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강 위대한 화가 앵그르 : <그랑드 오달리스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4 주빈, 신예린 목차 탐구 동기와 탐구 일시 및 장소, 참고 자료 갯벌이란 ? 갯벌 탐사에 사용되는 도구 (1,2) 유명한 갯벌 ( 우리나라 ), 여러 갯벌 축제 갯벌이 만들어지는 조건 람사르 협약이란 ? 람사르 협약에 가입된 우리나라 생태지 밀물과 썰물 갯벌에.
Advertisements

앵그르 2 학년 3 반 7 번 어승환. 목차 1. 앵그르에 대한 설명 2. 신고전주의 vs 낭만주의 3. 앵그르의 자화상 4. 앵그르의 대표작품들.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급처치법 1) 현장조사, 의식확인, 연락 현장은 안전한가 조사한다. 119 나 응급의료기관에 연락한다. 발바닥을 간지럽히거나 가볍게 꼬집어 본다. 0 ~ 4 분 4 ~ 6 분 6 ~ 10 분 10.
트렁크 안에서 천정을 보았을 때 무늬와 같은 형태의 홈이 있습니다. 트렁크 실내등 트렁크 스프링 앞으로 볼링핀 모양 이라 부르겠 습니다.
도덕적 성찰 준거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목표 올바른 도덕적 성찰의 준거를 설명할 수 있다.
과채류 ( 수 박 ) 발표자 : 농어업조사과 장 천 숙. 목 차 1 월별 작업 흐름 2 재배 방법 3 병충해 방지 4 수박의 효능.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8 강 낭만주의 (3) : 프랑스가 낳은 위대한 낭만주의 화가 제리코 [ 메두사의 뗏목 ] 담당교수 : 권 용 준 ( 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
예술의 이해 8 낭만주의, 상징주의.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6강 인상주의(3) : 마네 [올랭피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경주 수학여행 6학년 5반 15번 유송연.
용주사 보고서 6-5 / 16번 / 장경서.
의자 만들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곡성고등학교 진 미 경.
若者文化 김현주 이규혁 박현빈 전인성 임준형.
瑞山 가는 길 지난 10월 31일 07:00 ~ 11월 01 21:00 서해안 여행을 했습니다
상처와 출혈 응급처치 한국산업안전공단.
생 각 하 기 1. 내가 생각하는 어린이란? 2. 내가 생각하는 어른이란? 3. 어른이 된다는 것 은?
북한의 음식 북한음식…..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가치관 경매 게임 (PPT 다운로드).
취업/자기계발동아리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전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각주구검(刻舟求劍) - 刻 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판단력이 둔하여 세상일에 어둡고 어리석다는 뜻
1강. 현실세계의 묘사 : 얀 반 에이크 <아르놀피니 부부의 결혼식 초상화>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21강 후기인상주의(2) : 쇠라, 반 고호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이리신광교회 건축관련보고 문준태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
20강 후기인상주의(1) : 세잔 [카드 치는 사람][여자와 커피포트][석고상이 있는 정물]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3강 신고전주의 : 정치와 도덕의 예술적 표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4강 신고전주의 : 정치와 도덕의 예술적 표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서양미술 감상 (19세기 근대 미술 : 회화) 진주제일중학교 이 명 균.
종이헬리콥터 하귀일초등학교 5-1 양현석.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18강 인상주의(5) : 모네 , 마네, 드가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제주북초등학교 6학년 심화반 김학선 지도교사 : 고동림 선생님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UX design)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IxD)은 인간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상호간 작용하는 것 UI 디자인은 사용자와 컴퓨터·프로그램 간 의사소통의.
19세기근대미술B (5.인상주의 ~ 6.신인상주의) 대광여자고등학교 임 홍 순.
성이란 무엇인가? 대연중학교보건실.
6강 낭만주의(1) : 낭만주의 예술의 형식과 로댕의 작품세계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혜원 신윤복 [申潤福, 1758~. ] 조선 후기의 풍속화가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피부의 구조와 기능 피부로 읽는다. 피부의 감각점 피부 감각점의 분포와 자극의 민감도.
자전거 기어의 원리 한림초등학교 6학년수학영재 임지혁.
중등용 몸으로 말해요.
이아손과 황금양털 김신정 염명훈.
김은영 수줍은 자기소개서☞☜.
조복(朝服) 조선시대 문무백관들이 조하(朝賀)나 의식 때 입던 관복
전북대학교 물 재이용 증진을 위한 범국민적 사고전환 공과대학 환경공학과 College of Engineering
국제관계의 이해 제1강. 국제정치란 무엇인가? 신라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 이 동 윤.
P 탄성력과 마찰력 생각열기 – 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240cm 인데, 장대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620cm 이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까닭은? ( 높이뛰기는 다리의 근육의 힘으로 뛰는 반면 장대높이 뛰기는 장대의 탄성력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현세에 남겨진 신의 손길’ 로댕의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하며 생각해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제 8강. 영유아 발달과 보육프로그램.
미술 1 학년 감상 > 감상 ( 2 / 1-2 ) 미술 문화의 이해 수업계획 수업활동.
3조:김다영,나민지, 서빛나,송영호, 장연정,연희 발표자:서빛나
기본 테이블 스타일링 학교 : 대경대학 푸드과 학번 : 이름 : 김예림 과목 : 양식 테이블 세팅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1.
장신구 4학년 5반 김도형.
상차림과 식사 예절.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기초반 김지원 지도 교사 : 김대진 선생님
1 끼임 1 크레인 취급 작업 2 화재/폭발·파열 3 물체에 맞음 4 떨어짐 5 부딪힘 2 지게차 취급 작업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학 습 목 표 1. 밑그림에 따라 채색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색의 분위기와 조화를 생각할 수 있다.
51PPT模板网 搜集整理 GALLER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고기압과 저기압이 이동하는 위치 예상하기 수업활동.
6.3-4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이 단원을 배우면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설명할 수 있다.
11강 로코코예술 : 부셰<목욕 중인 다이아나>, 프라고나르<그네>
2. 무용혁명의 시작 * “자연 그대로의 신체를 자연의 법칙에 맞게 움직이는 것,
Ⅱ. 생활 속의 과학 탐구 7. 생활 주변에서 탐구 가능한 질문 찾아 수행하기 과학탐구실험 고등학교 탐구 목표 단원 열기
2강. 경학의 개념과 기혈 대체의학 강사 박지혜
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Presentation transcript:

5강 위대한 화가 앵그르 : <그랑드 오달리스크>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5강 위대한 화가 앵그르 : <그랑드 오달리스크>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다비드의 두 제자 그로 다비드 앵그르

위대한 예술가 앵그르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앵그르에 대한 평가 신고전주의 완성자 신고전주의 화풍을 저버린 자 낭만주의로의 길을 여는 자 조형적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회화에 있어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무엇인가? 순수한 아름다움은 무엇인가?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그랑드 오달리스크]의 고전주의적 특성 동방취미를 짙게 드러내는 작품 엄격한 고전주의 화풍 고전주의 작품이라 할 수 있는 요소 1813년 나폴리 왕국 카롤리네 뮐러 여왕의 의뢰로 제작 1819년 살롱 출품, 비난을 받은 작품 엄격한 고전주의 화풍 완벽한 데생력 뚜렷한 입체감 커튼, 베개, 모포 여인의 신체 엄격함 엄정함 냉혹함 냉정함 고전주의 작품이라 할 수 있는 요소 엄정함, 견고함 여인의 나체 Ingres, Jean-Auguste-Dominique 「그랑드 오달리스크(La Grand Odalisque)」 1814. Oil on canvas, 0.91 x 1.62 m Musée du Louvre, Paris 콘트라포스토

예술적 아름다움이란 해부학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 눈으로 보아서 아름다운 것이 “예술적 아름다움”이다 목이 돌아간 각도 어깨, 목 부분 경계 지나치게 긴 오른손 가슴의 형태 엉덩이와 허벅지 경계 양 발의 포개진 형상 발바닥의 형상 밀로의 비너스 8등신의 미녀 그랑드 오달리스크 11등신의 미녀 눈으로 보아서 아름다운 것이 “예술적 아름다움”이다 예술적으로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서 눈으로 보인 대상을 가공 · 변형시킬 수 있다 예술은 구속력과 법칙에 예속되는 것 이 아니라, 자유로운 상상력 · 감수성 에 의해서 다르게 표현될 수 있다 Ingres, Jean-Auguste-Dominique 「그랑드 오달리스크(La Grand Odalisque)」 1814. Oil on canvas, 0.91 x 1.62 m Musée du Louvre, Paris

[발팽송의 욕녀] 고전주의에서 용납할 수 없는 각도 등 풍성하게 묘사된 상체 빈약하게 묘사된 하체 시선을 집중시킴으로써 여인의 볼륨감, 양감 극대화 여인을 여인으로써 아름답게 하는 요소 포착 볼륨감, 양감 여인의 선 예술은 형태를 아름답게 하는 중요한 핵심적인 요인을 표현하는 것이다 Ingres, Jean-Auguste-Dominique 「발팽송의 욕녀(Bather of Valpincon)」 1808. Oil on canvas, 146 x 97 cm Musée du Louvre, Paris

[터키탕의 욕녀] [샘] Ingres, Jean-Auguste-Dominique 「터키탕의 욕녀들(Le Bain Turc)」 1862. Oil on canvas, 직경 108 cm Musée du Louvre, Paris Ingres, Jean-Auguste-Dominique「샘(The Source)」 1820-1856. Oil on canvas, 163 x 80 cm Musée d'Orsay, Par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