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 1차 프로젝트 발표 2002181039 조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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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인체 대 탐험~ 조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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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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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1차 프로젝트 발표 2002181039 조주열

목차 1. 게임 컨셉 및 장르 2. 게임 인터페이스 & 플레이 3. 게임의 특징 4. 게임의 스토리 5. 주요타깃층 & 게임개발환경 6. 개발일정 7. 질문 & 답변

게임 컨셉 및 장르 게임의 컨셉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장르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장르 체감형 건 슈팅게임

게임 인터페이스 & 플레이 3인칭으로 시작, 주인공 캐릭터가 엄폐물(복도의 코너) 뒤에 숨는 것으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게임 인터페이스 & 플레이 3인칭으로 시작, 주인공 캐릭터가 엄폐물(복도의 코너) 뒤에 숨는 것으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엄폐물에 있는 캐릭터는 적들의 사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게임플레이 일정한 키를 누르면 엄폐물 밖으로 나와 사격자세를 취하게 되며, 이때부터 적들의 사격에의한 피해가 활성화 된다. 키를 다시 누르면 다시 이전의 엄폐물 뒤로 숨게 된다.

게임플레이 이때 카메라는 1인칭으로 바뀌며, 에이밍 포인트가 화면에 표시되고 이것에 맞추어 적에게 총격을 가하면(트리거 버튼 누름)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게임플레이 게임 클리어 게임오버 주어진 시간 내에 플레이어가 모든 스테이지 (총3개)의 적을 모두 제거. 시간 내에 게임을 클리어 하지 못하거나 적의 탄환에 맞아 주인공의 체력이 다하였을 경우

게임의 특징 위 컨트롤러를 이용해 체감 형 슈팅 게임을 아케이드가 아닌 가정환경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단순히 적을 빨리 찾아 빨리 쏘는 것으로 승부를 내는 것이 아닌 남코의 타임크라이시스와 같은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으로 반복되는 단순한 트리거 액션에서 벗어나 좀더 지능적이고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스토리 주인공 루크스카이 워커는 자신의 쌍둥이 동생 레아공주를 구하기 위해 홀로 레아공주가 잡혀있는 제국군의 함선에 침입한다. 하지만 루크가 속한 반란군은 곧 이 제국군의 함선에 대규모 공습을 가할 예정이다. 루크는 자신이 레아공주를 구해내기 위해 제국군의 함선에 있는 것을 반란군의 총수 웨지 안틸러스에게 알리지만, 웨지는 제국군 함선의 거센 공격 때문에 3분 이상 공습을 미룰 수 없다며, 레아공주를 구해내기 위한 시간을 루크에게 주며 공습을 미룬다. 루크는 서둘러 레아공주를 구하기 위해 적과 맞서 싸운다

주요타깃층 & 게임개발환경 주요 타깃층 개발환경 중학생 남자(10대 초반 남자아이)   중학생 남자(10대 초반 남자아이) 개발환경 CPU – INTEL CORE2DUO 2650 GRAPHIC CARD – GEFORCE 8500 256MB RAM – 2.0GB

개발일정 1주 3.10~ 18 기획 및 컨셉기획서 작성, 1차 프로젝트 발표 2주 3.18~25 그래픽 리소스(배경 및 캐릭터) 제작 3주 3.25~4.1 프레임워크 제작, 리소스 렌더링 구현 4주 4.1~4.8 충돌체크 구현, 세부 기획서 작성, 2차프로젝트 발표 5주 4.8~4.15 위모트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구현 6주 4.15~22 게임내 각종 이펙트 구현 7주 4.22~29 3차 프로젝트 발표 8주 4.29~5.6 게임 스테이지 구성 9주 5.6~5.13 구현 상황 중간 점검 10주 5.13~5.20 점검사항 오류 수정 11주 5.20~5.27 최종발표

질문 &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