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galaga 2013180022 유진명
목차 1. 게임컨셉 2. 메인 게임 화면 구성 3. 게임 진행 흐름 4. 개발 범위 5. 개발 계획 6. 자체평가
1. 게임 컨셉 적의 공격을 피하고 적들을 파괴하라!!! 기존 갤러그와 같은 슈팅게임으로 구성 키보드 입력으로 이동과 공격 구성
2. 메인 게임 화면 구성
3. 게임 실행 흐름 • 플레이어는 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미사일을 쏴서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 적 공격에 맞으면 목숨 감소, 목숨이 모두 감소하면 게임오버! •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적 제거시 스테이지 클리어
• 적들이 등장하면 플레이어를 향해 미사일을 쏘면서 비행한다. •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수록 난이도 증가 • 마지막 스테이지의 보스몹 클리어 시 게임 클리어!
4. 개발 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2방향(키보드 좌우화살표키로 조작 가능) 4방향(키보드 상하좌우키로 조작) 캐릭터 기술 Space bar 입력시 캐릭터에서 미사일 발사 맵 총 3개의 스테이지 마지막 스테이지는 보스전 스테이지 추가, 아이템 획득 추가(생명력 증가 아이템) 적 AI 적은 플레이어에게 미사일 공격 일정패턴 혹은 랜덤으로 이동 보스몹의 다양한 공격 추가 난이도 난이도 증가시 적 개체수 증가 난이도 증가시 다양한 패턴의 적 출현 게임기능 플레이어의 미사일이 적에게 맞으면 적 제거 적 제거마다 점수획득 스테이지 클리어시 새로운 적 등장 과 동시에 난이도 증가 스테이지 클리어 실패시 해당 스테이지의 처음부터 게임시작 사운드 플레이어의 총알 발사소리, 적이 파괴되는 소리, 스테이지 클리어 소리, 플레이어가 파괴되는 소리, 게임오버 소리 등등 애니메이션 플레이어 및 적들의 미사일공격, 적들의 일정 패턴 및 랜덤으로 이동 적 파괴시 파괴애니매이션 추가 다양한 적 출현 및 다양한 패턴
5. 개발 계획 1주차 리소스 수집 백그라운드, 플레이어, 적, 보스, 메인 게임 화면, 미사일 등등의 이미지수집 2주차 스테이지 구현 및 좌표처리 스테이지 이미지 리소스로 백그라운드 출력, 플레이어캐릭터 출력, 적 출력, 목숨 출력, 스코어 출력 3주차 키보드 동작 방향키와 스페이스바 입력 시 해당 기능 수행 4주차 적군 기본 오브젝트 적들의 출현 좌표, 이동 패턴, 미사일 발사 5주차 추가구현 및 중간점검 게임 스코어 구현 및 부족한 부분 보완 6주차 사운드, 애니메이션 삽입 여러 홈페이지를 이용 7주차 시작과 종료처리 & 밸런스 조절 실제적인 게임 시작, 스테이지 클리어, 게임종료 스코어 합산 밸런스 조절 8주차 마무리 최종점검 및 릴리즈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6.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C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B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A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