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IV
동영상 처리(I) – Action Script 2.0 플래시 내부에 포함한 동영상 처리하기 레이어를 다음과 같이 배치 비디오 레이어 선택후, 파일 -> 가져오기 -> 비디오 가져오기
파일 경로 지정 “라이언킹.flv” 선택
비디오 가져오기 무비클립으로 선택
속성 패널에서 무비클립 인스턴스 이름을 “라이언킹” 으로 한 후 스테이지의 “라인언킹”을 더블클릭 포함된 비디오 이름을 “Video”로 함
메인 스테이지에서 버튼레이어 선택 윈도우->공용 라이브러리-> 버튼->Playback rounded rounded green play, rounded green stop, rounded green pause 버튼을 무대로 이동
Play 버튼 선택 후, 비헤이비어 추가 Pause -> 정지, Stop -> 중단 지정 실행 확인
동영상 처리(II) - AS2.0, AS3.0 파일 -> 새로 만들기 -> AS2.0, 또는 AS3.0 외부 비디오 로드하기 파일 -> 가져오기 ->비디오 가져오기 재생 구성요소를 사용하여 외부 비디오 로드 탐색 ->”라이언킹.flv” 선택 “라이언킹.flv” 선택
스키닝 적당한 스킨 선택(이름만 봐도 스킨내용을 알 수 있음)
경로 확인 모든 비디오 지정작업 완료 후 비디오 관련 파일 및 경로를 반드시 확인
구성요소 관리자 확인 autoPlay : 자동재생 skin : 스킨선택 skinAutoHide : 스킨 자동 감춤 source : 경로 및 동영상파일 volume : 볼륨지정 동영상파일의 경로를 상대 경로로 변경 시킬 것
실습 - 영화예고편 재생하기 파일 -> 새로 만들기 -> AS3.0 그림과 같이 5개의 레이어를 만듬 타이틀 레이어에 제목을 배치 포스터 레이어에 포스터를 배치 버튼 레이어에 “예고편보기” 버튼 배치 (buttons rounded -> rounded blue) 버튼의 인스턴스 이름을 video_btn 으로 타이틀 레이어의 5번 프레임에 프레임삽입 타이틀 레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액션, 포스터, 버튼, 비디오 레이어의 5번 프레임에 빈 키프레임 삽입
비디오 레이어의 5번 프레임 선택 후 [파일] -> [가져오기] -> [비디오 가져오기] 컴퓨터에서 동영상 경로 지정 재생 구성요소를 사용하여 외부 비디오로드 선택 SkinOverPlay.swf 스킨 선택
Button 레이어의 5번 프레임 선택 후 “돌아가기” 버튼 배치 (rounded green) 인스턴스 이름을 return_btn 으로
액션 스크립트 지정(ActionScription 액션 레이어의 1 프레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 액션 stop(); video_btn.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fl_playVideo); function fl_playVideo( event:MouseEvent ):void { gotoAndStop(5); // 5번 프레임으로 이동 후 정지 }
액션 스크립트 지정 액션 레이어의 5 프레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 액션 실행 확인 음악이 꺼지지 않음 stop(); return_btn.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fl_returnMenu); function fl_returnMenu( event:MouseEvent ):void { gotoAndStop(1); // 1번 프레임으로 이동 후 정지 }
사운드 강제 종료 stop(); return_btn.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fl_returnMenu); function fl_returnMenu( event:MouseEvent ):void { SoundMixer.stopAll(); // 모든 사운드 채널 끔 gotoAndStop(1); // 1번 프레임으로 이동 후 정지 } AS2.0 -> stopAllSound();
실습 과제 앞서 제작한 영화소개 콘텐츠를 응용 확장하기 각각의 영화에 예고편 보기 기능 추가하기 지금까지 배운 애니메이션 기법 활용 첫 화면에 학번, 이름 Navigation Map 작성 예) 영화소개 영화 1 영화 2 영화 3 줄거리 OST 예고편 줄거리 OST 예고편 줄거리 OST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