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이래서 전통의상이라 할수있나?? 과 목 명 : 정보활용실무 전 공 : 해운항공물류 학 번 :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신체활동을 늘려야 건강. 중국의 세 살 소년 이 아이는 건강할까요 ? 이 사람은 건강할까요 ?
Advertisements

4 모둠 소방관과의 면담 이주원 양해솔 이하은 최부용 윤선재 발표자 : 윤선재. 질문 (1) 소방관이 되어서 힘들었던 점은 ?
전통 한옥의 현대화 전통문화와 문화컨텐츠 - 전통문화의 컨텐츠화 고고문화인류학과 황지인.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세계 여러 나라의 의상 6 학년 4 반 장나라. 대한민국 베트남 멕시코 러시아 중국 인도 저는 이러한 나라의 전통 의상을 조사해봤습니다.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73357 이미경. 대지위치 위치 : 여수시 중앙동 446 번 지일대 면적 : 1015 ㎡ 건폐율 : 60% 용적률 : 1300%
패션 비즈니스학과 - 학생상담용 패션비즈니스학과 2011 학년도 1 학기 수업시간표. 월요일 화요일야 간야 간 수업 시간 과 목 과 목수업 시간 과 목과 목요일요일 수업 시간 과 목과 목 08:00- 10:00 대중매체의 이해 ( 교양 )(104 호 ) 일러스트레이션실습.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아웃도어1/ 2/ 3/.
TV 광고의 문제점 7모둠 장기혁 홍원표 김수린 신준화.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2010 국제 패션아트 비엔날레 in Seoul A. 국제 패션아트전 B. 국제 패션아트 퍼포먼스 C. 국제 패션아트 세미나
식생활지침 ..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포인세티아 Poinsettia 이 꽃은 흔히 크리스마스 때 많이 보이는 것이죠 ㅋㅋ 강다은.
PM 김은아 유효진.
다람쥐 키우기 5-2반 임혜원 다람쥐 종류 다람쥐 고르기 다람쥐의 특징 다람쥐 길들이기 다람쥐의 먹이 6. 다람쥐 새끼 낳기
의자 만들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곡성고등학교 진 미 경.
행복지수 세계 1위 국민총생산 세계 68위. 행복지수 세계 1위 국민총생산 세계 68위.
상기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허위 사실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가치관 경매 게임 (PPT 다운로드).
14 신동진 육각형 만드는 법.
Open Graphics Library 팀 명 : Spes 송정웅 김정환
감성디자인의 결과물.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리니어 엔코더 제작결과 보고서 조은상.
비판적 사고와 논리 (우루사CF ‘간 때문이야’)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V.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Ⅴ-1. 식량자원 3. 식품 안전성.
소비자 감성과 사용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의자설계 및 디자인 인터페이스 개발 한양 대학교 산업공학과 김정룡 외 4명
활기찬 하루를 여는 “건강 박수 !!!”.
3. 웹사이트 디자인 분석 Design concepts분석 Concept – Classic + Luxury
도형의 기초 3. 기본작도 삼각형의 작도 수직이등분선의 작도 각의 이등분선의 작도.
2011 Social Network service & Marketing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를 위한 프랜차이즈 빵집 가격 공개요구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UX design)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IxD)은 인간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상호간 작용하는 것 UI 디자인은 사용자와 컴퓨터·프로그램 간 의사소통의.
제 15 장 직무설계 15.1 노동인력관리 목적 최대의 성과 만족스러운 성과 의사결정 직무설계 충원수준 선발 훈련과 경력개발
성이란 무엇인가? 대연중학교보건실.
COMPUTER ANIMATION (Key Frame Animation)
Ⅲ. 세계의 자연환경 -열대기후와 주민생활.
「 All children have strengths 」
고등학생을 위한 성교육 7단원: 음란물, 나의 미래를 좀먹는다
D e s i g n S t y l e g u i d e DE SIg N S T YLE G UI D E.
S M A R T 유 주 영 김 상 현 최 기 훈.
McKinsey 7S MODEL McKinsey 의 7S Model 은
작도 작도 작도: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만을 사용하여 도형을 그리는 것
원의 방정식 원의 방정식 x축, y축에 접하는 원의 방정식 두 원의 위치 관계 공통접선 원과 직선의 위치 관계
한복에서 추위에 적합한 모습 찾기 사회 5학년 1학기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사이클로이드 2007 영재교육원 중등 통합 이동현.
한복 5학년 5반 15번 김수민.
ITQ 정보기술자격 국가공인 Excel 2007 Ⅱ 함수- 12회차 강사 : 박영민.
우선 각 평면도에서 점선으로 강조한 직육면체 형상의 피처를 생성한다. 여기서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준비를
학 습 목 표 1. 밑그림에 따라 채색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색의 분위기와 조화를 생각할 수 있다.
완벽한 디자인은 가능한가? 현대 기술과 공학의 철학 7주차 2010년 10월 15일 정동욱.
이산화탄소 발생실혐 관찰항목 이산화탄소의 색깔 이산화탄소의 냄새 촛불의 변화 석회수의 변화 ?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드럼 악보 보기 드럼 악보는 일반 악보와 표기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콩나물의 위치에 따라 악기가 선택되는 것이고 표시되는 음표에 따라 비트가 선택되는 겁니다. 드럼 악보는 드럼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또 드럼 좀 한다는 사람은 드럼을 튜닝.
내 몸, 네 몸.
Ⅱ. 분자의 운동 1. 움직이는 분자.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Ⅱ.부등식의 영역 3. 부등식의 영역에서 최대, 최소(5/5) 부등식 영역 수업계획 수업활동.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배장섭.
Chapter 4 사회복지 전문직과 윤리강령.
스커트 원형 제도.
2019 KWC 뷰티부문 『Under the Sea』 (본인 사진 첨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김세은.
Presentation transcript:

한복 이래서 전통의상이라 할수있나?? 과 목 명 : 정보활용실무 전 공 : 해운항공물류 학 번 : 10710107 과 목 명 : 정보활용실무 전 공 : 해운항공물류 학 번 : 10710107 성 명 : 이 동 훈

목차 Ⅰ. 한복의 선정이유 Ⅱ. 한국 문화의 비교 Ⅲ. 한복의 문제점 Ⅳ. 문제점이 되는 패션쇼 Ⅴ. 앞으로의 개선안

선정이유 *우리나라의 고유의 옷으로 선정됨 * 한복은 직선과 약간의 곡선이 기본을 이루고 있어 조화의미를 느낄수 있음 *우리나라의 고유의 옷으로 선정됨 * 한복은 직선과 약간의 곡선이 기본을 이루고 있어 조화의미를 느낄수 있음 * 한국의 전통 복식은 몸을 구속하지 않는 실루엣에 곡선을 사용한 자연스런 형태미를 느낄수 있음 *자연계의 소재색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자연염료에 의해 발색된 선호하여 자연과의 조화를 이뤄 색채미를 느낄수 있음

한복 vs 기모노 비교 한복 기모노 착용감 솜 소재로 되어 가볍다 옷이 넉넉하지만 통이 커서 불편함 장점 어떤 신체조건이든 누구나 입을 수 있다 여유롭고 넉넉하다 단점 몸에 달라붙어 도보하기엔 불편하다 고름이 자주 풀리며 바닥에 자주 끌린다 질감 선호도 평면식이라 부드럽고 시원함 살에 닿는 느낌이 까칠하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귀족에게 어울림 빛깔이 화려하여 소화하기가 힘듬

한복의 문제점 한복의 약점 한복은 요즘 세대가 소화하긴 좀 어색한 면이 많아 한복에 대한 우수성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외례 복이 어릴 적부터 익숙해져 있다. 한복의 패션이 너무 단순화된 바.여러 가지 실용성이 부족한 것과 입는 절차가 서양 복보다 까다롭고 여름이나 겨울철에도 선호를 못 받고 실생활에 실용적이지 못한 것이 최대의 단점으로 보입니다. ● 한복의 문제점 너무 일률적으로 긴 것이 있으면 짧은것 이 있어야 하는데 옛날시절부터 예를 너무 강조한 나머지 옷의 실용성이 부족함. 옛날양반들이 입는 식이 요즘 시대와는 너무 차이가 심하다. 착용 감에 간소한 면이 있어야 하는데 뒤떨어진다고 보인다

한복의 고름이 자주 풀려서 귀찮음 색깔의 단순한 면이 많아서 일률적으로 화려한 것도 좋다만 시선에 부담이 감. 가격대가 비싼 편이라 부담이 많이 가게 되고 , 옷 색깔 모양 등이 복잡하고 혼란스러움. 옷을 입는 순서가 복잡하고 대량생산이 불가능하며 세탁 시 많은 불편함

문제점의 패션쇼 Click

앞으로의 개선 방안 첫째 :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가 한복을 입어야 하고, 한복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 둘째 : 또 한복이 현대인의 건강생활에 아주 좋은 옷임을 인식하여야 한다. 셋째 : 다양한 디자인, 색깔, 옷감의 개발이 이어져야 할 것입니다. 넷째 : 그 외에 외국에 나가는 외교관, 연예인, 학자들이 한복을 입어야 하며, 언론 특히 방송이 한복의 아름다움을 많이 소개 해주어야 한다. 다섯째 : 특히 한복의 아름다움, 편함, 건강에 좋은 점 등을 적극으로 알려야 한다. 여섯째 : 가장 적합한것은 생활 한복개발로 편리하고 움직이기 쉽고 세탁하기도 편한 한복을 만들고 계량 하자는 것입니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