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개론 Ⅰ-실습 2장 데이터와 식①
Contents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①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② ‘+’의 두 가지 의미 변수와 배정 상수, 사용자로부터의 입력 기본 데이터 타입 사용해보기 – 정수, 실수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① Name.java를 수정해보자. tab 키를 이용하여 출력 화면이 아래와 같도록 수정해보자. Name Hometown ==== ======= Sally Roanoke Alexander Washington “Major” 열을 추가해보자. ex) Sally’s major is Computer Science. Alexander’s major is Math.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② tab 키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화면을 출력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 == Student Points == Name Lab Bonus Total ------ ---- ------- ------ Joe 43 7 50 William 50 8 58 Mary Sue 39 10 49 헤더 부분은 /와 \을 사용할 것! 열 정렬 시 tab키를 사용할 것! 산술 덧셈과 스트링 접합 시 ‘+’를 사용할 것!
Ten robins plus 13 canaries is 23 birds. ‘+’의 두 가지 의미 PlusTest.java를 실행해보자. ‘+’의 두 가지 의미 산술 덧셈 스트링 접합 : 적어도 1개의 operand가 스트링 다음과 같은 문장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Ten robins plus 13 canaries is 23 birds. println() 메소드만 사용! 스트링 접합 시 ‘+’를 사용할 것!
변수와 배정 Circle.java를 수정해보자. 원주 구하기 반지름에 따라 원의 넓이와 원주의 변화보기 원주를 저장할 변수를 선언한다. 두 원에 대한 원주를 계산할 때마다 저장한다. 프린트한다. 반지름에 따라 원의 넓이와 원주의 변화보기 각 원에 대한 넓이와 원주 변수 선언. ex) area1, area2 반지름 변화에 따른 원의 넓이, 원주 변화를 프린트.
상수, 사용자로부터의 입력 Paint.java 프로그램을 완성해보자. 프로그램에서 주석으로 처리된 부분을 완성해보자. length height width 창문과 문을 고려하여 Paint.java를 수정해보자. 문과 창문의 개수는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는다. 문은 20 square feet, 창문은 15 square feet로 가정.
기본 데이터 타입 사용해보기 – 정수,실수 이상적인 몸무게를 구해보자. 필요한 변수를 선언한다.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는다. 여자 : 100 pound + 5feet 이상에 대해 1 inch당 5 pound 추가 ex) 5’3’’ 100 + 5*3 = 115 남자 : 106 pound + 5feet 이상에 대해 1 inch당 6 pound 추가 ex) 6’2’’ 106 + 6*14 = 190 필요한 변수를 선언한다.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는다. ex) 5’3’’ 5와 3을 입력받는다. 키를 inch로 환산한다. (1feet = 12inch) 이상적인 몸무게를 구한다. 답을 프린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