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기초 게임제작개론 발표자 권정훈.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당신이 꿈꾸는 세상, 인벤토리 커뮤니티 ( ) 인벤 매체 소개서.
Advertisements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목 차 일상생활 속에서의 정보보안 안전한 컴퓨터 사용  보안업데이트 자동설정  가짜 백신 프로그램 주의  믿을 수 있는 웹사이트만 접속  자동 로그인 기능 사용 안함 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 확인 
일본 통판업계의 동향 柿 尾 正 之. 1.통신판매시장규모의 추이 出所) JADMA 「통신판매」기업실태조사 98→03 년 연평균 5.6% 증 91→96 년 연평균 5.3% 증 시장 감소.
1 매쓰홀릭 설명회. What Do You Want? 자유로운 활용 - 컨텐츠 수 평 학 습.
수리과학부 김윤주. 플레이어가 버튼 등을 조작함으로써 게임에 참여.
2015 Product design 산업디자인과 Kim Dong Hyun.
게임의역사 1. 개요 – 놀이 – 게임의 이해 게임 플랫폼의 진화 – 초창기 게임 –“ 테니스 포 투 “ –“ 스페이스 워 “ –“ 페리스코프 " 2 위키백과.
설득커뮤니케이션 황진규  작가 소개  ▶지은이 노버트 오부숀 (NORBERT AUBUCHON)  독보적인 세미나 설득의 해부학 (THE ANATOMY OF PERSUASION) 의 창시자다. 그는 듀폰 사에서 판매 / 광고 / 마케팅 부 서를 두루 거치며 성공적인.
[대외비] 웨딩 행사 마케팅(3강) 웨딩 사업 계획서.
V.O.I.C.E Program 교육혁신 산학 프로젝트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21세기 제약산업의 과제와 전략 현재와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
방카슈랑스 성공추진 전략 2012년 하반기 영업점 방카추진 활성화 교육 WM사업부 방카마케팅팀
Meniett User Guide 작동 방법 버튼의 표시 의미 및 점검 사항 숙지 사항 충전 방법 a
제5장 문제에 대한 해답 찾기 설계공간이란 무엇인가? 설계 아이디어 생성: 설계공간 확장 유용한 크기로 설계공간 제한
“박물관이 살아있다” QuesTrip 사업계획서 김용진.
인포메일 온라인 광고 가이드 인포메일 온라인 광고 가이드 Infomail Ad team
Deferred Shading (지연 세이딩)
인터넷 게임중독 치료 version 2.0 김 현 수.
Real view user guide 제작 : 현대오토콤㈜.
『Blended Learning』의 실시 방안
기술연구원 Network연구팀 PM 중급 역량 교육 (part I) 기술연구원 Network연구팀
발주시스템 Process 1.  ‘발주시스템 Manual’ 검토 후 회원가입 ( 홈페이지 주소 : )
소비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교원 행정업무 경감 실태 및 컨설팅 Ⅰ. 현장실태 분석 및 진단 Ⅱ. 교육청 및 학교 컨설팅 결과
심플 프레임 마커: 마커 내부 이미지 및 문자 패턴의 인식 및 추적 기법 구현
브라우니 캐릭터 게임 아이템 제휴 제안
2017 국내/해외 실무수습 설명회 학 생 지 원 센 터.
Welcome to 광고홍보학과 박종혁.
감염병 웹신고 매뉴얼 - 의료기관 사용자용 -.
멀티 채널 구조광 영상 기반 Depth Map 획득 기술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 인터넷중독의 원인과 대책.
 ▶ 지하철광고 집행의 당위성 ㆍ교통정체의 가중, 불경기로 인해 지하철 이용승객이 현저히 증가하여 어느
매출 시뮬레이션.
INDEX DirectX 9.0 진아서스무쌍(지형, 맵툴) 괴혼 따라잡기 – 첸과 공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게임 & 마케팅 전략.
Copyright Joymax All rights reserved
무선랜 사용자 설명서 (Windows7 사용자).
U+ Biz 그룹웨어 Mobile Office User Guide.
게임(GAME) 이푸름, 박경환, 한예린, 박지성, 박성용.
가맹점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실무 제 11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이강천 소장.
NS홈쇼핑 TV상품 선정기준 및 입점절차.
사회복지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사회복지행정론.
개발시점의 게임시장분석.
Ⅲ. 편지함-기본사항 간지 Ⅰ. 시스템소개 Autoway Groupware User Manual
Ⅳ. 결재함 - 기본사항 간지 Ⅰ. 시스템소개 Autoway Groupware User Manual
게임 || 충돌. 돼지고기(구경원) 구제역아 물러가라..
의 창고 서지곤 방세종 박제우 황문파.
제 10 장 의사결정이란.
세일직업전문학교 투자 설명회 LOG IN.
인삼 인재개발 교육(8.27~,인삼연합회주관) 인삼 산업현황 및 금후 발전 계획 차 선 우.
시간계열로 파악한 CRPS환자의 내적체험과 원조(援助)적 관점 (리츠메이칸 대학 첨단종합학술 연구과・일본학술진흥특별연구원)
1 2 ■ EPC 커스터마이징 품목 운영 결과 보고 커스터마이징 품목 : 매출 ↑ , CS만족도 ↓ System 개선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개요 2009년 3월 26일 3교시 수업자 : 김응기.
도매상의 현황, 분석, 전망 유통 관리.
양궁게임 게임기획서 1차안 2011/01/17 최가운.
제16장 투자 제1절 신고전학파 투자이론 제2절 토빈의 q이론 제3절 옵션이론 제4절 건축투자 제5절 재고투자 제6절 맺음말.
게임 중독 6조.
1장. 사회복지 프로그램과 기획 1. 사회복지 프로그램이란? 2. 조직효과성과 책무성.
농 협 하 나 로 마 트 - CTI 고객관리& 주문배송 솔루션 사용 설명서 ㈜ 대아솔루션 홈페이지 Hosting 유지보수.
사출성형 생산공정 관리 시스템 (Pro-Man 2)소개 ㈜ 밀 레 테 크.
합성. 그리고 몽타주. 평생교육학과 도은아.
일본의 무장애도시(바리아후리-barrier-free) 계보
U C C 전남대학교 김정필.
CCTV 설정법.
아바타 경영 심재선 신혜원 컴퓨터 김미경.
Java의 정석 제 7 장 객체지향개념 II-3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차세대 응급의료정보망 구축 4차 사업 통합로그인 이용메뉴얼 v1.1.
마나 회복 시스템 – 기획 의도  기획 의도 ► 현재 존재하는 액션이 강조된 Morpg(던파류)에서는 모두 기존 MMORPG(리니지류)와 같이 HP/MP/스킬 쿨타임이 존재하는 방식을 공통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식은 MORPG처럼 휴식/전투의.
게임 아키텍쳐 디자인 T.H 엔터테인먼트.
Presentation transcript:

알기 쉬운 기초 게임제작개론 발표자 권정훈

게임 제작이란 무엇인가? 게임 제작이란? 기획과 장르 설정 엔진과 인터페이스 화면 및 메뉴설계 프로그래밍 게임 제작 스텝진

게임 제작이란? 게임 제작 이란, 문자 그대로 해석하자면 물론 게임을 제작하는 일이다. 게임 제작 일을 하겠다고 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일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 게임 제작사의 90% 가량은 매우 영세 하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게임을 만들고야 말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게임 제작에 뛰어들고 있는 실태이다.   게임 제작 공정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획자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고, 팀원 전체가 모여 회의를 한 다음, 엔진을 제작하고 그래픽과 프로그래밍에 관련한 작업에 임하며, 알파, 베타 버전까지 제작해서 버그까지 완전히 수정되면 비로소 한 타이틀이 세상의 빛을 보게 되는 것이다.

기획과 장르 설정 개요 기획의도 시장분석 경쟁분석 MMORPG? FPS? 스포츠? 레이싱?

엔진과 인터페이스 외국게임 엔진 국산게임 자체 엔진 게임들 뮤, 마비노기, R2, 워록 등 ●게임엔진이란? 게임이 돌아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함수를 모아놓은 모듈 외국게임 엔진 국산게임 자체 엔진 게임들 언리언 엔진(언리언 토너먼트, 리니지2, 썬) 퀘이크 엔진(퀘이크, 카운터스트라이커) 렌더웨어 엔진(GTA, 위닝일레븐) 뮤, 마비노기, R2, 워록 등 최근들어 많아지는 추세

엔진과 인터페이스 <출력 인터페이스> <입력 인터페이스>

<온라인 게임 *창천*의 인터페이스> 엔진과 인터페이스 <온라인 게임 *창천*의 인터페이스>

화면 및 메뉴설계 “한눈에 들어오는 화면과 이해하기 쉬운 메뉴구성이 관건” 화면설계의 기초 메뉴설계의 기초 단순성, 일관성, 상징성, 공간성, 영역성, 정보성, 균형성을 기본으로 설계하여야 한다. 메뉴설계의 기초 메뉴 항목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백하면서 간략하게 정하고 문법 양식이 일관되게 한다. “한눈에 들어오는 화면과 이해하기 쉬운 메뉴구성이 관건”

화면 및 메뉴설계 리니지1의 초기 모습과 현재 리니지2의 모습

프로그래밍 게임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래밍은 게임의 척추이다.

프로그래밍 “이 모든 것들이 게임프로그래밍의 일부분이자 한 축이라고 할 수 있다.”

판타그램 KUF: 크루세이더 제작자 이현기님 게임 제작 스텝진 게임 디렉터 게임 제작의 중역, 게임 제작 예산 일정 계획을 관리하며 게임 제작 요소의 각 파트별로 폭넓은 지식을 섭렵한 자로써 마케팅 동향, 장래에 대한 비전 제시 등의 능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판타그램 KUF: 크루세이더 제작자 이현기님

게임 제작 스텝진 게임 프로듀서 게임 개발팀 전체를 관리하며, 게임 제작의 전반적인 분야에 정통하여야 한다. 또한 각 팀장과의 상호 협력과 업무 진행의 추진력 등을 겸비한 사람이어야 한다. 팡야의 게임 프로듀서 서관희님

게임 제작 스텝진 게임 기획자 게임 제작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고찰, 실제의 게임 제작 업무를 통달하고 아이디어 창출 및 각 제작팀과의 상호 협력을 유도 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마비노기 게임 기획자 김동건님

게임 제작 스텝진 게임 시나리오 작성자(작가) 그래픽 디자이너 사운드 디자이너 게임 프로그래머 마케팅, 영업 담당자 게임의 전반적인 진행 방식에 능통해야 하며, 게임의 스토리, 대화 및 대사 등을 작성한다. 그래픽 디자이너 케릭터나 배경의 그래픽을 디자인하며 게임의 특성에 맞게 색감을 연출 할 수 있는 예술적 감각을 겸비한 사람이어야 한다. 사운드 디자이너 게임의 특성을 알고 소리로서 특성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게임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기술 및 인공지능 기법, 하드웨어에 능통한 자로써 소프트웨어 기술 발전의 흐름에 발맞춰 나갈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마케팅, 영업 담당자 홍보와 마케팅 전략 등을 담당하고, 유통사 등과의 판매 전략, 수출 업무 등을 담당한다. 게임의 시장, 업체의 동향, 게임의 유행 User의 Need를 시기에 맞추어 적절하게 조사,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내가 만드는 또 다른 세상… 상상의 나래를 펼칠 준비가 되셨나요? 내가 만드는 또 다른 세상… 상상의 나래를 펼칠 준비가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발표자 권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