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 1차 발표 2004182022 배승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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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진 1차 발표 2004182022 배승열

목차 게임 기초 정보 게임 컨셉 핵심 메카닉 게임 개발 범위 게임 흐름 개발 일정

게임 기초 정보 제목 : 천룡팔부 장르 : Action RPG 배경 : 무협 판타지 스토리 : 일반 학생인 주인공은 차원 이동으로 무협 세 계에 들어간 인물로 원래 세계에 돌아오기 위해 무협 세계를 모험한다 목표 : 현재 준비중인 졸업 작품의 전투 부분만을 옮겨 서 액션 RPG로 개발

게임 컨셉 전투를 간단한 격투 게임으로서 즐길 수 있는 무협 RPG 1)RPG와 격투 게임을 동시에 즐김 2) 소설에서 자주 나오는 무공을 공격 스킬로 사용, 원하는 무공을 배울 수 있음

핵심 메카닉 OGRE 엔진을 통한 애니메이션과 충돌 체크 구현 연속된 키 입력에 따른 캐릭터 전투 스킬 구현 EX) 스트리트 파이터 ↓→+공격키=>파동권

게임 개발 범위 연속된 키 입력을 확인, 비교해 기술 발동을 구현 한다. 적 캐릭터들이 방어나 반격이 가능하도록 간단한 인공지능을 구현한다. 오브젝트 간의 충돌 체크를 구현한다. 간단한 기술 이펙트를 구현한다.

게임 흐름 맵 이동 월드맵 원하는 지역 이동 지역맵 횡스크롤 이동 월드맵 복귀 지역 내 이동 월드맵 복귀 지역 내 이동

게임 흐름 기본 화면 구성 및 전투 화면 출처 (www.ruliweb.com)

게임 흐름 전투 루프 키 입력 대기 해석 해석된 동작 실행 Ex) 기술, 이동, 공격 다시 한번 대기 상태로

게임 흐름 무공 수련(공격 스킬 획득) 무공서 획득 수련 무공으로 설정 전투에서 경험치 획득 무공 수련 성공 계속해서 수련 or 다른 무공서 수련

개발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차 발표 2차 발표 3차 발표 최종 발표 그래픽 작업 간단한 전투 구현 캐릭터 애니메이션, 월드 구현 스테이지, 이벤트 구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