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발표 가이드라인 학번: 89418022 이름: 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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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발표 가이드라인 학번: 89418022 이름: 홍길동

Wiki에 자료 올리는 방법 ^ 발표자 ^ 1차발표 ^ 2차 발표 ^ 3차 발표 ^ 최종 발표 ^ ^ 발표자 ^ 1차발표 ^ 2차 발표 ^ 3차 발표 ^ 최종 발표 ^ | 홍길동 | {{:studentaccess:2013:02:2dgp:2013_2dgp_프로젝트가이드라인.pptx|1차발표}} [[http://www.youtube.com/watch?v=t_Gr3QWw6LM]] [[https://github.com/dustindaehyunlee/test|저장소]]| | | | | 김경우 | | | | | | 홍세기 | | | | | | 문정환 | | | | | | 장영구 | | | | | | 주해성 | | | | | | 박세권 | | | | |

Git-hub 에 각각 저장소를 만든 후 링크를 연결

프로젝트 주제 주요 평가 지표 Python, pico2d를 이용한 2D 게임 개발 게임이 완성되었는가? 게임의 흥미 요소가 잘 파악되고, 구현되었는가? 개발 과정이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가?

1차 발표 가이드라인 4분 발표 동영상(PPT를 설명하는 영상) 제작 정확히 4분 발표가 되도록 해야 함. 친구랑 같이 하면 좋음. 유투브에 영상을 업로드후, 링크를 제출.

PPT 구성 10페이지 이내 목차 구성 게임 컨셉(1~2 페이지) 개발 범위(1 페이지) 예상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High Concept 및 핵심 메카닉을 명확히 제시. 개발 범위(1 페이지) 개발 주요 요소를 정량적으로 제시. 예상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게임 화면 스크린샷을 이용하여, 게임 실행 흐름 제시. 다른 게임 화면 이용 또는 영화 대본처럼 손으로 스케치. 게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 개발 일정 – 1 페이지 10월29일 주를 시작 주로 하여, 10주간의 상세 개발 일정을 제시

밀고! 당기고! 흔들어라! 그리고 커져라! 게임 컨셉 (예시)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액션을 모션 인터페이스로 구성. 몸을 움직여서 해당 동작을 입력하도록 구성.

메인 게임 화면 구성 (예시) 타워 조합 BUILD EASY 드로그 앤 드롭 HIT 난이도 타워 쌓기 & 이동 드래그 앤 드롭 일시정지 게임 정보 Point 0 드로그 앤 드롭 1 2 드로그 앤 드롭 난이도 EASY 2

게임 실행 흐름(예시) < 거미줄을 쏜다 > < 호박에 명중! > < 동일한 호박 3개 접촉 > 퀸즈를 조작하며, 날아오는 호박을 거미줄을 쏴 떨어트린다. 동일한 호박이 세 개 이상 접촉하면 폭발. 호박이 제거된다. < 호박 폭발!!! > < 호박 제거 완료! >

게임 실행 흐름 (예시) < 호박에 맞았다! > < 대폭발!!! > 호박에 맞으면 퀸즈 물 속으로 빠지며 게임오버! 호박이 8번째 줄을 넘으면 대폭발을 일으키며, 퀸즈는 물 속에 빠지고 게임오버! < 호박에 맞았다! > < 물 속으로 풍덩! 게임 오버 > < 호박이 8번째 줄을 넘으면! > < 대폭발!!! > < 물 속으로 풍덩! 게임 오버 >

개발 범위 (예시)

개발 계획 (예시)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자체 평가(필수적으로 포함)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A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D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