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2차 발표 학번: 2010181024 이름: 이정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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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2차 발표 학번: 2010181024 이름: 이정훈

Concept Arts ▼ 3DS MAX로 만든 game play concept gif 애니메이션 리소스 출처 : 1. 3D Models - http://archive3d.net/ 2. Background Texture - http://www.cgtextures.com/

I have done this 구현할 내용 Amount ( 구체적인 수치) 설명 비고 OgreBullet의 RigidBodyCollision 을 이식한 월드 구현 컬링 스톤의 이동과 오브젝트들의 충돌을 Ogre용 Bullet Physics 엔진으로 구현 OgreBullet 사용이 불가하다면 직접 충돌 구현 24가지 조합의 컬링 스톤이 나오는 커스터마이징 구현 Trash Bin Bottom Parts : 3 X Trash Body Parts : 2 X Game Characters : 4 = 24 24가지 결과가 나오는 조합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여력이 된다면 추가로 더 많은 parts와 캐릭터들을 구현할 예정 컬링 스타디움 형식의 맵 1 디폴트(Default) 맵으로서 이전의 gif 애니메이션같지 않고 대충이나마 관중도 표현. 해변가 수면 맵 여력이 된다면 추가로 구현 카툰 렌더링 게임의 컨셉에 맞게 애니매틱한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주기 위하여 구현. I/O로서 드래그 앤 드롭 방식 플레이와 커서 스위핑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interaction은 curling stone을 출발시키는 데 쓰이고, 커서 스위핑은 컬링의 스위핑에 쓰인다. UI와 게임 로직 메인 메뉴와 ESC를 눌렀을 때 뜨는 메뉴, 그리고 룰렛과 게임 판정, 플레이를 위한 로직 구현. Artificial Inteilligence와 게임 상태 저장 및 불러오기 컴퓨터와 1대 1 대전을 위하여 구현. State Machine 구현을 통한 구현. 경로 계산은 Bresenham 알고리즘을 이용한다. 캐릭터 별 애니메이션 3종 세트 캐릭터 수 : 4 X 애니메이션 수 : 3 = 12 캐릭터 별로 ‘기쁠 때(승리, 득점 등 ), 슬플 때(패배, 실점 등), 당황할 때(클릭, 자석에 이끌림)’ 구현 추가로 구현해야 된다면 더 구현. 카메라 탑 뷰, 리플레이, 타겟 트래킹 탑 뷰 : 전략 분석용 타겟 트래킹 : 오브젝트들이 움직일때 리플레이 : 경기 다시보기

Review 중간 고사 2차 발표 1차 발표 3차 발표 기본 대전을 위한 AI 구현 및 기본적인 이펙트 사운드 구현 컬링 스톤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구현 2차 발표 1차 발표 캐릭터 모델 포팅 및 스타디움 맵 구현 중간 고사 카툰 렌더링 및 UI 구현 프로토 타입으로서 OgreBullet 월드 구현 및 핵심 게임로직과 I/O 구현 탑 뷰, 타겟 트래킹 카메라 구현 게임 다시보기 기능 구현 및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 세부 AI 및 게임 저장과 불러오기 구현 3차 발표 게임 다듬기 및 디버깅, 테스트 ‘수면 위에서의 컬링’ 맵 구현

구현 시 어려웠던 점 최신 버전의 Ogre인 Ogre 1.9와 구 버전 Ogre용 밖에 없는 Ogre Bullet을 합치는 작업. Concave Collision Shape 간의 충돌을 Bullet이 지원하지 않기에HACD(Hierarchical Approximate Convex Decomposition )의 필요성이 생김. → 그러나 HACD의 사용이 수학적인 배경지식이 필요하여 어려움. 참고 > HACD 설명 → 해결책 : 투박하지만, 직접 컬링 스톤 박스를 HACD 방식대로 수동 분해하여 각각의 분해된 요소를 Convex Collision Shape로 설정하여 Compound Collision Shape로 합침.

사운드 구현에 사용한 사운드 엔진 Direct Sound 대신에 사용이 비교적 더 간단한 irrKlang이라는 사운드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 상에서 사운드를 재생하게 하였다. http://www.ambiera.com/irrklang/

게임 흐름(1)

게임 흐름(2)

Plan 4차 발표 3차 발표 게임 캐릭터 어빌리티 및 그라운드 스위핑 구현 스톤 커스터마이징 구현 세부 AI 및 게임 저장과 불러오기 구현 게임 다듬기 및 디버깅, 테스트

현재까지 완성한 데모 버전을 시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시연 현재까지 완성한 데모 버전을 시연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