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제안서 2006180006 김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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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 프로그래밍 제안서 2006180006 김보명

목차 게임 컨셉(1~2 페이지) 개발 범위(1 페이지)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개발 일정 – 1 페이지 High Concept 및 핵심 메카닉을 명확히 제시. 개발 범위(1 페이지) 개발 주요 요소를 정량적으로 제시.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게임 화면 스크린샷을 이용하여, 게임 실행 흐름 제시. 다른 게임 화면 이용 또는 영화 대본처럼 손으로 스케치. 게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 개발 일정 – 1 페이지 9월 3주(9월20일 시작주)를 시작으로, 주단위로 상세 개발 일정 제 시

개발 컨셉 SNK에서 개발한 메탈슬러그를 따라 제작. 간단한 조작법으로 쉽게 할 수 있다.

개발 범위 2개의 스테이지를 제작. 4종류의 총을 구현. ▶기본 권총, 라이플, 샷건, 화염방사기 추가적으로 총 이외에 사용할 수 있는 폭탄 구현. 캐릭터의 작은 몬스터와 대형 보스 구현. 플레이어가 탈 수 있는 탈 것 구현(탱크)

게임 실행 흐름. ☆캐릭터는 좌우이동, 점프와 앉기 가능 ☆탈것 또한 캐릭터와 같이 좌우 이동, 점프와 앉기가 가능하다.

게임 실행 흐름 쏜 총알이 적에게 맞을 경우 사격 적은 쓰러짐. 죽으면서 아이템을 떨어트린다.

게임 실행 흐름

한방에 맞고 죽는 몬스터에 비해 여러 대를 맞아야 죽는 몬스터가 있다. 이 경우 데미지 누적에 따라 효과가 나타난다.

개발 일정 개발 일정 09/20 ~ 09/26 제안서 및 게임 개발 계획 설정. 10/25 ~ 10/31 09/20 ~ 09/26 제안서 및 게임 개발 계획 설정. 10/25 ~ 10/31 총알/캐릭터간 충돌체크 09/27 ~ 10/03 프로젝트 제안서 발표 11/01 ~ 11/07 맵/오브젝트 제작 10/04 ~ 10/10 배경과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작 11/08 ~ 11/14 적군 캐릭터 / AI 계산 10/11 ~ 10/17 탈것/ NPC 애니메이션 제작 11/15 ~ 11/21 사운드/UI 제작 10/18 ~ 10/24 충돌체크 11/21 ~ 12/1 마무리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