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신원중학교 1-1 김수연 양가연 박기량 오건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선행선행 죄 죄 구원구원 선행 ※ 경기 규칙 1. 윷놀이의 아래를 제외한 대부분의 규칙은 동일하다. 2. 이 윷놀이의 궁극적인 목적은 험한 세상을 지나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3. 윷놀이를 하다가 앞서 가고 싶은 욕심 때문에 ‘ 죄 ’ 칸에 멈춰서면 반드시 목욕탕으로.
Advertisements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액체의 따른 잉크의 확산 속도 조원 : 김연주 문나래 민예담 정선주 한수경 한혜원.
흙과 물에 따른 보리의 성장 초등과학 궁내초 4 학년 이주형, 김민재, 박지우 지도교사 궁내초 채현우, 이경자.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소속 : 호성초부설영재학급 이름 : 이가현.  1. 연구동기 및 목적  2. 이론적 배경과 용어의 정의  3. 가설 및 연구방법  4. 실험 및 결과  5. 결론 및 알게 된 점.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신원중학교 1 학년 1 반 이름 : 김나연, 김태경, 정소윤, 조정하, 오건우. 차례 1. 탐구기간 및 탐구내용 2. 실험주제 및 실험동기 3. 실험계획 및 준비물 4. 예상 5. 시간에 따른 변화.
사과의 갈변현상을 막는 방법 박주현 ( 지도교사 김미정 ). 서론 1. 연구 동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이론적 배경 1. 사과가 갈변하는 이유 연구 내용 및 결과 1. 연구 가설, 기간 2. 연구 내용 및 결과.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1. 선정동기 2. 작도란 ? 3. 작도의 규칙과 기본작도 4. 정삼각형과 정사각형의 작도 5. 정오각형의 작도 6. 정오각형 작도 그리기 순서 7. 3 대 작도 불능 문제 8. 결론 9. 느낀점 10. 자료 출처.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예술품일까? 음란물일까?.
TV 광고의 문제점 7모둠 장기혁 홍원표 김수린 신준화.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식생활지침 ..
햄스터는 무슨 먹이를 좋아할까?? 발표자: 김현희.
식물에게 주는 물의 종류에 따른 성장 비교 초등과학 군포초 5학년 장은교.
학 과 : 토목공학과 담당교수 : 김 수 용 분반,조 : 301분반,4조 조 이 름 : 다 크 호 스
2016년 1학기 버디프로그램 최종보고서 버디이름 : 미즈노 에리나 백가영 일어일문학과.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어떻게 하면 좋은 수학여행이 될 수 있을까?.
여러 액체를 얼릴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영재학급 산출물 박 결, 전 호진, 심 예진.
아프리카 티비 6-3반 강병민.
강아지와 고양이 이름:방예지 5학년 3반 14번.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고장의 중심지 답사 보고서 3학년6반
끓는점 (2) 난 조금 더워도 발끈, 넌 뜨거워도 덤덤 ! 압력과 끓는점의 관계.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3학년3반 18번 백애린 대림 미술관 Sparkling secret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파스칼의 삼각형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심화반 6학년 문지용 지도교사:김승진선생님.
? ! 극성과 비극성, 이 둘은 무엇일까? 팀명:98% / 작성자:정해준 조장:정해준 조원:김동민, 최혁우, 김선혁.
약이란 무엇일까요? 草 藥 樂 약의정의-초등(1).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FileMaker를 이용한 데이터 관리 옥현진(KICE).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산성비가 식물의 잎과 씨앗에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 5반 박성용.
-생화학자란? -생화학자가 하는 일은? -유명한 생화학자는? -생화학자가 되려면?
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TESAT Marketing ERL 5th 16조 -만원의 행복 김재홍, 주광채, 최지은, 전선경,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과학 자유 탐구 모둠 이름 : 고구마 조 모둠 원 1번 김다영 11번 송은영 12번 안승연 13번 이다빈.
영양소와 검출 시약의 정색 반응을 말할 수 있다. 2. 검출 시약을 이용해 음식물 속의 영양소 를 검출할 수 있다.
나만의 전지 대 평 초 - 심 규 석 저는 대평초등학교 5학년 심규석입니다. 저의 창의적 산출물 주제는 ‘나만의 전지’ 입니다.
말하기 ㆍ 듣기 2학년 2학기 5.마음을 전해요 >1)주고받는 마음 (2/4) 내 마음 전하는 말 하기.
회로해석 및 논리회로실험 (정승기 교수님, 김신아 조교님)
과학자유탐구 곽승희 주제-약이 가장 잘 녹는 액체는?.
해부학자.
1-5 용해도.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비열.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과학 자유탐구 보고서 <알약은 어떤 용액에서 더 빨리 녹을까?>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분별증류 GROUP12 조만기 양나윤 김세인.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Progress Seminar 신희안.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TERM PROJECT 최종 보고 발표 안내 2010 컴퓨터공학실험(Ⅰ).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사과의 갈변현상 관찰하기 4-2 배형준.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기초반 김학선 지도교사:박문열선생님
나무꾼을 위한 선물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빛의 투과율 실험을 통하여 자외선을 잘 차단하면서도 잘 보이는 선글라스를 만들어 보자!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Presentation transcript:

S.F 신원중학교 1-1 김수연 양가연 박기량 오건우 http://clip.kbs.co.kr/zzim/index.php?markid=2207861

목차 모둠이름 및 이유 실험주제와 실험동기 탐구 시간 역할 분담 실험 내용 실험 결과 최종 결과 알게 된점 느낀점 출처

모둠명 및 이유 모둠명 : S.F 이유 : Science Friend 와 Special Friend의 약자로 과학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과학이 쉽고 재미있다는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또 서로에게 특별한 친구가 되자는 이유로 S.F라고 지었다.

실험 주제와 실험 동기 실험주제 : 알약은 어떤 액체에 가장 빨리 녹으며, 약을 먹었을 때 어느 액체가 가장 적합 한가? 실험동기 : 알약과 물을 마시는데 꼭 물과 마셔야 할까? 물보다 나은 액체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탐구 시간 9월 초반 모둠명 결정 9월 중순 실험 주제결정 및 역활분담 10월 초반 실험 시작, 내용 정리 10월 중순 보고서 작성

역할 분담 자료 수집, 실험 설계 실험 준비/실험 시작 보고서 작성 발표자 김수연 김수연, 양가연 박기량, 오건우 오건우, 박기량 보고서 작성 김수연 발표자

소화제 6알(알약),사이다,오렌지 주스,물,이온음료,우유, 커피 준비물 소화제 6알(알약),사이다,오렌지 주스,물,이온음료,우유, 커피 (음료 200ml 통일)

실험 절차 음료 안에 6개의 알약 넣기 30분 간격으로 측정하고 다 녹을 때 까지 기다리기 최종결과

1시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많은 기포가 올라옴 반응 없음

1시 30분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색소가 나와 초록빛이 되고 금 이가기 시작했다 반응 없음 나와 약간 초록빛이 되었다

색소가 다 빠져나오고 반쯤 금이갔으며, 약품이 퍼지기 시작했다. 2시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색소가 다 빠져나오고 반쯤 금이갔으며, 약품이 퍼지기 시작했다. 색소가 나오기 시작함 색소가 다 빠져 나오고 반쯤 금이갔다. 색소가 거의 다 빠져나왔고 약간 금이 갔다.

2시 30분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약품이 반쯤 퍼졌고, 껍질이 거의 다 깨졌다. 색소가 거의다 빠져나오고, 금이 가기 시작했다. 약품이 퍼지기 시작했다. 껍질이 반정도 깨졌고, 약품이 나오기 시작했다. 색소가 거의다 빠져나갔고 금이가기 시작했다. 색소가 다 빠져나오고, 금이가기 시작했다.

약품이 거의다 퍼졌고 껍질은 완전히 분리 되었다. 3시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약품이 거의다 퍼졌고 껍질은 완전히 분리 되었다. 반쯤 금이 가고, 약품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약품이 조금 퍼졌고, 껍질이 거의다 깨졌다. 껍질이 거의 다 깨졌고, 약품이 반쯤 나왔다. 껍질이 반쯤 깨졌고, 약품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3시 30분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약품이 다 퍼졌다. (실험종료) 껍질이 거의다 벗겨지고, 약품이 반쯤퍼졌다. 껍질은 완전히 분리되고, 약품이 거의다 퍼졌다. 껍질이 완전히 분리되고 약품도 다 퍼졌다. 껍질이 거의다 벗겨지고, 약품이 반쯤 퍼졌다.

4시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실험종료) 껍질이 완전이 깨졌고, 약품이 거의다 퍼졌다. 약품이 다 퍼졌다. 껍질이 완전히 깨졌고 약품은거의다 퍼졌다.

4시 30분(최종) 사이다 오렌지주스 물 이온음료 우유 커피 (실험종료) 껍질이 다 벗겨지고 약품이 거의 다 퍼졌다. 껍질이 다 벗겨지고 약품도 완전히 다 퍼졌다.

실험결과 약은 사이다,이온음료,물,커피,오렌지주스, 우유 순으로 녹았고 커피나 오렌지주스 같은 경우에는 약품이 다 퍼지지 못하고 조그만 알겡이로 남아 더 이상 녹지 않았다.

물이 약과 먹었을때 안전한 이유, 올바른 약 복용법 시청자와 함께! 디지털 KBS 실험과 관련된 동영상 물이 약과 먹었을때 안전한 이유, 올바른 약 복용법 시청자와 함께! 디지털 KBS

약과 관련된 직업 제약회사직원-약 재고를 파악하고 약품배달,유통기한을 확인하는 사람들이다. 약사-약을다루는 직업이다. 제약회사 에서 약의 품질검사, 병원에서 의약품을 관 리하는 직업이다.

최종 결과 사이다나 이온음료 같은 경우는 약이 식도에서 퍼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그러므로 물이 가장 안전하고 따뜻한 물을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약마다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알게된점 빨리 녹는 음료가 가장 좋을줄 알았는데 빨 리 녹으면 식도에 무리를 주어 식도궤양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또 약은 약사가 다 점검하고 만들고 관리하 는 줄 알았는데 여러 사람이 함께해야 만들 어 진다는 것을 배웠다.

느낀점 처음으로 과학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과학은 생활 속에 있다는 점도 알게되었다.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캡슐알약으로도 실험해 보고싶고, 소화제가 아닌 다른 약들로도 실험 해 보고싶다.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블로그 시청자와 함께! 디지털 KBS! 네이트 출처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블로그 시청자와 함께! 디지털 KBS! 네이트

S.F의 발표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작:김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