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패러다임의 새로운 혁명 Wearable Device 교육팀 정유진
INDEX 01 개념 / 특징 02 주목받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03 주요 기술 04 전망
METAL SEATED BALL VALES
01 개념 특징
미국 매사추세스공대(MIT)에서 HMD(Head Mounted Display)를 What is Wearable Device ? Def. 우리가 입고 다니는 옷이나 악세서리와 같은 형태의 컴퓨터 미국 매사추세스공대(MIT)에서 HMD(Head Mounted Display)를 개발한 것으로부터 시작(1963)
새롭게 개척된 W.D. 시장 Why do we learn? (1) 사용자 수 증가 속도 포화된 스마트폰 시장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수 00억명 돌파 스마트폰 사용자수 증감속도는 느려짐 사용자 수 증가 속도 새롭게 개척된 W.D. 시장 포화된 스마트폰 시장 KUSITMS
Why do we learn? (2)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물인터넷 등의 차세대 제품 및 기술이 대거 선보임 CES 2014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물인터넷 등의 차세대 제품 및 기술이 대거 선보임 삼성 갤럭시 기어 나이키 퓨얼밴드 KUSITMS
Features 착용감 사용자 인터페이스 항시성 안전성 사회성 KUSITMS
02 주목받는 웨어러블 제품
Google Glass 사진 및 비디오 촬영 장면공유 내비게이션 기능 음성인식 및 언어자동번역 백과사전 검색기능 항공스케줄 알림 기능 http://www.youtube.com/watch?v=yWdCx5tPCvE http://www.youtube.com/watch?v=yWdCx5tPCvE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SAMSUNG GALAXY GEAR 애플‘아이워치(상상도)’ 삼성‘갤럭시 기어’ 삼성전자 갤러시 기어 출시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진입 애플 또한 2014년 iwatch 출시예정, 또 한번의 혁신 기대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입으로 향후 치열한 경쟁 예상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SAMSUNG GALAXY GEAR 애플‘아이워치(상상도)’ 삼성‘갤럭시 기어’ 삼성전자 갤러시 기어 출시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진입 애플 또한 2014년 iwatch 출시예정, 또 한번의 혁신 기대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입으로 향후 치열한 경쟁 예상
스마트 워치의 대중화 가능성은?
Fitness and Wellness 운동 건강 Fitbit _Flex Nike _Fuelband Jawbone _Up Adidas _Project Fusion
Healthcare and Medical 의료 wBAN U-Healthcare 무선통신기술 실시간 진단기술 * WBAN [Wireless Body Area NetWork]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게 된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치료목적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MC10_E-skin Visi Mobile System
Infotainment Information(정보) + entertainment(오락) Infotainment와 오락entertainment Sony _smart watch Samsung _galaxy gear Apple _iwatch 정보와 오락의 합성어입니다. 정보의 전달에 오락성을 가미해서 습득이 좀 더 유연하게 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Google glass Google _talking shoes
Industry and Military 산업&국방 Zypad _WL1500 Motorola _Golden-i Toxel
03 주요기술
W.D core Technologies [1/5] 전자부품·기기의 소형화, 저전력화 기술 플렉서블(Flexible), 종이형태(Paper Like)화 기술 Flexible display Flexible battery
+ 인공피부, 인공관절, 인공근육, 인공 눈 개발 진행중 W.D core Technologies [2/5] 신축 회로 및 신소재 기술 꿈의 신소재 : 그래핀(Graphene) + 인공피부, 인공관절, 인공근육, 인공 눈 개발 진행중 신축회로 그래핀 복합트랜지스터
W.D core Technologies [3/5] 입·출력 interface/interaction 기술 햅틱 기술(Haptic) 컴퓨터의 터치스크린(입력 장치)에서 손가락이 닿을 때 발생되는 전기장을 이용해 질감을 느끼게 하는 기술 Senseg사의 display
W.D core Technologies [4/5] 전자섬유(e-Textile)기술 섬유에 전자재료를 접목시킨 섬유 기술 전자섬유 원사 직물 인터페이스
WBAN(Wireless Body Area Network) NFC(Near Field Communication) W.D core Technologies [5/5] 통신기술 WBAN(Wireless Body Area Network) : 무선 신체 영역 네트워크 NFC(Near Field Communication) : 10cm정도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
04 전망
그 중 Infotainment 분야가 전체 시장의 38%를 차지할 것 무궁무진한 시장성 Industrial & military Fitness & wellness Healthcare & Medical Infotainment 2016년 시장규모가 2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그 중 Infotainment 분야가 전체 시장의 38%를 차지할 것
발전가능성 선진국 :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 각종 하드웨어의 소형화 , 플렉서블화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가속화 선진국 :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
1 2 3 4 고려사항 개인정보보호 실생활에 적용 가격 한정적인 디자인 http://www.youtube.com/watch?v=LXhxU77OJlU
Thank you for listening
Assignment 판매 기획 과제[15분 발표] ”제품을 팔아보자” 구 글 글래스 나이키 퓨얼밴드 소 니 스마트워치 삼 성 갤럭시기어 아디다스 마이코치 스마트런 Visi Mobile ▶ 제품 특징 설명 ▶ SWOT 분석 ▶ 판매자가 되어보기 [마케팅] 내용 구성에 위 내용이 포함되어야함 과제문의 : 교육팀 정유진 평가 항목 : 전달력(35%) / 완성도(35%) / 참신성(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