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학과 : 게임 공학과 학번 : 이름 : 최우진
Index 게임 컨셉 게임 흐름 개발 범위 Q &A
게임 컨셉 Pico 2d 와 python 을 이용한 게임 개발 러닝 게임 레이싱 게임
게임 흐름
맵배경, 땅 키보드 & 마우스 컨트롤러 키보드 ( 좌 / 우 ) 이동 스페이스 바 게임코어기능 장애물 충돌 체크 점프 효과 타임에 따른 효과 모델링 컨트롤 유닛 1 종 적 유닛 2~3 종 장애물 1 종 아이템 1 종 게임난이도 스테이지 레벨에 따라 적 유닛 들의 속도 및 숫자 증가 사운드 배경음악 1 종 유닛 효과음 / 타임효과음 UI 메뉴 및 스타트 버튼 구현 개발 범위
개발 범위 - 개발일정 주차내용 1 주 (9/27) 기획서작성 및 수정, 기획서확정, 프로그램 소스 수집 2주2주메인 캐릭터 조작, 이동 구현 및 캐릭터 구현 3주3주배경, 적 유닛 장애물 구현 충돌처리 4주4주중간 테스트 및 수정 5주5주타임에 따른 효과 제작 / 사운드 구성 기획 6주6주장애물 및 캐릭터 효과 증가 아이템 제작 7주7주생명바 제작, Lap 타임 효과제작, 아이템 제작 8주8주사운드 추가, 버그 수정 9주9주최종 버전 테스트, 버그 수정 10 주최종발표
평가항목평가 (A: 매우잘함,B: 잘함,C: 보통,D: 못함,E: 매우못함 )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 C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 B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 C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 C 평가
Q & A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