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발표: Control Artist 학번: 200718060 이름: 서민성
게임 컨셉 리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한 야구 피칭 게임 리모트를 이용한 release Point에 따른 제구 헥사게임과 같이 세 개의 같은 색 블록이 뭉치면 블록이 상쇄, 스코어 증가 Time Attack을 이용하여 긴장감 유지 High-score를 기록하는 것이 목표 ※ 스크린샷 ‘마구마구’
게임 인터페이스 ← 방향키를 이용하여 투구할 위치를 선정 ←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팔을 스윙하면서 버튼을 떼었을때 release point가 생성되므로써 공을 던짐 Ex) release point가 빠를시 공이 높게 제구 늦을 시 낮게 제구 사진 출처http://blog.naver.com/eflower67?Redirect=Log&logNo=110077385206
개발 범위 3stage까지 설계(블록 3x3, 4x4, 8x8) Stage에 따른 시간과 스코어 설정(테스트 후 결정) 캐릭터 : ‘마구마구’느낌에 투수와 포수 제작 애니메이션 : 투구 동작, 공 날라가는 모양 맵 : 마운드를 포함한 야구장 내야모양을 제작 공과 블록 간에 충돌검사 이펙트 : 공이 블록과 충돌 시 이펙트
게임 실행 흐름(※ 스크린샷 ‘마구마구’)
게임 실행 흐름(※ 스크린샷 ‘마구마구’)
게임 실행 흐름(※ 스크린샷 ‘마구마구’)
게임 실행 흐름(※ 스크린샷 ‘마구마구’)
게임 실행 흐름(※ 스크린샷 ‘마구마구’)
개발 일정 날짜 개발 내용 3월 29일 기획서 발표 3월 30일 ~ 4월 5일 캐릭터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4월 6일 ~ 4월 12일 맵 작업 4월 13일 ~ 4월 18일 퍼즐(블록) 시스템 구현 4월 19일 게임 핵심 메카닉 데모(리모트를 이용한 공 던짐) 4월 20일 ~ 5월 3일 블록과 공의 충돌체크 5월 4일 ~ 5월 9일 UI구성 5월 10일 프로토 타입 데모 5월 11일 ~ 5월 17일 세이브/로드 및 사운드 구현(fmod사용) 5월 18일 ~ 5월 24일 이펙트 구현 5월 25일 ~ 6월 6일 인스톨러 구현 및 수정 및 보완 6월 7일 최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