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 Term Project 한국산업기술대학교 1 차 발표 : 돌팔이지만 괜찮아 학번 : 이름 : 연보영 학번 : 이름 : 연보영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컨셉 High Concept 치과 의사가 되어서 사람들을 치료하자 !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이빨을 뽑고 충치를 치료한다. 핵심 메카닉 문제가 생긴 이빨을 찾아내어 치료하는 게임 치료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Bad 가 뜨고 평판이 낮아진다. 평판이 낮아지면 게임 오버가 된다. 제한 시간 내에 완벽하게 치료해야 만족도가 높아진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인터페이스 오른쪽왼쪽 왼쪽 컨트롤러 치료할 기구를 선택한다. 선택 버튼을 누르면 침을 닦아낸다. 오른쪽 컨트롤러 이빨을 뽑을 때는 좌우로 빠르게 움직여 이빨을 뽑아내야 한다. 충치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충치를 보고 선택버튼을 눌러 이빨을 갈아낸다. 갈아진 이빨을 떼우기 위해서는 갈아진 이빨에 맞춰 선택버튼으로 충전제를 충전한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범위 그래픽 시작화면, 게임 배경화면, 총 2 장의 배경일러스트 캐릭터 얼굴 사진 2 장 ( 주인공은 얼굴이 보이지 않음 ) 기구 UI 2D 캐릭터 이빨 모양 3D 모델 게임 개발 스테이지는 1 개 컨트롤러로 사용자가 선택할 위치값을 받아온다. 한 손님이 끝나야 다음 손님이 온다. 손님은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교체된다. 만족도는 Bad, normal, perfect 3 개로 종류별로 평판이 -50, 20, 50 씩 오른다. 처음 평판은 0, -100 이 되면 게임 오버가 된다. 한 손님당 최대 게임 시간은 5 분이다.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실행 흐름 타이틀 화면게임 설명게임 시작게임 종료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일정 개발 내용 3 월 22 일 ~ 3 월 28 일 1 차 프로젝트 발표 3 월 29 일 ~ 4 월 4 일게임 세부 기획서 작성 4 월 5 일 ~ 4 월 11 일컨트롤러의 위치값 이동값 받아오기, 3D 이빨 띄우기 4 월 12 일 ~ 4 월 18 일컨트롤러 값으로 이빨 뽑기, 충치 갈기 구현 4 월 19 일 ~ 4 월 25 일 2 차 프로젝트 발표, 2D 이미지 띄우기 4 월 26 일 ~ 5 월 2 일만족도, 평판 적용 5 월 3 일 ~ 5 월 9 일이빨 채우기 구현 5 월 10 일 ~ 5 월 16 일 3 차 프로젝트 발표 5 월 17 일 ~ 5 월 23 일 UI 제작 테스트 5 월 24 일 ~ 5 월 30 일타이틀, 게임 종료 제작, 테스트 5 월 31 일 ~ 6 월 6 일테스트, 최종 릴리즈 제작 6월 7일6월 7일최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