이 타임 기록을 위한 타이머 생성 7주차 밸런스 점검 및 추가 기능 적용 밀린 일정 처리 1. 2,3 스테이지의 밸런스 조절 2. 일정에서 밀린 작업들 수행 3. 개발 범위 중 추가적으로 구현할 기능들 구현 ( 남은 기간 ) 8주차 마무리 1. 테스트 및 수정 2013156019 민웅기

(A:매우잘함, B:잘함, C:보통, D:못함, E:매우못함) HUMANOID 게임 컨셉 / 예상 흐름 / 개발 범위 / 개발 일정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 B:잘함, C:보통, D:못함, E:매우못함)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A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2013156019 민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